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부제 :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현대ㆍ기아차, 현대모비스 등 현대차 그룹 주요 3개사가 공생 발전 차원에서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자금난을 겪고 있는 납품업체들에게 1조 1,500억 규모의 추석자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현대차 그룹 주요 3사는 추석을 앞두고 운영자금 마련에 나선 중소 납품업체들의자금난 해소를 위해 부품, 일반구매 부문 등 총 2천8백여 납품업체들에게 1조 1,500억 원의 구매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들 3사는 형편이 더욱 어려운 2ㆍ3차 업체들에게도 지원 자금이 원활히 지급될 수 있도록 1차 업체들에게 대금 조기 집행을 권고하는 등 2ㆍ3차 업체들과 추석 온기를 함께 나눌 계획이다.

특히 1차 업체들이 금번 지원 자금을 2ㆍ3차 업체에 실질 지원하는지 여부를 점검, 매년 실시하는 협력업체 평가에 가점을 부여하는 등 자금 지원의 취지가 2ㆍ3차 업체까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유도할 방침이다.

 

현대ㆍ기아차는 매년 설, 추석 명절 전 납품업체들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설 명절 때에는 8,500억 원 규모의 대금을 선 지급한 바 있다.

 

현대ㆍ기아차 관계자는 “1조 1,000억 대가 넘는 지원 자금을 어렵게 마련했다”면서 “이번 추석 지원 자금이 2ㆍ3차 협력사들의 자금 선순환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향후에도 협력업체들의 안정적 경영기반 조성을 위해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ㆍ기아차는 올해 초 협력업체들과 사회공헌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회책임경영 지원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자동차 산업 발전의 근간을 이루는 부품 협력사의 수출활동을 지원하는 ‘부품 협력업체 글로벌 시장 공략 지원방안’을 추진하는 등 수출 확대에서 사회적 책임 수행까지 협력업체들의 경영활동 전반을 지원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협력업체의 지속성장을 위해 ▲글로벌 경쟁력 육성, ▲지속성장 기반 강화, ▲동반성장 시스템 구축을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 3대 추진전략으로 삼고, 협력업체들의 기술ㆍ품질 경쟁력 강화, 해외 판로 확대, 동반성장 문화 조성 등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추석, 고속버스 환승 못한다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국토해양부(장관:정종환)는 원활한 귀성객 수송 및 고속버스 환승 이용 불편을 방지하기 위해 오는 ‘11.2.1일부터 6일까지 6일간 고속버스 환승 운영을 일시 정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동 기간에는 출발지 터미널에서 고속버스 환승정류소까지 승차권 발매가 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한 고속버스 환승 예매도 중지 된다. 국토해양부에서는 설·추석 특별교통대책기간에는 고속버스 환승을 지속적으로 일시 정지해오고 있으며, 이는 귀성 수요로 인해 출발지부터 고속버스 만차가 많이 되어 환승을 하기 위해 장시간을 환승정류소에서 대기하거나 휴게소 혼잡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 등이 있기 때문이다. * ‘10 추석 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 고속버스 만차율 : 서울 → 부산...  
팔당수질개선본부 그루터기 봉사단, 추석맞이 저소득층 봉사활동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경기도 팔당수질개선본부(본부장 김태한) ‘그루터기 봉사단’이 추석을 앞두고 외로운 이웃들에게 한가위 음식과 더불어 따뜻한 정을 전하는 직원 자원 봉사활동을 펼쳤다. ‘그루터기 봉사단’은 팔당상수원 규제지역(광주, 하남, 양평, 남양주)에 거주하는 저소득층을 돕고자 지난2월 직원 54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의 발대식을 갖고 정식으로 봉사활동을 해왔다. 팔당수질개선본부 그루터기 봉사단 지난 19일 봉사단원과 함께 팔당상수원보호구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등 72가구를 방문하여 그간 봉사단이 조금씩 모금한 기금으로 쌀60포와 김50상자를 구입 전달하고 고장난 가정설비를 수리해주는 등 따뜻한 온정을 함께 나누었다. 김태한 팔당수질개선본부장은 ‘그루터기 봉사단’이 ...  
추석 연휴 4,949만명 이동 … 작년대비 2.9% 증가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정부는 오는 9월 18일부터 26일까지 9일간을 추석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하고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고향을 다녀 올 수 있도록 관계기관 합동으로 특별교통대책을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교통대책기간(9일간)중 전국 예상이동인원은 총 4,949만명(10,342만 통행), 1일평균 550만명(1,149만 통행)으로 전망되었다. * 통행(trip) : 한 목적을 위해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것을 의미 이는 작년 추석 대비(1,117만 통행/일) 2.9% 증가, 평시 대비(674만 통행/일) 70.5% 증가한 수치이다. * 조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8.19~24(22일 제외), 8.30~31, 전화설문조사 * 조사표본 : 총조사 세대수 6,800세대(신뢰수준 95%, 표본오차 ±1.19%) * 이동인원 증가사유 : 최근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