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부제 :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용호)은 부산시 공설장사시설인 부산영락공원의 화장시설 운영시간을 오는 3월 30일부터 기존보다 1시간 앞당긴 오전 7시부터 오후 4시까지로 변경 시행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설공단에 따르면 현재, 화장율 전국 1위(부산 83.5%, 전국 67.5%)인 부산은 매년 지속적으로 화장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유족 선호시간대인 오전에는 예약이 밀려 부산시민이 타 시도로 원정 화장을 하러 가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했다.

공단은 이 같은 시민의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 08:00~ 17:00인 화장시설 운영시간을 07:00~16:00로 1시간 더 일찍 조정했다. 또, 부산 시민 우선 화장을 1~7회로 1회 증회하는 한편, 8회차 화장은 일반 화장으로 조정 시행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공단은 화장로 냉각방식을 대폭 개선해 지난 3월 1일부터 일일 화장 운영 횟수를 9회에서 10회로 1회 증회하고, 유족들이 가장 선호하는 오전 시간대 화장 이용은 부산 시민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 방법을 개선한 바 있다.

화장 시간 확인 및 예약은 ‘e하늘 장사종합정보시스템(http://www.ehaneul.go.kr)’을 이용하면 된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영락공원, 화장시설 운영시간 1시간 앞당겨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용호)은 부산시 공설장사시설인 부산영락공원의 화장시설 운영시간을 오는 3월 30일부터 기존보다 1시간 앞당긴 오전 7시부터 오후 4시까지로 변경 시행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설공단에 따르면 현재, 화장율 전국 1위(부산 83.5%, 전국 67.5%)인 부산은 매년 지속적으로 화장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유족 선호시간대인 오전에는 예약이 밀려 부산시민이 타 시도로 원정 화장을 하러 가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했다. 공단은 이 같은 시민의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 08:00~ 17:00인 화장시설 운영시간을 07:00~16:00로 1시간 더 일찍 조정했다. 또, 부산 시민 우선 화장을 1~7회로 1회 증회하는 한편, 8회차 화장은 일반 화장으로 조정 시행하기로 했다. 이...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