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부제 :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국립중앙과학관(館長 : 李銀雨)은 생활 속에서 발견하는 우리나라 발효과학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발효과학 스캔들』특별전을 11월 12일부터 11월 28일까지 16일간 특별전시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1289440121.jpg

이번 전시는 청소년 및 주부 등 일반 관람객에게 발효에 작용하는 미생물들의 종류와 특성 그리고 활용에 대한 이해 중진과 발효과정에서 살아 있는 미생물들을 현미경을 통하여 모니터 화면으로 직접보고 배울 기회를 제공하며, 학생들에게는 전통발효과학에 대한 현장 체험 학습의 장과 함께 체험활동 확인서도 발급하게 된다.

 

이 전시에는 리쿼리움 세계술문화박물관, 순창군장류식품사업소, 의성흑마늘영농조합법인, 임실고등학교 치즈과학과, 한국식품연구원 등 17개 산학연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우리나라 고유의 발효과학 우수성을 전시하게 된다.

 
 ※  참여기관 : 대전식약청, 리쿼리움 세계술문화박물관, 성촌옹기, 소요산된장, 순창군장류식품사업소, 순창장류박물관, 의성흑마늘영농조합법인, 임실고등학교 치즈과학과, 임실치즈농협, 전주대학교기업 궁중약고추장, 전주대 EM연구개발단(주)에버미라클), 전통천연발효염색연구소, 주)대성식품, 주)파비엘, 태안문화원, 한국식품연구원, 한밭대평생교육원(가나다 순)

 

발효하면 김치, 고추장, 된장만을 생각하던 것에서 벗어나 발효화장품, 발효염색까지 발효의 다양한 가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주말에는 발효막걸리 만들기 체험, 옹기 만들기 체험, 치즈 늘이기 체험, 다양한 염색체험 등이 이루어져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국립중앙과학관 이은우관장은 “많은 사람들이 발효를 직접 눈으로 보고, 맛보고, 체험하면서 웰빙시대에 발효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 말했다.

 

 

 

 

 

 

 

어니스트뉴스 honest-news@kakao.com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직접 보고 배우는 발효과학 스캔들(Scandal) 특별전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국립중앙과학관(館長 : 李銀雨)은 생활 속에서 발견하는 우리나라 발효과학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발효과학 스캔들』특별전을 11월 12일부터 11월 28일까지 16일간 특별전시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청소년 및 주부 등 일반 관람객에게 발효에 작용하는 미생물들의 종류와 특성 그리고 활용에 대한 이해 중진과 발효과정에서 살아 있는 미생물들을 현미경을 통하여 모니터 화면으로 직접보고 배울 기회를 제공하며, 학생들에게는 전통발효과학에 대한 현장 체험 학습의 장과 함께 체험활동 확인서도 발급하게 된다. 이 전시에는 리쿼리움 세계술문화박물관, 순창군장류식품사업소, 의성흑마늘영농조합법인, 임실고등학교 치즈과학과, 한국식품연구원 등 17개 산학연이 공...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