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부제 :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서울 은평구 갈현동 봉산 정상에 위치한 방공진지 철거를 요청하는 집단민원이 지역주민과 관계기관이 참여한 현장조정회의를 통해 해결의 실마리를 찾게 되었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이재오,ACRC)는 11일 오후 3시 은평구청에서 ‘봉산 방공진지철거’ 관련 집단민원에 대해 현장조정회의를 갖고, 지역주민과 수도방위사령부, 서울특별시, 은평구, 소방방재청, 국군기무사령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봉산방공진지를 철거하고 그 자리에 공원을 조성하는 것을 골자로 한 조정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1276485971.jpg

<국민권익위원회 이권상 상임위원(오른쪽부터 네번째)이 11일 서울 은평구청 기획상황실에서 봉산도시자연공원 내 '방공진지 철거 요구 집단민원'에 대해 관계기관 현장조정회의를 성공리에 마친 후 참석자 대표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자료제공=국민권익위원회 국방보훈민원과 >

 

봉산 방공진지는 2005년 수도방위사령부 방공단 부대철수 이후 그동안 병력이 주둔하지 않는 진지였으며, 수도방위사령부에서는 철거계획을 가지고 있었으나 예산확보 등의 문제로 철거가 지체되어 왔다.

갈현동 봉산 정상에 위치한 '봉산 방공진지'는 2005년 이후 군사활용없이 방치되어 경관을 해치고, 등산로를 가로막아 등산객들에게 불편을 끼치면서 지난 5월 인근주민들이 국민권익위에 진지 철거를 요청하는 고충민원을 제기한 바 있다.

 

고충민원을 접수한 권익위는 수차례의 현장조사와 실무조정협의를 실시해 지역주민과 수방사, 서울시 등 관계기관들과 봉산 방공진지 철거에 합의하는 조정안을 이끌어냈다.


이에 따라 ▲ 수방사는 방공진지 철거때 필요한 인력과 장비를 지원하고, ▲ 서울시는 철거예산을 확보하고, ▲ 은평구는 진지철거와 철거후 등산로 복원 등 공원조성 사업을 하기로 하였다.

이날 현장조정회의를 주재한 이권상 상임위원은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봉산방공진지 철거가 이해관계자들의 참여와 합의를 통해 해결되어 보람과 긍지를 느끼며, 아름다운 봉산을 지역주민에게 다시 돌려줄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어니스트뉴스 honest-news@kakao.com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충해결, 은평구 갈현동 봉산 방공진지 공원된다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서울 은평구 갈현동 봉산 정상에 위치한 방공진지 철거를 요청하는 집단민원이 지역주민과 관계기관이 참여한 현장조정회의를 통해 해결의 실마리를 찾게 되었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이재오,ACRC)는 11일 오후 3시 은평구청에서 ‘봉산 방공진지철거’ 관련 집단민원에 대해 현장조정회의를 갖고, 지역주민과 수도방위사령부, 서울특별시, 은평구, 소방방재청, 국군기무사령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봉산방공진지를 철거하고 그 자리에 공원을 조성하는 것을 골자로 한 조정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 이권상 상임위원(오른쪽부터 네번째)이 11일 서울 은평구청 기획상황실에서 봉산도시자연공원 내 '방공진지 철거 요구 집단민원'에 대해 관계기관 현장조정...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