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부제 :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흙 다시 만~져보자, 바~닷물도 춤을 춘다…” 광복절 노래에 맞춰 힘차게 발걸음을 내딛는다. 흙도 만져보고 바닷물이 돼 춤도 춘다.

“길이 길이 지키세~”, “힘 써 힘 써 나가세~”란 노래 가사에서는 마치 만세를 부르며 달려 나가는 유관순 누나처럼 하늘로 뻗은 손에 힘을 싣는다.

 

1281822064.jpg

 

경기도 생활체육회가 광복 65주년을 맞아 ‘광복절 노래’에 맞춘 생활 체조를 개발했다. 젊은 세대, 특히 어린이들이 노래와 체조를 통해 광복절 의미를 되새기고 애국선열의 숭고한 나라 사랑 정신을 계승,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보자는 취지다.

 

체조는 노래 가사를 형상화해 만세 동작을 하거나 양 옆으로 걷기, 주먹을 불끈 쥐고 팔을 접거나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는 동작 등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간단한 동작들로 구성했다.

 

생활 체조를 개발한 경기도생활체육연합회 남요한씨는 “양손을 하늘 위로 뻗거나 주먹을 불끈 쥐는 등의 동작 하나하나에 광복의 기쁨과 나라의 힘을 키우자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전하고 “많은 사람들이 체조를 따라 하면서 건강도 다지고, 광복의 의미, 나라 사랑의 의미도 되새길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생활체육회 오세구 사무처장은 “이 땅에 힘찬 나라, 건강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애섰던 분들의 노력을 기억해야 한다”며 “그런 땅을 길이길이 지키기 위해 힘을 모으는 의미에서 생활체조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경기도는 이 생활체조를 영상물로 제작해 다음 달 중 학교와 공공기관, 복지기관 등에 보급하고, 지도강습을 위한 체조시범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1281822110.jpg

 

 

 

 

 

 

 

어니스트뉴스 honest-news@kakao.com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복절 노래에 맞춰 생활체조하며 나라 사랑…어때요?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흙 다시 만~져보자, 바~닷물도 춤을 춘다…” 광복절 노래에 맞춰 힘차게 발걸음을 내딛는다. 흙도 만져보고 바닷물이 돼 춤도 춘다. “길이 길이 지키세~”, “힘 써 힘 써 나가세~”란 노래 가사에서는 마치 만세를 부르며 달려 나가는 유관순 누나처럼 하늘로 뻗은 손에 힘을 싣는다. 경기도 생활체육회가 광복 65주년을 맞아 ‘광복절 노래’에 맞춘 생활 체조를 개발했다. 젊은 세대, 특히 어린이들이 노래와 체조를 통해 광복절 의미를 되새기고 애국선열의 숭고한 나라 사랑 정신을 계승,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보자는 취지다. 체조는 노래 가사를 형상화해 만세 동작을 하거나 양 옆으로 걷기, 주먹을 불끈 쥐고 팔을 접거나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는...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