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부제 : 스포츠일반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기업과 셀러브러티의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 협업)을 통한 '응원송 마케팅'이 월드컵 개막과 한국팀의 선전으로 그 열기를 더하고 있다. 기업들은 자사 이미지에 부합하는 셀러브러티와의 콜라보레이션한 ‘응원송’을 통해 소비자의 관심을 사로잡고 기업의 인지도와 매출을 올린다는 전략이다. 

세계 판매 1위 요거트 ‘액티비아’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남미 섹시 팝 디바 샤키라의 뮤직비디오'La La La (Brazil 2014)는 유튜브 1억뷰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삼성에버랜드 남성 정장 브랜드 갤럭시는 국민 로커 김경호와 응원송 '승리를 원해(Pride 11)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다각화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애니메이션 ‘라바’는 인기 래퍼 지조와 함께 어린이와 가족들의 눈높이에 맞춘 응원송으로 홍보에 나서고 있다.


1ceb47c23afb534bf57864cdec77944d.jpg


▶'액티비아' 모델 샤키라 'La La La (Brazil 2014)' 뮤비 인기에 풀무원다논 희색 

월드스타 핏불과 제니퍼 로페즈, 그리고 브라질 출신의 클라우디아 레이터가 피처링해 기대를 모았던 2014 브라질 월드컵 공식 주제가 ‘위아원(We Are One)’을 제치고 샤키라의 ‘La La La(Brazil 2014)’ 뮤직비디오가 큰 인기를 얻자 샤키라가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세계 판매 1위 요거트 브랜드 '액티비아'가 희색이다. 

최근 '액티비아'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발표한 ‘La La La (Brazil 2014)는 샤키라의 최신곡 'Dare(la la la)'를 개사하고 리믹스한 것. 뮤직비디오에는 브라질 전통춤인 ‘바투카다’를 추는 섹시한 샤키라를 비롯해 아르헨티나의 세르히오 아게로, 리오넬 메시, 콜롬비아의 라마멜 팔카오, 브라질의 네이마르, 스페인의 헤라르드 피케, 파브레가스 등 세계적 축구선수들이 카메오로 등장해 축구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샤키라와 FC바르셀로나의 헤라르드 피케 두 사람 사이의 아들 밀란도 깜짝 출연해 눈길을 끈다.   

특히,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환한 미소와 함께 장 건강 효과를 나타내는 “When your tummy smiles, you smile, too(당신의 몸 속이 편안할 때, 당신도 미소 짓는다)”는 뜻의 ‘스마일’ 표시를 배에 그려 ‘액티비아’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유튜브 Vevo 채널의 세일즈 디렉터 제임스 코니시(James Cornish)는 “세계 판매 1위 요거트 브랜드 '액티비아'가 후원해 Vevo를 통해 최초 공개한 샤키라의 ‘LaLaLa(Brazil 2014)’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8일만에 조회수 5,000만 건을 넘은 데에 이어, 1억뷰를 눈앞에 두고 있다.”라며 “샤키라와 액티비아가 함께한 이번 캠페인에 파트너로 일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액티비아’ ‘샤키라’ ‘FC바르셀로나’가 뜻을 모아 진행한 이번 캠페인 ‘액티비아 & 샤키라 뮤직비디오’ 수익금은 UN의 세계식량계획(World Food Programme)에 전액 기부된다.


Kim-Kyung-Ho.jpg

[사진제공=이목커뮤니케이션즈]


▶‘갤럭시’, 국민 록커 김경호와 응원송 ‘승리를 원해’ 축구팀 선전 기원 

국민 록커 김경호가 부른 응원가 ‘승리를 원해(Pride11)’와 세계적인 춤꾼 팝핀 듀오 BWB(Blue Whale Brothers)의 팝핀 댄스가 결합된 응원 영상이 화제다. ‘승리를 원해(Pride11)’ 응원가는 삼성에버랜드 패션 부문 남성 정장 대표 브랜드 갤럭시(GALAXY)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김경호와 함께 제작한 것. 

‘승리를 원해(Pride11)’는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쉬운 멜로디에 활기찬 LA메탈 풍의 사운드를 입혔다. 특히 16강 진출을 염원하는 2014명 국민들의 마음을 후렴구 부분인 “승리를 원해 당당하게 달려나가 승리를 원해 대한민국 하나의 외침으로”에 담고 있어 함께 부르면 의미가 더해진다. 

또한, 김경호의 ‘승리를 원해’응원송을 배경음악으로BWB 크루 8명이 국가대표팀 공식단복인 프라이드 일레븐(Pride11)을 말쑥하게 차려 입고 2002년 박지성, 안정환, 홍명보의 세레모니를 통해 2002 월드컵의 영광을 재현한 동영상이 10만뷰를 돌파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갤럭시 관계자는 “갤럭시의 ‘프라이드 일레븐(Pride11)’ 슈트가 축구 국가대표팀과 만났다는 것이 소비자에게 흥미롭게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제작배경을 전했다.
 
▶지조&라바의 응원송 ‘따봉’ 중독성 있는 멜로디 사랑 받아 

어린이들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는 라바 캐릭터의 콘텐츠 제작사 튜바앤은 지난 27일 쇼미더머니2 준우승자로 유명세를 떨친 래퍼 지조와 함께 브라질 월드컵 응원곡 ‘따봉’을 선보였다. 지조&라바의 따봉은 흥겨운 라틴 풍의 응원곡으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로 전세계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쉽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월드컵이 개최되는 남미지역에서 포르투갈어 버전도 공개할 예정이다. 

음원 작업에 참여한 래퍼 지조는 “후렴구 녹음 작업이 특히 기억에 남으며 한번 들으면 기억에 남고 따라 부르기 쉬운 멜로디”라고 말했다. 또, 애니메이션 속 ‘라바’ 캐릭터들이 등장해 ‘따봉춤’을 추는 하이 퀄리티의 뮤직비디오 영상도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브라질 월드컵 응원송 마케팅 ‘후끈’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기업과 셀러브러티의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 협업)을 통한 '응원송 마케팅'이 월드컵 개막과 한국팀의 선전으로 그 열기를 더하고 있다. 기업들은 자사 이미지에 부합하는 셀러브러티와의 콜라보레이션한 ‘응원송’을 통해 소비자의 관심을 사로잡고 기업의 인지도와 매출을 올린다는 전략이다. 세계 판매 1위 요거트 ‘액티비아’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남미 섹시 팝 디바 샤키라의 뮤직비디오'La La La (Brazil 2014)는 유튜브 1억뷰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삼성에버랜드 남성 정장 브랜드 갤럭시는 국민 로커 김경호와 응원송 '승리를 원해(Pride 11)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다각화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애니메이션 ‘라바’는 인기 래퍼 ...  
브라질 네이마르 가랑이 슛, 월드컵 징크스 깼다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브라질의 월드컵 징크스가 깨졌다. 2014 브라질 월드컵 개막전에서 브라질은 크로아티아와의 경기에서 3대 1로 승리했다. 홈경기에서 한 번도 이겨본 적이 없는 브라질이다. 경기가 시작되기 전, MBC 안정환 해설위원은 브라질과 크로아티아 경기 관전 포인트를 “홈경기에서 한 번도 우승한 적 없는 브라질이 그 징크스를 깰지가 관전 포인트”라고 전했었다. 그 브라질 월드컵 징크스가 깨진 것은 안정환 위원의 ‘가랑이 슛’, ‘코볼 슛’, ‘페널티킥’, ‘그 정도 몸싸움이 아니면 축구가 아니다’ 라는 표현을 쓴 세 번의 골에 의해서다. 또 안정환 위원은 선수 개개인의 성향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선수로서의 풍부한 경험에서 우러나온 해설을 했다는 평을 받았다. “...  
붉은악마-현대차, 2014 브라질 월드컵 응원슬로건 공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8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짓는 최종 예선전 종료 휘슬과 함께 2014 브라질 월드컵 응원 슬로건이 공개됐다. 현대자동차㈜는 18일(화) 울산 문수 축구경기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최종 예선 이란전에서 국가대표 축구팀 공식 서포터즈 ‘붉은악마’와 함께 2014 브라질 월드컵에 사용될 응원 슬로건을 발표했다. 현대차와 붉은악마가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5일까지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등을 통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응원 슬로건 공모전에서는 총 8,200여 건의 국민 참여가 이루어졌으며, 현대차와 붉은악마측 심사위원단과 법률 심사팀의 검토를 통해 최종 낙점된 응원 슬로건은 “즐겨라! 대한민국!”이다. 현대차, 2014 브라질...  
서울YMCA 국제 어린이월드컵, 서천YMCA 우승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서울YMCA(회장 안창원)은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제 3회 국제 어린이 월드컵”을 개최했다. 서울YMCA가 주최하고 국민생활체육진흥공단, 청소년단체협의회, 송파구청, 허벌라이프(주)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한국, 싱가포르, 일본, 중국 4개국 11개팀 125명이 참가했으며 서천YMCA가 우승했다. 우승을 차지한 서천YMCA팀 단체 모습 [사진제공=서울YMCA] 서천YMCA는 준결승전에서 부산YMCA를 3대 0으로 물리치고 결승에 진출했으며, 결승에서 오사카YMCA를 2대 1로 물리치고 우승을 차지했다. 한편 국제어린이월드컵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축구경기와 도심 문화명소 탐방, 전통문화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친교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를 추진한 서울YMCA...  
FIS 스노보드 월드컵대회,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개최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국제스키연맹(FIS)과 대한스키협회(KSA)가 주최하고 강원도와 평창군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스노보드 월드컵대회가 오는 2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평창의 용평리조트 스키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세계 19개국 176명의 선수단과 국제스키연맹 관계자를 비롯한 운영요원 등 모두 300여명이 참가하게 되며, 스노보드크로스 (SBX)와 평행회전(PSL) 2종목의 남·여 경기가 각각 치러진다. 스노보드 월드컵대회는 세계선수권대회와 함께 FIS가 주최하는 권위 있는 대회로서 세계 각국의 수준 높은 선수들이 대거 참가하게 되며 총 11만CHF(한화 약 1억 3천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번 대회에는 스노보드크로스(SBX) 세계선수권 남자부 1위인 호주의 알렉스 플린(Alex PULL...  
상암 월드컵공원 야외스케이트·썰매장 4일 개장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서울시는 시민들이 추위로 움츠러들기 쉬운 겨울을 즐겁고 활기차게 보낼 수 있도록 상암 월드컵공원내 평화광장에 야외스케이트장 및 썰매장을 조성, 12월 4일(토) 개장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서부푸른도시사업소가 관리하는 월드컵공원 스케이트장과 썰매장은 내년 2월 13일까지 총 72일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개장하는 스케이트장은 1,800㎡, 썰매장은 540㎡ 규모이며, 이용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스케이트장과 썰매장 주변에는 휴게소·물품보관소 등 부대시설도 설치됐다. 서울시는 스케이트를 타지 못하는 이용객이나 5세 미만 영·유아 등 가족단위 이용객들도 즐길 수 있도록 스케이트장 뿐만 아니라 썰매장을 함께 조성했다고 밝혔다. 스케이트장...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