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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기아자동차㈜가 해외 대리점 사장단에게 2012년 해외시장에서 총 221만대를 판매한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기아차는 14일~17일(현지시간) 캐나다 벤쿠버에 위치한 ‘페어몬트 퍼시픽 림 (Fairmont Pacific Rim)’호텔에서 ‘2012 전세계 대리점 대회’를 개최하고 전세계 대리점 사장단에게 기아차의 중장기 판매 전략을 설명하고 사장단과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자리를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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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기아자동차]

이날 ‘전세계 대리점 대회’에는 이형근 기아차 부회장을 비롯 기아차 해외영업본부 임직원, 전세계 대리점 사장단 등 총 100여개국 250여명이 참석했다.

기아차는 이 자리에서 2012년 해외시장에 총 221만대(해외생산분 포함)를 판매하겠다는 목표와 향후 5년 이내에 글로벌 1류 브랜드 진입을 위한 비전을 발표했다.

오태현 기아차 해외영업본부장은 “유럽 경제 침체 등 여러 가지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해외 판매 일선에서 열심히 뛰고 있는 대리점 사장단에게 고맙다”며 “올해 목표 달성과 중장기 판매 전략 시행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이날 해외 시장에서 ▲신상품의 지속적인 출시, ▲EURO 2012, 2014 FIFA 브라질 월드컵 등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활용한 브랜드 강화 및 브랜드 가치 제고, ▲딜러 역량 개선 및 강화, ▲애프터 서비스 혁신을 통한 고객 만족도 제고 등의 전략을 지속 유지할 것이라 밝혔다.

특히, 양적 성장에서 질적 성장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통한 진정한 고객가치 혁신을 위해 ▲고객 중심 경영 강화, ▲글로벌 사업구조 고도화, ▲지속 가능 경영 등을 포함한 2012년도 및 중장기 전략 실행 방안 및 현대자동차 그룹의 ‘핵심 가치경영’을 대리점들과 공유 하였다.

또한 기아 디자인의 혁신을 주도한 피터 슈라이어 부사장이 미래 디자인 컨셉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되어 대리점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기아차는 올 하반기 해외시장에 지난 2일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인 럭셔리 대형 세단 ‘K9’은 물론 쏘렌토 개조차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아차는 지난해 해외시장에서만 총 204만 6,400대를 판매한 데 이어 올해는 총 221만대를 판매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전세계 판매 최전선에서 힘쓰고 있는 대리점 사장단의 사기를 진작하고 기아차의 비전 및 판매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전세계 대리점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기아차는 앞으로도 해외 대리점들이 판매에만 열중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이날 전세계 대리점대회에서 지난 12일 개막한 여수 세계박람회 관련 소개 영상 등을 보여주어 전세계 대리점 사장단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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