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부제 : 정치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중앙선관위는 선거사상 처음으로 실시한 제18대 대통령선거 선상투표 결과 93.8%의 투표율을 보였다고 밝혔다.

중앙선관위에 따르면 지난 12월 11일부터 14일까지 실시한 선상투표에서 선상투표 대상자 7,057명(1,080척) 중 6,617명(1,016척)이 투표에 참여하였으며, 귀항하여 배에서 내렸거나 조업 등의 사유로 선상투표를 하지 못한 사람은 440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선원들은 입회인이 참관하는 가운데 선박에 설치된 선상투표소(기표소)에서 투표를 한 후, 투표지를 팩스를 이용하여 주민등록지를 관할하는 시․도선관위에 전송하였고, 시․도선관위는 선상투표지의 투표부분이 봉함되는 쉴드(shield)팩스로 수신하였다. 선상투표지는 다시 해당 구․시․군선관위에 송부하여 개표당일 일반부재자투표를 개표할 때 함께 개표하게 된다.

중앙선관위는 각 선박회사에 안내하여 투표를 하지 못한 선원 중 국내로 귀항하는 선원들은 반드시 선거일에 투표소에 가서 투표에 참여할 것을 당부하였다.

중앙선관위는 헌정사상 처음으로 실시한 이번 제18대 대선 선상투표를 관리하는데 있어서 기술적인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단 1건의 사건․사고 없이 완벽히 치러낼 수 있었던 것은 선박협회․기업과 선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이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선거사상 첫 선상투표 6617명 참여, 투표율 93% 넘어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중앙선관위는 선거사상 처음으로 실시한 제18대 대통령선거 선상투표 결과 93.8%의 투표율을 보였다고 밝혔다. 중앙선관위에 따르면 지난 12월 11일부터 14일까지 실시한 선상투표에서 선상투표 대상자 7,057명(1,080척) 중 6,617명(1,016척)이 투표에 참여하였으며, 귀항하여 배에서 내렸거나 조업 등의 사유로 선상투표를 하지 못한 사람은 440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선원들은 입회인이 참관하는 가운데 선박에 설치된 선상투표소(기표소)에서 투표를 한 후, 투표지를 팩스를 이용하여 주민등록지를 관할하는 시․도선관위에 전송하였고, 시․도선관위는 선상투표지의 투표부분이 봉함되는 쉴드(shield)팩스로 수신하였다. 선상투표지는 다시 해당 구․시․군선관위에 송부하여 개표당일 일반부재자투표...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