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부제 :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법무부는 9. 2. (목) 오전 11시 정부과천청사 법무부 내 교화방송센터에서 이귀남 법무부 장관을 비롯하여 법무부 차관, 교화방송 자문위원단과 각 실·국장,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라디오 교화방송” 개국식을 갖고, 『함께 만드는 희망이야기』라는 프로그램으로 첫 방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라디오 교화방송은 매일 12:00~13:00까지 한 시간 동안 수용자와 가족들의 다양한 사연과 신청곡을 담아 『함께 만드는 희망이야기』라는 프로그램으로 전국 50개 교도소와 구치소에 동시 방송된다.

 

1283465803.jpg

 

수용자는 교정시설 내 교화방송을 통하여 청취할 수 있으며, 가족과 일반인은 교정본부 홈페이지 「교화라디오」 코너에서 다시 듣기 또는 실시간 듣기가 가능하다.   
법무부는 라디오 교화방송의 『함께 만드는 희망이야기』는 수용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채로운 코너로 방송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수용자와 가족이 함께 출연하여 사랑과 감동을 전하는 코너 <하모니> 
   - 수용자들의 감동적인 사연을 재구성하여 소개하는 코너 <햇살에 쓰는 일기> 
   - 음악치료사가 출연해 고민 상담과 음악 처방을 해 주는 코너 <베토벤 바이러스>
   - 수용자들에게 유익한 취업·창업 정보를 전하는 코너 <취업 교실, Fly again>   
   - 책 속의 좋은 구절을 함께 나누는 코너 <책갈피> 등
  
라디오 교화방송은 수용자에게 정보와 음악을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차원에서 벗어나 수용자와 가족, 국민 누구나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라디오가 지닌 쌍방향성을 최대한 살렸다고 말했다.

수용자와 가족이 함께 청취하고 참여할 수 있는 라디오 교화방송개국으로 외부와 단절되었던 교도소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수용자들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법무부는 ‘08. 06. 11. 전국 교정시설에 동시방송이 가능한 “교화방송국(보라미방송국)”을 개국한 바 있으며, 현재 보라미방송은 TV를 통해 다양한 교화프로그램과 함께 『희망특강』, 『영상에세이 가족』 등의 자체 프로그램을 방송하고 있다.

 

이귀남 법무장관은 “앞으로 수용자들이 라디오 교화방송을 통해 서로의 희망을 소통하고, 다양한 희망이 모여 더 큰 꿈을 이뤄가는 프로그램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항상 수용자들의 희망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장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국 방송에서는 교화방송 자문위원단의 위원장을 맡고 있는 양지운 성우가 깜짝 게스트로 출연하여 특유의 따뜻한 목소리로 루쉰의 『고향』 중 희망에 관한 글을 낭독하고, “희망의 길을 스스로 만들어 가는 수용자들에게 말벗이 되어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됐으면 좋겠다“고 축하메시지를 전했다.

 

 

 

 

 

 

 

 

 

 

어니스트뉴스 honest-news@kakao.com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용자와 가족이 함께 듣는 라디오 교화방송 개국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법무부는 9. 2. (목) 오전 11시 정부과천청사 법무부 내 교화방송센터에서 이귀남 법무부 장관을 비롯하여 법무부 차관, 교화방송 자문위원단과 각 실·국장,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라디오 교화방송” 개국식을 갖고, 『함께 만드는 희망이야기』라는 프로그램으로 첫 방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라디오 교화방송은 매일 12:00~13:00까지 한 시간 동안 수용자와 가족들의 다양한 사연과 신청곡을 담아 『함께 만드는 희망이야기』라는 프로그램으로 전국 50개 교도소와 구치소에 동시 방송된다. 수용자는 교정시설 내 교화방송을 통하여 청취할 수 있으며, 가족과 일반인은 교정본부 홈페이지 「교화라디오」 코너에서 다시 듣기 또는 실시간 듣기가 가능하다. 법무부는 라디오...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