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2012-May-10

여수엑스포 11일 화려하게 막을 올린다

2012.05.10 23:03:54


부제 :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올 상반기 세계 최대의 축제인 여수엑스포가 5월11일(금) 저녁 빅오(Big-O) 바다 위에서 화려하게 막을 올린다.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는 5월12일(토) 엑스포 개장을 축하하는 개막식을 11일(금) 오후 7시부터 1시간 50분 동안 열고, 93일간의 축제 대장정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0859b337d81a966eda6624cf03b1fbd2.jpg


역대 엑스포 가운데 세계 최초로 바다 위에서 펼쳐지는 이번 개막식은 여수엑스포의 주제인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공감할 수 있도록, 대규모의 해상 공연과 퍼포먼스가 곁들여진다. 스카이타워는 뱃고동 음색을 자랑하며 개막을 알리고, 각종 퍼레이드와 오케스트라, 전통공연, K-POP도 어우러져 흥겨움과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동영상제공=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 

 

'꿈꾸는 바다'라는 주제의 개막식 공연은 오후 7시부터 시작돼 총 4부로 진행된다. 1부 '즐거운 바다'(식전행사)에서는 30분간 해양음악제(Ocean Concert)가 열린다. 윈드오케스트라 60명이 ‘선원과 바다의 노래’, '봄의 왈츠', '바다교향곡' 등을 연주하며 개막식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음악제가 열리는 동안에는 오동도 내해와 외해에서 범선과 요트, 전통선 등 다양한 선박 수십척이 퍼레이드를 펼치고, 빅오에서는 생명과 상상, 위대함과 흥겨움의 바다를 표현한 영상 콘텐츠가 눈을 즐겁게 한다.

2부 '함께하는 바다'(공식행사)에서는 명창 안숙선과 무용단 40명이 '비나리' 퍼포먼스를 연출한다. 비나리가 끝날 즈음 초청객 전원이 '바다'를 외치면, 11미터 높이의 마리오네트 '연안이'와 바다생물을 형상화한 캐릭터들이 나타나 퍼레이드를 펼친다. 이어지는 3,4부에서 아이유가 등장해 엑스포 로고송을 부르고, 조수미와 합창단 30명이 아름다운 선율의 노래 ‘꽃피는 바다’를 선사한다. ‘꽃피는 바다’는 박람회의 주간 메인쇼인 해상쇼의 주제곡이다. 2NE1, 빅뱅 등 K-POP 스타들도 바다로 향하는 모험을 노래한다.

 


개막식의 백미는 ‘빅오쇼’가 될 전망이다. 워터스크린 '디오'(The-O)를 활용한 빅오쇼는 세계 최초로 홀로그램 영상을 물 위에 투사한 레이져쇼와 해상분수쇼, 불꽃쇼가 함께 어우러진다. 엑스포 기간 동안 관람객들에게 매일매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조직위 이성배 주최국행사과장은 “개막식을 통해 바다와 하나가 된 인류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한다”며 “해상쇼, 빅오쇼 등 여수엑스포의 강점인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들을 미리 볼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개막식행사는 오후 7시부터 주관방송사인 KBS를 통해 생중계로 방송된다.

한편, 개장식 행사는 12일 오전 8시 EDG입구에서 간결하게 열린다. 여수엑스포는 오는 12일부터 8월12일까지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개막식에는 각국 정상 및 세계박람회기구(BIE) 사무총장, 국회의원, 경제단체장, 참여 기업 CEO, 엑스포 준비(유치) 유공자 등 국내․외 주요인사 2,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수엑스포 11일 화려하게 막을 올린다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올 상반기 세계 최대의 축제인 여수엑스포가 5월11일(금) 저녁 빅오(Big-O) 바다 위에서 화려하게 막을 올린다.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는 5월12일(토) 엑스포 개장을 축하하는 개막식을 11일(금) 오후 7시부터 1시간 50분 동안 열고, 93일간의 축제 대장정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역대 엑스포 가운데 세계 최초로 바다 위에서 펼쳐지는 이번 개막식은 여수엑스포의 주제인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공감할 수 있도록, 대규모의 해상 공연과 퍼포먼스가 곁들여진다. 스카이타워는 뱃고동 음색을 자랑하며 개막을 알리고, 각종 퍼레이드와 오케스트라, 전통공연, K-POP도 어우러져 흥겨움과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동영상제공=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