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부제 :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단비부대와 함께 아이티 주민들에게 봉사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고, 행복합니다. 아이티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적극적인 후원이 이루어지도록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탤런트 이광기 씨(43)와 사진작가 겸 여행수필가 신미식 씨(50)가 ‘UN 아이티재건지원단'의 일원으로 임무수행 중인 단비부대의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육군 단비부대는 8월 6일(월) 10시, 인천 계양 소재 국제평화지원단에서 단비부대 홍보대사 위촉행사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이광기, 신미식 씨를 비롯해 월드비전 관계자와 오는 9월 아이티재건 임무교대를 준비 중인 단비부대 6진 장병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파병부대가 홍보대사를 위촉한 것은 파병역사 50여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다.

0fe36a93a1765fdb975a01f17e90dcb8.jpg
[사진제공=대한민국 육군]


단비부대는 아이티 주민들을 돕기 위해 다양한 기부활동을 펼쳐 온 두 사람의 이미지가 아이티 현지에서 재건지원을 하고 있는 단비부대와 일치해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단비부대는 2010년 2월 첫 파병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아이티 레오간 지역에서 지진피해 복구와 의료지원은 물론 고아원 봉사, 중장비 기술교육 지원 등 다양한 민사작전 임무를 수행하며 평화재건의 수호자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날 단비부대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광기, 신미식 씨는 “民과 軍이라는 차이만 있을 뿐 ‘아이티 재건을 위한 활동’이라는 공통분모는 동일하다”고 말했다. 실제로 이들은 아이티가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이후 2차례나 현지를 방문하여 구호활동을 해왔다. 또한 아이티 지원을 위한 방송인 참여 및 국내 여론을 확산시키는데도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5d19cc0cda5880b8ec5eca2cab27212c.jpg


앞으로 이들 홍보대사들은 아이티 재건을 위해 단비부대와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신미식 씨는 이미 단비부대 장병들이 현지 주민과 함께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기록하는 등 재능기부를 약속한 상태다.

단비부대와의 인연을 소중하게 생각한다는 이광기 씨는 “아이티 재건을 위해 함께 참여할 수 있어서 매우 감사하고 행복하다. 아이티 자선미술경매와 러브 앤 블레스 티셔츠 판매 수익금으로 단비부대와 함께 아이티에 더 빠르고, 튼튼한 희망학교를 세워주고 싶다.”며 홍보대사 위촉 소감을 밝혔다.

단비부대 6진 윤범기 단장(대령, 육사 44기)은 “이번 위촉식을 계기로 최대한 민간단체와 협력하여 아이티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위촉식 행사에 앞서 단비부대는 이광기 씨가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세계적인 국제구호개발기구 ‘월드비전’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아이티 재건을 위한 ‘민-군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기-신미식 단비부대 홍보대사 위촉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단비부대와 함께 아이티 주민들에게 봉사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고, 행복합니다. 아이티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적극적인 후원이 이루어지도록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탤런트 이광기 씨(43)와 사진작가 겸 여행수필가 신미식 씨(50)가 ‘UN 아이티재건지원단'의 일원으로 임무수행 중인 단비부대의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육군 단비부대는 8월 6일(월) 10시, 인천 계양 소재 국제평화지원단에서 단비부대 홍보대사 위촉행사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이광기, 신미식 씨를 비롯해 월드비전 관계자와 오는 9월 아이티재건 임무교대를 준비 중인 단비부대 6진 장병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파병부대가 홍보대사를 위촉한 것은 파병역사 50여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다. [사...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