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부제 : 군대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국민이 제안한 레시피로 병사들의 군대요리 한판대결이 펼쳐진다. 참신하고 우수한 군대 요리를 발굴하고 요리사를 꿈꾸는 병사들에게 자기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군 급식 요리대회가 10월 29일(화) 온라인 레시피 공모를 시작으로 12월 중순까지 진행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군 급식 요리대회는 각  군의 내로라하는 조리병들이 참가하여 군대 최고의 요리왕을 가리는 대회이다. 작년대회에서는 닭고기, 돼지고기, 두부 등을 주재료로 하여 조리병들이 자율적으로 만든 요리를 뽐냈다. 이에 반해 올해는 국민들이 제안한 특별한 군 급식 레시피를 병사들이 요리하도록 하여 요리대회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8a5cffa5c42e7198531bc43e5401b5d2.jpg 

[사진제공=대한민국 국방부 대표블로그 ‘동고동락’]


이를 위해 본격 요리대회에 앞서 군대 음식에 대한 국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이를 적극 반영하기 위한 온라인 레시피 공모전을 실시한다. 레시피 공모는 10월 29일(화)부터 11월 22(금)까지 약 4주간 국방부 블로그 동고동락(http://mnd9090.tistory.com)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공모는 ‘참신하고 우수한 군대 음식 레시피’를 주제로 하고 있고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레시피는 대량으로 조리가 가능해야 하는 등 군 급식으로 활용하기에 적합하여야 한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레시피는 요리대회의 본선과 결선 메뉴로 활용되고, 정식 군 급식 메뉴로 지정되어 장병들의 식탁에도 오를 예정이다.
지난 2012년 대회의 결선 진출작인 ‘중화식 두부새우볼강정’, ‘두부 김치와 부추된장 샐러드’는 현재 군 급식 메뉴로 활용되고 있다.

병사들이 참가할 본격적인 요리대회는 예선, 본선, 결승으로 진행된다. 각 군에서 선발된 우수 조리병들은 11월 말부터 시작될 예선과 본선을 거쳐 3개 팀이 12월 중순 국방부에서 치러질 결승전에 진출하게 된다.

요리대회 중에는 레시피 공모전 참가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각 대회의 심사위원으로 활약토록 하고, 개선된 급식시스템과 급식 현장을 참관하여 군대 음식이 만들어지는 현장을 체험하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국방부는 앞으로도 급식을 포함한 장병복지여건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이를 위해 국민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많이 마련할 계획이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케냐 세종학당장 김응수 예비역 공군대령, 자랑스런 공군인 선정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공군 전우회는 케냐 학생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며 코리안 드림의 희망을 심어주고 있는 김응수 예비역 공군대령을 자랑스런 공군인으로 선정하고 3월 26일(수) 공군회관에서 열린 공군전우회 정기총회에서 자랑스런 공군인 상을 수여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케냐 세종학당 출신 한국 유학생들이 참석해 김 대령의 수상을 축하했다. 김응수 예비역 공군대령은 공군사관학교 17기로 28년간 공군 전투기 조종사로 조국의 하늘을 지키다 전역 후 이역만리 케냐에서 노블리스 오블리지를 실천하고 있는 공군인의 자랑이다. 전역 후 편안한 노후보다는 보람있는 일을 하며 여생을 보내고 싶었던 그는 경기 파주와 동두천 등지의 외국인 근로자들이 한국말을 잘 못해 무시당하는 현실을 접하고 이...  
‘2013 찾아라! 군대 최고의 요리왕’ 대회 개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국민이 제안한 레시피로 병사들의 군대요리 한판대결이 펼쳐진다. 참신하고 우수한 군대 요리를 발굴하고 요리사를 꿈꾸는 병사들에게 자기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군 급식 요리대회가 10월 29일(화) 온라인 레시피 공모를 시작으로 12월 중순까지 진행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군 급식 요리대회는 각 군의 내로라하는 조리병들이 참가하여 군대 최고의 요리왕을 가리는 대회이다. 작년대회에서는 닭고기, 돼지고기, 두부 등을 주재료로 하여 조리병들이 자율적으로 만든 요리를 뽐냈다. 이에 반해 올해는 국민들이 제안한 특별한 군 급식 레시피를 병사들이 요리하도록 하여 요리대회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사진제공=대한민국...  
군대 재입대 “두번가도 좋아…”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갓 전역한 예비역 병장들이 꿈에서 입영통지서를 받는다면? 모름지기 10명중 8명은 ‘악몽’이라고 답할 것이다. 그러나 군 간부로 전역한 후에도 다시 부사관이 되기 위해 군문을 두드리는 젊은이들이 있다. 육군 부사관학교의 각개전투 교장에는 청명한 가을 햇볕을 쬐며 고지를 향해 질주하는 부사관 후보생들의 함성이 우렁차다. 이들은 앳된 얼굴의 일반 후보생들과는 달리 20대 후반의 예비역 출신으로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 가까이 군 생활을 마치고 또다시 재도전의 기회를 선택한 후보생들이다. [사진제공=대한민국 육군] 현재 육군 부사관학교에서 부사관 양성반 교육을 받고 있는 예비역 출신 부사관 후보생은 모두 115명이다. 이들 중에는 대위 출신이 14명, 중위 출...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