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부제 :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육군은 7월 26일 고려대와 공동 주관으로 국방부, 합참, 육·해·공군본부, 국가보안기술연구소, 대학생, 관련업체 등 정보보호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려대 안암캠퍼스 백주년기념관에서 사이버위협에 대한 대응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민·군 정보보호 토론회’을 개최한다.

‘민·군 정보보호 토론회’는 학계 및 연구기관, 정부, 군, 업계 모두가 총력을 기울여 협력과 공조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긴요하다는 인식하에 지난 2000년부터 매년 개최해 오고 있으며, 올해로 13회째를 맞는다.

특히 최근 3.20 및 6.25 사이버테러로 인해 정부기관과 언론 및 금융기관 등의 피해로 사회적 혼란이 발생하면서 사이버 위협에 대한 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사이버 테러에 대한 민·군 공동의 대응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민·군간 정보보호 기술교류 및 협력의 장이 될 이번 토론회는 최대 안보 위협의 하나로 현실화된 사이버 공격 실상과 이에 대한 대응 기술 및 발전방향에 대한 발표와 심도 깊은 토의를 통해 사이버 대비태세 대응능력 향상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토론회 초청강연을 해 줄 이승진 그래이해시 대표는 ‘사이버위협 실체와 선제적 대응 필요성’을 주제로 사이버 영역에서의 최근 국내․외 사이버 공격 양상을 소개하고 사이버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국가적 차원에서의 해커 양성방안을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례 위주로 소개한다.

또 미래 육군 정보보호 발전방향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사이버위협 대응 방안 등의 주제에 대해 KIDA 손태종 박사, 시만텍 정경원 대표 등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이밖에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사이버게놈 기법을 이용한 해킹분석 기법에 대한 논의와  최근 사이버테러 대응 기술과 사례 분석, 최신 정보 및 기술 교류와 정보보호체계 견학 등이 이루어진다.

황인무(중장) 육군참모차장은 이날 축사에서 “사이버 위협에 대비하기 위해 세계 각국은 사이버 공격에 대한 효율적 방어와 미래 사이버戰 수행을 위한 대비책을 마련,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민·군이 공동으로 정보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이버 공간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지킬 수 있는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가자고” 강조할 예정이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이버 테러, 民ㆍ軍이 공동으로 대비한다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육군은 7월 26일 고려대와 공동 주관으로 국방부, 합참, 육·해·공군본부, 국가보안기술연구소, 대학생, 관련업체 등 정보보호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려대 안암캠퍼스 백주년기념관에서 사이버위협에 대한 대응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민·군 정보보호 토론회’을 개최한다. ‘민·군 정보보호 토론회’는 학계 및 연구기관, 정부, 군, 업계 모두가 총력을 기울여 협력과 공조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긴요하다는 인식하에 지난 2000년부터 매년 개최해 오고 있으며, 올해로 13회째를 맞는다. 특히 최근 3.20 및 6.25 사이버테러로 인해 정부기관과 언론 및 금융기관 등의 피해로 사회적 혼란이 발생하면서 사이버 위협에 대한 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사이버 테러에...  
국민이 가장 걱정하는 재난 1위는 ‘이것’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걱정하는 재난재해는 무엇일까? 또한 과학기술을 통해 해결해야하는 재난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국가과학기술위원회(위원장 김도연, 이하 국과위) 산하 재난·재해 과학기술지원 특별위원회(이하 재난·재해 특별위)는 국민의 삶을 위협하는 재난⋅재해에 대한 과학기술적 대응강화를 위하여 대국민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국가위에 따르면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3월 15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만19세 이상 전국의 성인남녀 1,029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설문대상자 선정에 있어 인구센서스에 기반한 지역, 연령, 성별 등의 분포를 고려함으로써 조사결과의 신뢰성을 확보하였다. [자료제공=국가과학기술위원회 연구개발기획과] 설문조사 결과 국민이 뽑은 가장 발생 가능...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