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부제 :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서울시는 유망 신진 패션디자이너 양성사업의 일환인 「신진디자이너 컨테스트」공동주최사로 스타일채널 온스타일을 선정하고, ‘프로젝트 런웨이 KOREA 시즌 3’에 참여할 신진 디자이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최고의 신진디자이너를 뽑기 위해 서바이벌 형식으로 진행되는 「신진디자이너 컨테스트」프로젝트 런웨이 KOREA의 최종 우승 후보 3인에게는 신진디자이너들의 꿈의 무대라고 불리우는 서울패션위크 무대에서 자신의 이름을 건 컬렉션의 기회가 주어진다.


선발된 15명의 신진디자이너들에게는 의류, 패션잡화 등의 샘플 제작에 필요한 비용을 2년 동안 지원하며, 최종우승자 1명에게는 총 1억원의 브랜드 런칭 지원금 등이 주어진다.

 

2007년 시작해 올해로 4년째를 맞고 있는 「신진디자이너 컨테스트」는 그동안 45명의 우수 신진디자이너를 발굴했으며, 그 결과 개인브랜드 창업, 해외진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10 춘계 서울패션위크에서는 <MoMA by YA>의 주이아(‘07년 대회 은상 수상)가 3회 연속 Generation Next(신진디자이너 패션쇼) 참가의 영예를 안았고, <le corsage jang one sun>의 장원선(‘07년 대회 장려상 수상), <gradualmain>의 이민희(’08년 대회 금상 수상)가 해외바이어 및 프레스 대상으로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 쇼를 마친 바 있다.

 

지난 4월까지 방영된 ‘프로젝트 런웨이 KOREA 시즌 2’는 케이블채널 동시간대 최고 시청률 기록과 함께 15명 선발에 수백명의 지원자가 몰려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1278398363.jpg1278398384.jpg1278398407.jpg

‘프로젝트 런웨이 KOREA 시즌 2’ 최종 우승 후보 3인의
파이널 컬렉션 (정고운, 정미영, 최형욱 순)

 

「신진디자이너 컨테스트」에 참여를 원하는 디자이너는 7월 28일까지 온스타일 홈페이지(www.OnStylei.com)에서 온라인으로 참가신청 하면 된다.
참여자격은 만 20세 이상으로 패션에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의상 디자인과 제작에 필요한 기본능력을 가진 사람이면 지원 가능하다.


3차례의 서류·면접·의상제작 심사를 통해 최종 15명의 신진디자이너를 선정하고, 올해 10월말부터 사전제작에 들어가 내년 초 방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약 3개월의 기간동안 15명이 매회 주어지는 미션에 관한 옷을 디자인하게 되며, 전문심사단의 평가를 통해 최저점수를 받은 디자이너는 탈락하는 서바이벌 형식으로 진행된다.

 

서울시 관계자는 “신진디자이너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 한 이번 컨테스트를 신진디자이너들이 보다 큰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로 만들겠다”며 “역량있는 많은 디자이너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어니스트뉴스 honest-news@kakao.com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디자이너를 향한 꿈의 무대, 서울시 '신진디자이너 컨테스트'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서울시는 유망 신진 패션디자이너 양성사업의 일환인 「신진디자이너 컨테스트」공동주최사로 스타일채널 온스타일을 선정하고, ‘프로젝트 런웨이 KOREA 시즌 3’에 참여할 신진 디자이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최고의 신진디자이너를 뽑기 위해 서바이벌 형식으로 진행되는 「신진디자이너 컨테스트」프로젝트 런웨이 KOREA의 최종 우승 후보 3인에게는 신진디자이너들의 꿈의 무대라고 불리우는 서울패션위크 무대에서 자신의 이름을 건 컬렉션의 기회가 주어진다. 선발된 15명의 신진디자이너들에게는 의류, 패션잡화 등의 샘플 제작에 필요한 비용을 2년 동안 지원하며, 최종우승자 1명에게는 총 1억원의 브랜드 런칭 지원금 등이 주어진다. 2007년 시작해 올해로 4년째를 맞고 있는...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