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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는 순천~광양(8.0㎞) 구간의 경전선 복선전철화 사업을 완공하고 오는 6월 21일 개통한다고 밝혔다.

국토해양부에 따르면 총사업비 4,031억원을 투입하여 경전선 단선 비전철 구간을 복선전철로 개량하는 사업으로서 2004년 7월 착공한 이후 7년 11개월 만에 개통하게 된다.

순천~광양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선로용량이 1일 21회에서 88회로 대폭 증가되고, 운행시간도 9분에서 7분으로 단축된다.
또한 전기기관차 운행으로 수송원가(동력비)도 디젤기관차 대비 68% 수준으로 절감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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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국토해양부 간선철도과]

이번에 개통되는 순천~광양 구간은 경전선 순천~삼랑진(156.3km)간 복선전철화 사업의 일부로서, 삼랑진~마산(40.6km)이 2010년 12월 개통하였고, 마산~진주(53.3km)는 2012년 12월 개통되고, 진주~광양(51.5km)도 2015년말까지 개통 예정이다.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앞으로 경전선(순천~삼랑진) 구간이 모두 복선전철로 완공되면, 전라도(순천, 광양)과 경상도(부산, 삼랑진)간 교통․물류 서비스가 획기적으로 개선되고 인적․물적 교류 및 남해안 벨트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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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전선, 순천-광양간 복선전철 21일 개통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는 순천~광양(8.0㎞) 구간의 경전선 복선전철화 사업을 완공하고 오는 6월 21일 개통한다고 밝혔다. 국토해양부에 따르면 총사업비 4,031억원을 투입하여 경전선 단선 비전철 구간을 복선전철로 개량하는 사업으로서 2004년 7월 착공한 이후 7년 11개월 만에 개통하게 된다. 순천~광양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선로용량이 1일 21회에서 88회로 대폭 증가되고, 운행시간도 9분에서 7분으로 단축된다. 또한 전기기관차 운행으로 수송원가(동력비)도 디젤기관차 대비 68% 수준으로 절감된다. [사진제공=국토해양부 간선철도과] 이번에 개통되는 순천~광양 구간은 경전선 순천~삼랑진(156.3km)간 복선전철화 사업의 일부로서, 삼랑진~마산(40.6km)이 2010년 12월 개통하였고, 마산~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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