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부제 :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2012 서울 핵안보 정상회의>에 대비하여 3월 19일부터 인천항, 경인항, 평택․당진항, 속초항, 동해․묵호항 및 제주항 등 6개 항만과 이들 항만에 입항하는 국제항해선박의 보안등급이 현행 1등급에서 2등급 또는 최고등급인 3등급까지 올라가 보안활동이 대폭 강화된다.

보안등급은 “국제협약(ISPS Code)”과 「국제항해선박 및 항만시설의 보안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조에 따라 1→2→3등급 순으로 강화된다.

국토해양부(장관 : 권도엽)는 2012년 3월 26일부터 3월 27일까지 세계 60여 국가정상․국제기구 수장이 참석하는 「핵안보 정상회의」가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선박과 항만분야에서도 최고의 보안태세를 유지하기 위하여 이와 같은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2월 27일부터 국내 모든 무역항에 입항하는 내․외국적 국제항해선박에 대하여 항만국통제 등 승선점검을 강화함으로써 선박보안조치 이행 여부를 철저하게 확인하고, 항만에 대해서는 국토해양부와 관련기관 합동 불시점검을 통해 경비․보안태세를 철저하게 유지하도록 지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항 등 6개 항만과 이들 항만 입항선박에 대해서는 회의개최 7일전인 3월 19일부터 다음날인 3월 28일까지 현재 보안1등급에서 2등급으로 상향되며, 이 중 인천항, 경인항 및 평택․당진항 등 3개 항만과 이들 항만 입항 선박은 회의개최 3일전인 3월 23일부터 3월 28일까지 최고 수준인 3등급으로 상향하여 보안조치가 대폭 강화된다. 또한 부산항 등 나머지 23개 무역항과 이들 항만 입항선박은 현행 보안1등급을 유지하되 평소보다 강화된 경비․보안태세가 유지된다.

보안등급이 1등급에서 2등급으로 상향되면 선박과 항만의 출입문이 2분의 1 이상 감축 운영되면서 경비․순찰인력이 증원 배치되고 위험물질 반입이 철저하게 통제되며 국제여객선 이용객의 경우 보안검색절차가 더 정밀하게 진행된다.

보안3등급에서는 출입통제 및 보안검색이 최고수준으로 강화되면서 항만운영과 선박 하역이 제한되나, 이번 경우 수출입 물류흐름에 지장을 주지 않고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보안3등급 조치가 내려지는 인천항 등 3개 항만과 이들 항만 입항선박의 항만운영과 선박 하역 등은 제한 없이 정상적으로 유지될 계획이다.

국토해양부는 이번에 선박 및 항만에 대하여 국제협약이 정한 최고 수준의 보안등급 상향조치를 취함으로써 선박과 항만 이용이 다소 불편하겠지만「2012 서울 핵안보 정상회의」를 안전하게 개최하기 위한 조치임을 감안하여 널리 국민의 이해를 당부하는 한편, 핵안보 정상회의를 무사히 마칠 때까지 관계 보안기관과 긴밀히 공조하고 유사시 신속한 대응체계를 유지하는 등 보안대책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대ㆍ기아차, 제2회 핵안보정상회의 차량 전달식 개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현대ㆍ기아자동차가 외교ㆍ안보 분야의 세계 최대 정상회의인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에 차량을 지원한다. 현대ㆍ기아자동차는 5일(월) 오전 코엑스 동문광장(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에서 조희용 핵안보정상회의 준비기획단 부단장 및 김충호 현대차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핵안보정상회의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제공=현대ㆍ기아자동차] 현대ㆍ기아차가 핵안보정상회의 행사에 협찬하는 차량은 정상 의전 및 경호를 위한 에쿠스 리무진을 비롯, 에쿠스 세단, 스타렉스, 모하비 등 총 260여대이며, 현대ㆍ기아차는 전문 정비인력 70여 명으로 구성된‘정비지원단’을 운영해 차량의 원활한 운영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조희용 핵안보정상회의 준비기획단 부단장은 “국내 자동차업...  
국토해양부, 핵안보정상회의 대비 선박·항만 보안 강화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2012 서울 핵안보 정상회의>에 대비하여 3월 19일부터 인천항, 경인항, 평택․당진항, 속초항, 동해․묵호항 및 제주항 등 6개 항만과 이들 항만에 입항하는 국제항해선박의 보안등급이 현행 1등급에서 2등급 또는 최고등급인 3등급까지 올라가 보안활동이 대폭 강화된다. 보안등급은 “국제협약(ISPS Code)”과 「국제항해선박 및 항만시설의 보안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조에 따라 1→2→3등급 순으로 강화된다. 국토해양부(장관 : 권도엽)는 2012년 3월 26일부터 3월 27일까지 세계 60여 국가정상․국제기구 수장이 참석하는 「핵안보 정상회의」가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선박과 항만분야에서도 최고의 보안태세를 유지하기 위하여 이와 같은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2월...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