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부제 :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환경의 날을 맞아 ‘락앤락’과 함께 머그컵 사용에 대한 인식을 확산 시키고, 지구온난화로 인해 생계를 위협받는 네팔 서부지역의 ‘기후난민’의 자립을 후원하기 위한 환경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다음 ‘희망해’에서 진행되는 이번 환경 캠페인(http://hope.daum.net/campaign/locknlock.daum)은 새롭게 오픈한 ‘나눔 기업과 희망해’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나눔 기업과 희망해’는 다음과 네티즌, 그리고 기업이 함께 만들어가는 모금 캠페인으로, 기업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공익 이슈를 네티즌에게 알리고 함께 기부금을 모금할 수 있다.


c9ee93e0a1823dbec6c17c741fadff93.jpg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머그컵을 사용하는 모습을 찍어 SNS, 블로그, 카페 등에 올리고 URL을 댓글로 남기거나, ▲앞으로 머그컵을 사용하겠다는 서약을 댓글로 올리면 된다. 다음은 네티즌이 인증샷과 서약을 올릴 때마다 1,000원을 환경기금으로 후원하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락앤락 에코머그컵’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다음은 네티즌이 카페, 블로그에 캠페인 위젯을 적용하면 1,000원,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지인들에게 캠페인을 알릴 때 마다 100원을 후원함으로써 적극적으로 모금에 동참한다. 네티즌이 직접 다음 캐쉬, 신용카드 결제 등을 통해 원하는 금액만큼 기부할 수도 있다.

‘락앤락’이 기부한 ‘에코머그컵’을 구매하는 것으로도 모금에 참여 가능하다. 서울과 수도권 50여 개의 아름다운가게 매장 및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기존 판매가보다 50%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캠페인을 통해 모인 모금액 및 ‘에코머그컵’ 판매 수익 전액은 지구온난화 영향으로 농사를 짓지 못해 가난에 굶주린 네팔 ‘기후난민’에게 기후변화에도 잘 버티고 수확량을 개선시킬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씨앗과 종자를 제공하고, 채소 기르는 방법을 교육하는 데 사용된다.

다음 육심나 사회공헌팀장은 “이번 ‘락앤락과 희망해’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네티즌이 머그컵 사용을 생활화함으로써 종이 사용을 줄여나갔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음과 네티즌, 그리고 기업이 함께 의미 있는 온라인 기부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사내에서도 2010년부터 종이컵 대신 머그컵 사용하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종이컵을 사용할 때마다 일정 금액의 환경 비용을 기부하는 제도를 함께 시행 중이다. 5일에는 환경의 날을 맞아 종이컵을 없애고 머그컵만 사용하는 ‘NO PAPERCUP DAY’ 를 실시한다. 이는 바쁜 일상 속에서 무심코 사용해왔던 1회용 종이컵 사용을 줄이고, 환경 보호에 대한 의미도 되새길 수 있다는 점에서 직원들의 호응 속에 진행되고 있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음, ‘2013 세상 모든 소원이 이뤄지길 희망해’ 캠페인 진행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오는 2014년 1월 10일까지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2013 세상 모든 소원이 이뤄지길 희망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연말 희망해 캠페인은 지난 2005년부터 진행해온 다음의 대표적인 모금 캠페인으로,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경기 침체로 인해 삭막해지는 사회를 따뜻하게 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올해 ‘세상 모든 소원이 이뤄지길 희망해’는 가족과 가정을 테마로 여섯 가지 모금이 진행된다. 모금중인 여섯 가지 소원은 ▶재소자 가정 캠프 지원 사업을 위한 ‘재소자 가정의 소원’, ▶골육종 앓고 있는 소녀 미연이의 치료비 모금을 위한 ‘다문화 가정의 소원’, ▶김순자 할머니와 독거어르신들의 ...  
다음, ‘대한민국의 미래를 희망해’ 캠페인 진행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2013년 광복절을 기념해 8월 한달 동안 ‘대한민국의 미래를 희망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다양한 모금을 통해 네티즌들의 인식개선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기획된 ‘대한민국의 미래를 희망해' 캠페인은 대한민국 및 전통문화 홍보, 독도, 위안부 문제, 통일, 역사 바로잡기 등 대한민국의 미래와 관련된 주제면 네티즌 누구나 참여해 모금을 제안할 수 있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다음은 8월 1일부터 15일까지 네티즌 서명 500명을 달성하고 8월 25일 전에 오픈한 네티즌 모금에 한해 100만원의 캠페인 지원금을 기부, 다음세대를 위한 즐거운 변화를 응원한다. 현재 다양한 비영리단체가 ▶독도 지도커...  
다음 희망해, 환경의 날 맞아 락앤락과 함께 환경캠페인 진행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환경의 날을 맞아 ‘락앤락’과 함께 머그컵 사용에 대한 인식을 확산 시키고, 지구온난화로 인해 생계를 위협받는 네팔 서부지역의 ‘기후난민’의 자립을 후원하기 위한 환경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다음 ‘희망해’에서 진행되는 이번 환경 캠페인(http://hope.daum.net/campaign/locknlock.daum)은 새롭게 오픈한 ‘나눔 기업과 희망해’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나눔 기업과 희망해’는 다음과 네티즌, 그리고 기업이 함께 만들어가는 모금 캠페인으로, 기업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공익 이슈를 네티즌에게 알리고 함께 기부금을 모금할 수 있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머그컵을 사용하는 모습을 찍어 SNS, 블...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