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부제 :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찜질방에서 의료용진동기(일명 안마의자)를 사용할 때는 날씨가 덥다고 맨살로 사용해서는 안 되며 샤워 또는 땀을 흘린 후 젖은 몸으로 앉거나 젖은 손으로 조작해서는 안 된다.
효과적인 자극을 위해 얇은 옷을 착용하고, 몸의 물기를 제거해야 사용자의 피부를 보호하고 감전사고 위험을 예방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가정이나 찜질방 등에서 근육통 완화를 위해 사용하는 의료용진동기의 올바른 사용법과 사용시 주의사항을 알려 국민 건강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밝혔다.


국내 의료용진동기 시장 규모는 약 750억 정도로 280여개 제품이 허가되어 있으며, 적용부위에 따라 의자형, 등받침형, 다리형 등으로 구분된다.

 

의료용전동기의 사용 시 주의사항으로는 ▲맨살이 닿지 않도록 얇은 옷을 착용 ▲젖은 몸으로 앉거나 젖은 손으로 조작하지 말 것 ▲의료기기에 부착된 마사지 볼의 위치를 확인한 후 앉음 ▲처음에는 약한 자극으로 시작하고 점차 강도를 높임 ▲의료기기 작동 중에 잠들지 말 것 ▲손이나 발이 끼이지 않도록 주의할 것 등이다.

 

식약청은 근육통의 발생 원인에 대해 아직 명확히 알려진 바는 없지만, 대개 잘못된 자세, 정신적인 스트레스 등이 주요원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비타민의 결핍, 갑상선 기능저하 등의 대사이상과 저혈당 등도 원인이 될 수 있다며, 근육통을 줄이기 위해서는 무조건 의료용진동기만을 사용하는 것보다 일하는 중간 중간에 어깨나 허리 근육을 자주 습관적으로 풀어주고, 휴식 시간을 갖는 것이 근육통을 완화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당부했다.

 

또한 의료용전동기 사용 중 고장이 발생하면 임의로 조작하지 말고 반드시 구입처에 문의하여 점검을 받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1279932284.jpg

 

의료용진동기, 이것만은 알아두세요!!

1. 사용 전
(1) 젖은 몸으로 앉거나 젖은 손으로 조작하지 마시고 맨살에 사용을 금지합니다.
(2) 사용 전 및 사용 후에는 등부 리클라이닝(Reclining)을 완전히 세운 후 착석 하거나 일어서야 합니다. 등받이를 눕힌 상태로 갑자기 체중을 실어 누우면 허리나 등 마사지 볼에 의한 충격으로 상처나 사고의 위험이 있습니다.
(3) 어린이, 자신의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사람, 신체가 부자유한 사람에게 사용하지 마세요.

 

2. 사용 중
(1) 사용 전 리크라이닝 각도를 조절한 후 처음에는 약한 자극으로 마사지를 시작하십시오.
(2) 긴급 시 또는 동작 중에 이상을 느꼈을 때 반드시 조작기의 붉은색[긴급정지]버튼을 눌러주십시오. 기기의 동작이 즉시 정지됩니다.
(3) 다리부나 팔 마사지 중에 유닛에서 다리나 팔이 빠진 경우 무리하게 팔이나 다리를 넣지 마십시오.
(4) 다리 마사지부와 본체 사이에 손이나 물건이 끼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5) 사용 중 신체에 자극적인 통증이나 이상을 느꼈을 때는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3. 사용 후
(1) 기기가 작동하지 않거나 이상을 느꼈을 때는 사고방지를 위해 바로 사용을 중지하고 전원플러그를 뽑은 후 구입처에 점검·수리를 의뢰하십시오.
(2) 사용 후에는 먼지 제거 후 습기가 적은 곳에 보관하여 주십시오.
(3) 분해, 수리 및 개조를 하지 마세요. 화재나 감전 사고의 원인이 됩니다.

 

 

 

 

 

 

 

어니스트뉴스 honest-news@kakao.com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주, 불법 안마·마사지 업소 활개…경찰 모른척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경찰의 단속이 뜸한 틈을 이용해 불법으로 영업을 하는 원주 안마·마사지 업소에 대한 단속이 시급해 보인다. 원주 지역에서 경찰의 단속을 버젓이 비웃으며 불법영업을 지속하는 안마시술소와 마사지 업소가 활개를 치며 대형화 조직화 조짐을 보이고 있다. 또한 합법적인 방법으로 자격증을 소지한 일부 맹인안마사들의 터전을 지켜줘야 할 경찰이 태국마사지, 타이마사지 등의 간판을 걸고 불법영업을 일삼는 업소를 단속하는 대신 시각장애인들의 생존권이 걸린 안마시술소만 기획 단속하고 있어 반발을 사고 있다. 더구나 본지의 확인결과 안마·마사지 업소에 근무하는 일부 종사자들은 관련 자격증도 없이 시술을 하고 있고 이들에게 시술을 받은 사람들 중에는 각막탈피 등 부작...  
찜질방 안마의자 사용시, 젖은 몸이나 맨살로 사용하지는 마세요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찜질방에서 의료용진동기(일명 안마의자)를 사용할 때는 날씨가 덥다고 맨살로 사용해서는 안 되며 샤워 또는 땀을 흘린 후 젖은 몸으로 앉거나 젖은 손으로 조작해서는 안 된다. 효과적인 자극을 위해 얇은 옷을 착용하고, 몸의 물기를 제거해야 사용자의 피부를 보호하고 감전사고 위험을 예방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가정이나 찜질방 등에서 근육통 완화를 위해 사용하는 의료용진동기의 올바른 사용법과 사용시 주의사항을 알려 국민 건강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밝혔다. 국내 의료용진동기 시장 규모는 약 750억 정도로 280여개 제품이 허가되어 있으며, 적용부위에 따라 의자형, 등받침형, 다리형 등으로 구분된다. 의료용전동기의 사용 시 주의사항으로...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