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2012-Apr-06

국방부, 新 군가 “멋진 사나이” 발표

2012.04.06 11:04:02


부제 :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국방부는 오늘 6일(금요일) 국방홍보지원대 박효신, 최진(미쓰라진), 정재일, 유승찬, 김지훈 등이 참여하여 현대적인 감각으로 편곡한 군가 “멋진 사나이”를 국방부 SNS를 통해 발표했다.

뮤직비디오와 함께 발표된 이 노래는 젊고 강한 “대한민국의 수호자 우리 국군”을 알리고 아들과 친구를 군대에 보낸 국민들이 장병들에게 힘을 주는 응원곡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동영상제공=국방부 유튜브]

 

이번에 새롭게 편곡되어 발표되는 “멋진 사나이”는 UCC 공모전 <멋진 사나이 부르고 “대한민국 수호자 우리 국군”을 응원해주세요!>의 테마곡이다. 4월 9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모든 국민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들은 노래를 따라 부르거나 개사해서 응원 UCC를 제출하면 된다.

국방부는 공모전 수상자 5팀을 선정하고 이들이 응원하는 병사의 이름으로 해당 부대 생활관에 응원간식 치킨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공모전 종료 후 참여자들의 작품을 종합하여 대한민국 수호자 응원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국방부는 작년 말 “사랑하는 전우야”(이동건, 박효신 등 참여)를 편곡하여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올해도 국민들이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군가를 널리 알리고 함께 부를 수 있도록 군가 리메이크를 실시하였다. 이에 올해 1월 초 국방부 SNS에서 투표를 통해 다시 듣고 싶은 군가로 “멋진 사나이”(1981년 作, 이진호 작사, 장익환 작곡)가 채택되었다.

“멋진 사나이”는 팔방미인 작곡가로 불리는 정재일 병장이 편곡과 연주를, 천상의 보이스 박효신 상병, 엄친아 훈남 유승찬 상병, 조각미남 김지훈 상병이 노래를, 파워 랩퍼 최진 병장이 랩(랩 가사 작사)을 맡아 완성되었다.

이번 편곡 작업에 참여한 홍보지원대원들은 위문열차 공연 등에서 직접 느낀 장병들의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멋진 사나이”에 표현하기 위해 원곡에 없었던 랩 가사 등을 덧붙이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전역를 앞둔 정재일, 최진 등의 활약이 돋보였다.

“멋진 사나이”는 홍보지원대 뿐만 아니라 수방사 장병 30명이 합창에 참여하였다. 또한 뮤직비디오 촬영에 국방부 소속 육·해·공·해병대 의장대 50명이 함께 하여 노래와 영상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국민들에게 군의 밝고 건강한 모습을 전달하는데 많은 기여를 하였다.

국방부는 편곡 군가 “멋진 사나이”를 국민들이 쉽게 보고 들을 수 있도록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국방부 SNS와 온라인 음악포털 벅스, 국방부 유튜브, 곰TV 등을 통해 제공한다.

- 국방부 트위터 : twitter.com/rok_mnd

  미투데이 : me2day.net/rok_mnd
- 국방부 페이스북 : www.facebook.com/MNDKOR,

  유튜브 : www.youtube.com/ROKMND2020
- 음악포털 벅스 : www.bugs.co.kr

  곰TV : www.gomtv.com/music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방부, 新 군가 “멋진 사나이” 발표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국방부는 오늘 6일(금요일) 국방홍보지원대 박효신, 최진(미쓰라진), 정재일, 유승찬, 김지훈 등이 참여하여 현대적인 감각으로 편곡한 군가 “멋진 사나이”를 국방부 SNS를 통해 발표했다. 뮤직비디오와 함께 발표된 이 노래는 젊고 강한 “대한민국의 수호자 우리 국군”을 알리고 아들과 친구를 군대에 보낸 국민들이 장병들에게 힘을 주는 응원곡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동영상제공=국방부 유튜브] 이번에 새롭게 편곡되어 발표되는 “멋진 사나이”는 UCC 공모전 <멋진 사나이 부르고 “대한민국 수호자 우리 국군”을 응원해주세요!>의 테마곡이다. 4월 9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모든 국민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들은 노래를 따라 부르거나 개사해서 응원 UCC를 제...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