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부제 :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특허청(청장 이수원)은 중소기업의 지재권 인력양성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e-러닝을 통한 ‘중소기업 특허역량 심화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특허역량 심화교육’은 개별 중소기업의 지식재산권 인식 수준 및 업종별 특성 등을 반영한 맞춤형 지재권 교육을 지향한다.
즉, 교육대상 기업의 특허수준 분석 내용과 교육 요구사항 등을 반영한 개별 기업단위의 교육 커리큘럼에 따라 5개월 동안 온·오프라인 교육을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네 번에 걸친 오프라인 교육에는 기업의 특허전문가와 최고의 변리사가 강사로 현장에 파견되어 개별 기업의 실정과 목표에 맞는 눈높이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이러한 ‘특허역량 심화교육’은 2010년에 지재권 교육의지가 강한 8개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시범 실시하였다. 그 결과 당시 교육을 받은 중소기업의 특허출원건수가 평균 1.4배 증가하는 등 특허역량이 크게 향상되는 성과를 나타내었으며, 참여기업들의 교육만족도도 매우 높게 나타났다고 한다.

작년 교육에 참여했던 기업의 한 경영자는 “그간 특허교육을 자체적으로 실시해오면서 기업의 특성과 당면과제를 고려한 교육을 실시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고 토로하면서, “특허청의 특허역량 심화교육을 받은 후 기업의 특허역량이 전반적으로 한단계 업그레이드되었으며, 덕분에 특허출원도 많이 늘었다”고 평가하며, 지속적인 교육확대를 요청하였다고 한다.

 

이러한 교육확대 요청과 관련하여, 특허청 홍만표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교육대상 기업수를 전년도 8개 기업에서 12개 기업으로 확대하고, 교육기간도 3개월에서 5개월로 늘여서 교육내용을 보다 충실화하는 등 기업들의 기대와 요구에 적극 부응할 방침”이라고 하면서, “2011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중소기업 특허역량 심화교육에 중소기업들의 보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2011.6.1~10까지 교육참여 신청을 받을 특허역량 심화교육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국가지식재산교육 포털 홈페이지(www.ipacademy.net)나 특허청 지식재산연수원 교수과(042-601-4365) 또는 한국발명진흥회 교육기획팀(02-3459-2775~6)을 통해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토부 서승환 장관, 중소기업 규제 애로사항 청취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은 4.8일(화) 조찬간담회에 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 회장 및 회원사 대표와 중소기업옴부즈만 지원단장 등을 초청하여, 국토교통부의 규제개혁방향을 설명하고 중소기업의 기업활동에 있어 국토교통분야 규제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또한, 이 자리에는 소관부처 실국장이 참석하여 중소기업인들의 규제관련 질문과 건의사항에 대해 직접 답변을 하기도 하였다. 서승환 장관은 국토부가 추진하고 있는 규제 총점관리제를 소개하면서, 중소기업의 시장진입 장벽을 낮추고, 활발한 기업활동을 방해하는 불필요한 입지규제나 경제적 부담요소들을 면밀히 검토하여 완화해 나가겠다고 약속하였다. 특히, 공사비의 현실성 제고를 위해 실적공사비제도를 재검토하기로 하고, 자...  
특허청, 중소기업 특허역량 심화교육 추진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특허청(청장 이수원)은 중소기업의 지재권 인력양성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e-러닝을 통한 ‘중소기업 특허역량 심화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특허역량 심화교육’은 개별 중소기업의 지식재산권 인식 수준 및 업종별 특성 등을 반영한 맞춤형 지재권 교육을 지향한다. 즉, 교육대상 기업의 특허수준 분석 내용과 교육 요구사항 등을 반영한 개별 기업단위의 교육 커리큘럼에 따라 5개월 동안 온·오프라인 교육을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네 번에 걸친 오프라인 교육에는 기업의 특허전문가와 최고의 변리사가 강사로 현장에 파견되어 개별 기업의 실정과 목표에 맞는 눈높이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이러한 ‘특허역량 심화교육’은 2010년에 지재권 교육의지가 강한...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