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부제 :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제주 본사 사옥 다음 스페이스닷원이 2012한국건축문화대상 준공건축물부문의 민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앞서 2012 올해의 한국건축가협회상을 수상한 다음 스페이스닷원은 이로써 2012년 최고의 건축물임을 확고히 했다.

662db1df1fa028b0945b7a1569413605.jpg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다음 스페이스닷원은 2004년부터 제주로의 본사 이전을 준비해온 다음이 8년간의 ‘즐거운 실험’을 마치고 본격 제주 시대를 열게 된 본사 사옥이다. 제주시 첨단과학기술단지에 연면적 9,184㎡(약 2,783평), 지하 1층에서 지상 5층 규모로 지어졌고, ‘개방’과 ‘소통’의 가치를 담고 있다. 화산 동굴 같은 내부와 오름 같은 외부 디자인, 제주도 화산석인 송이석의 적갈색과 질감을 살려낸 컬러 콘크리트 등이 제주 천연 환경과의 어우러짐을 보인다. 또한 유연한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업무 진행이 가능하도록 내부 구성에 중점을 두었다. 개인의 사무공간을 서울에 비해 1.5배 정도 넓히고, 각 층마다 야외 테라스를 두어 업무 중 언제라도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도록 했다. 포스트텐션 공법으로 건물 내 기둥을 없앤 덕분에 탁 트인 환경과 사무 공간이 맞닿은 이색 풍경은 다음 스페이스닷원의 의의와 가치를 집약해서 드러낸다.
 
한국건축문화대상은 매년 환경과 조화를 이루고 인간이 중시된 건축물을 선정해왔으며 올해는 그 대표적 건축물로 다음 스페이스닷원을 선택했다.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지면서도 첨단 IT 기업의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면모와 수평적인 기업 문화를 건물에 담아냈기 때문이다.
 
다음커뮤니케이션 경영지원본부 박대영 이사는 “다음 스페이스닷원은 획일적인 기업 사옥들의 아쉬움을 극복하려는 새로운 시도를 담고 만들어졌다. 또한, 다음의 지속가능한 비전, ‘개방’과 ‘소통’의 가치가 집약적으로 반영된 건축물이다”며 “한국건축가협회상에 이어 국내 최고 권위 건축상인 한국건축문화대상을 수상함으로써 다음 스페이스닷원이 지닌 건축 가치가 널리 인정받게 돼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다음 스페이스닷원을 비롯한 올해 수상작들은 오늘부터 오는 2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2한국건축문화대상수상작전시회’를 통해 일반에 공개된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음 제주 본사 스페이스닷원, 2012한국건축문화대상 수상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제주 본사 사옥 다음 스페이스닷원이 2012한국건축문화대상 준공건축물부문의 민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앞서 2012 올해의 한국건축가협회상을 수상한 다음 스페이스닷원은 이로써 2012년 최고의 건축물임을 확고히 했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다음 스페이스닷원은 2004년부터 제주로의 본사 이전을 준비해온 다음이 8년간의 ‘즐거운 실험’을 마치고 본격 제주 시대를 열게 된 본사 사옥이다. 제주시 첨단과학기술단지에 연면적 9,184㎡(약 2,783평), 지하 1층에서 지상 5층 규모로 지어졌고, ‘개방’과 ‘소통’의 가치를 담고 있다. 화산 동굴 같은 내부와 오름 같은 외부 디자인, 제주도 화산석인 송이석의 적갈색과 질감을 살려낸 컬러 콘크리트 등이 제주...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