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임직원과 주주들의 기부를 통해 만들어진 비영리법인 다음세대재단(대표 최세훈)은 ‘올리볼리 문화다양성 석사논문지원사업’을 펼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은 문화다양성을 키워드로 하는 석사논문을 준비중인 석사연구생이라면 학문분야와 연구자의 국적에 관계없이 모두 지원 가능하다. 10월 13일 까지 지원서를 접수 받아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11월 초 최종 발표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연구생들은 최대 2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되며 1년 이내 논문을 제출하여야 한다.

447fe848cfef1946e768ffbcda67eb8f.jpg
[사진제공=다음세대재단]

보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서 양식은 올리볼리 사이트(www.ollybolly.org)에서 내려 받아 작성한 후 ollybolly@daumfoundation.org로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 메일 제목에 [석사논문 지원-신청자 이름]으로 표기해야 하며 방문 접수는 받지 않는다.

방대욱 다음세대재단 상임이사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우리 사회의 문화다양성 학문적 지평이 보다 확산되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다름에 대한 상호 이해와 소통의 근간이 마련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올리볼리'는 우리사회의 문화감수성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다음세대재단의 문화다양성 사업이다. 베트남, 필리핀 등 그 동안 만나기 어려운 국가의 그림동화를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온라인에서 무료로 서비스 하는 올리볼리 그림동화, 도서관 및 학교 등 오프라인 공간에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하는 올리볼리관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음세대재단, 올리볼리 문화다양성 석사논문 지원사업 실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임직원과 주주들의 기부를 통해 만들어진 비영리법인 다음세대재단(대표 최세훈)은 ‘올리볼리 문화다양성 석사논문지원사업’을 펼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은 문화다양성을 키워드로 하는 석사논문을 준비중인 석사연구생이라면 학문분야와 연구자의 국적에 관계없이 모두 지원 가능하다. 10월 13일 까지 지원서를 접수 받아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11월 초 최종 발표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연구생들은 최대 2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되며 1년 이내 논문을 제출하여야 한다. [사진제공=다음세대재단] 보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서 양식은 올리볼리 사이트(www.ollybolly.org)에서 내려 받아 작성한 후 ollybolly@daumfoundation.org로 이메일을 보내면 ...  
다음세대재단,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활용한 문화다양성 프로그램 지원사업 최종 선정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임직원과 주주들의 기부를 통해 만들어진 비영리법인 다음세대재단(대표 문효은)은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활용한 문화다양성 프로그램 지원사업’ 지원기관 5곳을 최종 선정해 29일 발표했다. ‘올리볼리 그림동화’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글로벌 시민으로서 갖춰야 할 문화다양성 감수성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이제껏 접하기 어려웠던 나라들의 그림동화를 제공하는 다음세대재단의 문화다양성 사업이다. [사진제공=다음세대재단] 올리볼리 그림동화는 2013년 5월 현재 몽골, 필리핀,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태국, 인도네시아, 이란, 레바논, 팔레스타인, 티베트 등 총 10개국 119편을 영어, 원어, 한국어 3가지 자막으로 제공하고 있다. 올리볼리 공식 홈페이지(...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