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2014-Feb-27

육군사관학교 제70기 198명 졸업

2014.02.27 08:47:38


부제 :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육군사관학교는 27일(목), 14시 화랑연병장(서울시 공릉동 소재)에서 권오성 육군참모총장 주관으로 제 70기 졸업식을 갖는다.

이날 198명의 생도가 졸업하며, 주한 외국무관단과 군 내외 관계자, 졸업생 가족 등 2,000여 명이 참석한다.

졸업식은 1·2부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1부 행사는 졸업증서·우수상 수여, 악수행진, 분열,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며, 2부 행사는 우등상 및 상장 수여, 졸업 반지 증정, 재교생 송사 및 졸업생 답사 후 ‘화랑대의 별 행사’로 이어진다.

이번에 졸업하는 생도 중 강은정(女, 24세) 생도가 국무총리상을 수상한다.

학업성적과 체육, 훈육, 동기생 평가 등 생도 생활 제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하는 대표화랑상은 기형관 생도(22세)가 수상한다.

이날 졸업하는 70기 생도들은 매 학년마다 영어와 컴퓨터 활용능력, 태권도, 체력, 사격에서 진학 및 졸업 최저 기준을 모두 통과하였으며, 졸업 시 문학사·이학사·공학사 등 개인별 전공학위와 군사학 학위를 동시에 취득했다.

졸업생 중 화제의 인물도 많다. 건설환경학을 전공한 최영환 생도(24세)는 한국건축시공학회에서 주최한 ’13년 전국대학생 건축시공대전에서 사관생도 신분으로는 최초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국대학생 시공대전’은 시설분야에서 ‘건축설계대전’과 함께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양대 경진대회 중 하나이다. 최 생도는 4학년 때 중대장 생도를 역임하는 등 리더십에서도 뛰어난 능력을 발휘했다.

김균희 생도(23세)와 김세령(女, 25세) 생도는 전국 생활 복싱대회에서 우승한 이색 경력의 소유자다. 김균희 생도는 2011년에 64kg 이하급에서, 김세령 생도는 2013년 여성부 60kg이하 급에서 우승했으며, 김세령 생도는 올 해 5월에도 전국생활복싱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육사 동문 가족도 탄생했다. 황주혜 생도(女, 25)는 아버지(준장 황성환, 육사 40기)와 오빠(중위 황덕현, 육사 68기)에 이어 육사 동문이 되었으며, 박병호 생도(24세)도 아버지(대령 박한빈, 육사 38기)와 형(대위 박병권, 육사 65기)의 뒤를 이었다. 공군 현역 장교인 아버지(준장 이광수, 공사 33기)를 둔 이주혁 생도의 경우 아버지와 함께, 하늘과 땅에서 조국수호의 임무를 수행하게 되었다.

또한, 지난 4년간 육사에서 교육받은 몽골의 바토르속트(Baatarsogt, 26세) 생도도 대한민국 육사출신 장교가 되었다. 바토르속트 생도는 아버지(故 나란툴가 대령, Narantulga)와 어머니(아리운투야 대령, Ariuntuya, 現 몽골 국방대 교수)의 뒤를 이어 몽골 육군 장교의 길을 걷게 됐다. 현재 육사에는 6개국 15명의 외국군 수탁생도들이 함께 교육받고 있다.

오늘 졸업식을 마친 육사 70기 생도들은 오는 3월 6일 계룡대에서 열리는 합동임관식에서 소위로 임관하며, 초등군사교육(OBC)을 이수한 후 전원 야전 소대장으로 근무하게 된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육군사관학교 제70기 198명 졸업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육군사관학교는 27일(목), 14시 화랑연병장(서울시 공릉동 소재)에서 권오성 육군참모총장 주관으로 제 70기 졸업식을 갖는다. 이날 198명의 생도가 졸업하며, 주한 외국무관단과 군 내외 관계자, 졸업생 가족 등 2,000여 명이 참석한다. 졸업식은 1·2부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1부 행사는 졸업증서·우수상 수여, 악수행진, 분열,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며, 2부 행사는 우등상 및 상장 수여, 졸업 반지 증정, 재교생 송사 및 졸업생 답사 후 ‘화랑대의 별 행사’로 이어진다. 이번에 졸업하는 생도 중 강은정(女, 24세) 생도가 국무총리상을 수상한다. 학업성적과 체육, 훈육, 동기생 평가 등 생도 생활 제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하는 대표화랑상은 기형관 생도(22세)가 수...  
육군 3사관학교 48기 480명 졸업식 열려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믿음직한 육군, 멋진 육군’의 초석이 될 정예장교 480명이 탄생한다. 육군 3사관학교 제48기 졸업식이 조정환 육군참모총장 주관으로 2. 28(목) 오후 14시 3사관학교 충성연병장에서 열린다. 이날 졸업식에는 졸업생도와 가족·친지, 역대 학교장, 경북도지사를 비롯한 내외귀빈, 군 관계자 등 4,000여명이 참석한다. 480명의 졸업생들은 지난 2년간 전공 및 군사학 교육과정을 이수하였으며 개인별 문학사, 이학사, 공학사 학위와 함께 군사학사 학위를 동시에 취득한다. 졸업생들은 전원이 체력검정과 사격에서 특급을 달성하였을 뿐만 아니라 토익 500점 이상, 컴퓨터 활용능력 550점 이상, 무도 초단 이상 자격을 획득하였으며 육군에서 통제하는 임관종합평가 6개 과목을 우수하게 ...  
육군 3사관학교 47기 졸업식 열려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육군 3사관생도 제47기 졸업식이 23일(목), 경북 영천시 소재 3사관학교內 충성연병장에서 학교장(소장 김길영)을 비롯하여 역대 학교장, 총동문회장, 경북도지사, 영천시장, 졸업생 가족 및 친지 등 4,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지난 2010년에 입교하여 2년간의 전공 및 군사학 교육과정을 이수한 3사 47기 481명의 생도가 전공별로 문학사, 이학사, 공학사 학위와 함께 군사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아울러 졸업생들은 졸업 자격기준인 영어 토익 500점 이상, 컴퓨터 활용능력 550점 이상, 무도 초단 이상, 체력 특급 이상, 사격 특등사수 이상을 전원이 달성하였다. [사진제공=대한민국 육군] 이날 성적 우수자로 국무총리상은 나용현 생도, 국방부장관상은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