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부제 : 스포츠일반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8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짓는 최종 예선전 종료 휘슬과 함께 2014 브라질 월드컵 응원 슬로건이 공개됐다.

현대자동차㈜는 18일(화) 울산 문수 축구경기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최종 예선 이란전에서 국가대표 축구팀 공식 서포터즈 ‘붉은악마’와 함께 2014 브라질 월드컵에 사용될 응원 슬로건을 발표했다.

현대차와 붉은악마가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5일까지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등을 통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응원 슬로건 공모전에서는 총 8,200여 건의 국민 참여가 이루어졌으며, 현대차와 붉은악마측 심사위원단과 법률 심사팀의 검토를 통해 최종 낙점된 응원 슬로건은 “즐겨라! 대한민국!”이다.

d4707f82cfd25facd46822bd9eba23b3.jpg
현대차, 2014 브라질 월드컵 응원슬로건 “즐겨라! 대한민국” 발표 [사진제공=현대자동차]

현대차와 붉은악마측은 슬로건 선정과 관련해 “월드컵이라는 지구촌 최대의 스포츠 이벤트를 온 국민이 하나되어 다 같이 즐기자는 의미에서 이 슬로건을 최종 낙점하게 됐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즐겨라! 대한민국!”이라는 글씨가 새겨진 대형 통천을 어제 열린 이란과의 월드컵 최종예선전이 끝난 후 붉은악마와 함께 펼쳐 보이며 현대차와 붉은악마가 함께 사용할 2014 브라질 월드컵 응원 슬로건을 전국민에게 알렸다.

현대차와 붉은악마는 이 슬로건을 향후 2014 브라질 월드컵 공식 응원가, CF광고, 응원 깃발 및 현수막 등 한국대표팀의 선전을 위한 다양한 응원활동에 활용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월드컵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며 “응원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붉은악마와 함께 한국 축구 대표팀의 선전을 위해 다양한 응원 활동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FIFA 자동차 부문 공식 후원사로서 FIFA와 2022년 월드컵까지 후원을 연장했으며, 지난 16일부터 브라질에서 열리고 있는 '2013 FIFA 컨페더레이션스컵'에서도 다양한 현지 축구 마케팅을 펼치는 등 적극적인 글로벌 축구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위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브라질 월드컵 응원송 마케팅 ‘후끈’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기업과 셀러브러티의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 협업)을 통한 '응원송 마케팅'이 월드컵 개막과 한국팀의 선전으로 그 열기를 더하고 있다. 기업들은 자사 이미지에 부합하는 셀러브러티와의 콜라보레이션한 ‘응원송’을 통해 소비자의 관심을 사로잡고 기업의 인지도와 매출을 올린다는 전략이다. 세계 판매 1위 요거트 ‘액티비아’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남미 섹시 팝 디바 샤키라의 뮤직비디오'La La La (Brazil 2014)는 유튜브 1억뷰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삼성에버랜드 남성 정장 브랜드 갤럭시는 국민 로커 김경호와 응원송 '승리를 원해(Pride 11)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다각화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애니메이션 ‘라바’는 인기 래퍼 ...  
브라질 네이마르 가랑이 슛, 월드컵 징크스 깼다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브라질의 월드컵 징크스가 깨졌다. 2014 브라질 월드컵 개막전에서 브라질은 크로아티아와의 경기에서 3대 1로 승리했다. 홈경기에서 한 번도 이겨본 적이 없는 브라질이다. 경기가 시작되기 전, MBC 안정환 해설위원은 브라질과 크로아티아 경기 관전 포인트를 “홈경기에서 한 번도 우승한 적 없는 브라질이 그 징크스를 깰지가 관전 포인트”라고 전했었다. 그 브라질 월드컵 징크스가 깨진 것은 안정환 위원의 ‘가랑이 슛’, ‘코볼 슛’, ‘페널티킥’, ‘그 정도 몸싸움이 아니면 축구가 아니다’ 라는 표현을 쓴 세 번의 골에 의해서다. 또 안정환 위원은 선수 개개인의 성향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선수로서의 풍부한 경험에서 우러나온 해설을 했다는 평을 받았다. “...  
붉은악마-현대차, 2014 브라질 월드컵 응원슬로건 공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8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짓는 최종 예선전 종료 휘슬과 함께 2014 브라질 월드컵 응원 슬로건이 공개됐다. 현대자동차㈜는 18일(화) 울산 문수 축구경기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최종 예선 이란전에서 국가대표 축구팀 공식 서포터즈 ‘붉은악마’와 함께 2014 브라질 월드컵에 사용될 응원 슬로건을 발표했다. 현대차와 붉은악마가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5일까지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등을 통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응원 슬로건 공모전에서는 총 8,200여 건의 국민 참여가 이루어졌으며, 현대차와 붉은악마측 심사위원단과 법률 심사팀의 검토를 통해 최종 낙점된 응원 슬로건은 “즐겨라! 대한민국!”이다. 현대차, 2014 브라질...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