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부제 :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동북아제2허브공항 범시민 유치위원회에서는 정부의 신공항 입지 부적합 발표에 따른 부산시의 입장과 향후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김해공항 가덕도 이전을 범시민적 의지결집과 지속적인 성원을 당부하기 위하여 신공항 범시민유치위원회 회의를 4월 12일 오후 3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회의를 개최하고 ▲동남권신공항 추진상황 평가 ▲김해공항 가덕이전 추진대책 ▲‘김해공항 가덕이전 범시민비상대책위원회’로 명칭 변경 등에 대하여 의견을 조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허남식 부산시장, 제종모 시의회 의장, 신정택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김정훈 한나라당 시당위원장, 대학 총장, 언론계 사장, 경제계, 운수업계,종교계,문화계,연구단체,시민단체,사회단체,여성단체 대표 등 110여명이 참석하여 가덕도 동남권 신공항 입지부적합에 판정에 대한 부산시 입장을 담은 시장님 인사말씀, 신공항 건설 유치를 위한 그간의 추진경과, 향후 추진대책 등 추진상황 보고, 가덕도 이전 유치전략 토의, 폐회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부산시민의 오랜 염원을 담아 20여년 동안 부산이 앞장서서 추진해온 동남권신공항 건설이 무산된데 아쉬움을 표현하고, 정부의 동남권신공항 입지평가 부적합 판단이 잘못되었다는 점을 부각시키고 김해공항의 가덕도 이전에 대하여 정부의 협조를 통해 적극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천명할 예정이다.

 

회의개최 후 오후 4시경 시민단체 대표들은 시청 앞 분수광장에서 그동안 시민의지 결집을 위한 동남권신공항 관련 플래카드를 철거하고 김해공항 가덕도 이전을 염원하는 플래카드를 설치하는 홍보물 교체행사를 가지기로 하였다.

 

부산시에서는 금주 중으로 부산시내 전역에 부착된 플래카드, 광고탑 등 각종 홍보물을 모두 철거 후 동남권신공항 유치와는 결별을 선언하고, 김해 공항 가덕도 이전을 본격적으로 추진키로 하였다고 밝혔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시, ‘김해공항 가덕이전’ 본격 추진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동북아제2허브공항 범시민 유치위원회에서는 정부의 신공항 입지 부적합 발표에 따른 부산시의 입장과 향후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김해공항 가덕도 이전을 범시민적 의지결집과 지속적인 성원을 당부하기 위하여 신공항 범시민유치위원회 회의를 4월 12일 오후 3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회의를 개최하고 ▲동남권신공항 추진상황 평가 ▲김해공항 가덕이전 추진대책 ▲‘김해공항 가덕이전 범시민비상대책위원회’로 명칭 변경 등에 대하여 의견을 조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허남식 부산시장, 제종모 시의회 의장, 신정택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김정훈 한나라당 시당위원장, 대학 총장, 언론계 사장, 경제계, 운수업계,종교계,문화계,연구단체,시민단체,사회단체,여성단체 대표 등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