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부제 :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부산시는 육군 제53사단 예하 해운대연대가 오는 5월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제7508부대 훈련장에서 부산시 여성예비군소대원을 대상으로 전투력 향상훈련 위주의 예비군 교육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입소식을 시작으로 현 안보상황과 예비군의 임무 및 역할에 대한 대대장(중령 최진규)의 안보교육을 실시하고, 이어서 시가지전투훈련 및 전술훈련, 화생방 훈련 등을 하고, 장병생활관 견학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 부대 장병들과 함께 점심식사를 하며 어머니의 따뜻한 마음으로 장병들을 격려하는 시간도 가진다.
이어지는 오후 교육에서는 서바이벌 장비를 활용한 시가지 전투훈련을 실시하고, 각개전투를 통해 소대 전투기술의 기본기도 숙달할 예정이다.

 

부산시청 여성예비군 소대는 2006년 9월 창설 이후, 최정희(부산시 공무원) 소대장을 중심으로 33명의 소대원들이 향방작계훈련 및 소년·소년가장 등에 대한 지원과 자원봉사, ‘민방위의 날’ 훈련 시 유도요원 등 활발한 활동을 해 오고 있으며, 특히 이날 예비군훈련에는 여성예비군 외에도 부산시청에 근무하는 여성공무원 중 희망자 17명과 남성 지원예비군 10여 명도 함께 훈련에 동참한다.

한편, 여성예비군 훈련은 각 부대별로 재해ㆍ재난 구호활동을 포함하여 연간 6시간 이상 실시하고 있으며, 훈련과제는 전ㆍ평시 임무와 기능을 고려하여 구급법, 화생방, 안보교육 등으로 편성된다고 한다.

 

부산시 예비군중대장(이장희, 부산시공무원)은 “조국수호에는 남녀노소가 따로 없다며 요즘처럼 예비군 자원이 감소되는 실정을 감안하면 전국 최초의 직장 여성예비군소대가 창설되고 이들과 함께 우리직장을 우리손으로 지켜낼수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며, 앞으로 부산시 여성예비군소대가 여성의 국방안보참여의 모범적인 모델로 정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시청 여성예비군 전투력 향상 훈련실시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부산시는 육군 제53사단 예하 해운대연대가 오는 5월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제7508부대 훈련장에서 부산시 여성예비군소대원을 대상으로 전투력 향상훈련 위주의 예비군 교육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입소식을 시작으로 현 안보상황과 예비군의 임무 및 역할에 대한 대대장(중령 최진규)의 안보교육을 실시하고, 이어서 시가지전투훈련 및 전술훈련, 화생방 훈련 등을 하고, 장병생활관 견학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 부대 장병들과 함께 점심식사를 하며 어머니의 따뜻한 마음으로 장병들을 격려하는 시간도 가진다. 이어지는 오후 교육에서는 서바이벌 장비를 활용한 시가지 전투훈련을 실시하고, 각개전투를 통해 소대 전투기술의 기본기도 숙달할 예정이다. 부...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