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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경기도(도지사 김문수)가 도내 신도시와 서울을 오가는 광역버스의 차내 혼잡률 개선에 나선다. 

경기도에 따르면 현재 수도권 신도시에서 서울로 운행하는 광역버스는 157개 노선 1,912대이며, 평일 광역버스 이용객은 하루 평균 47만1천명으로 이중 28%인 13만2천명이 출근시간대에 집중됨에 따라 입석운행으로 인한 안전문제가 꾸준히 제기될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광역버스 인ㆍ면허권을 가진 시군에 버스운송관리시스템에 입력되는 승객의 카드 태그 기록을 통해 분석한 자료를 분기마다 주기적으로 제공하여 광역버스 혼잡률 개선을 유도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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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경기도 대중교통과]


경기도는 우선 이번 분석결과를 4월말까지 시군에 제공하고, 시군은 5월부터 노선 조정, 전철 등 타 교통수단 연계 등을 통해 혼잡률 개선을 추진할 전망이다. 특히 출근시간 대 혼잡률 130%를 넘는 노선에 대해서는 버스 증차 등 개선명령을 통한 적극적인 개선이 기대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주기적으로 혼잡률 분석 결과를 제공해 시군이 효율적으로 버스 노선을 조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중앙버스전용차로 확대, 분당선 연장에 따른 전철 환승연계체계 강화 등 광역버스 이용객의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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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출근시간대’ 혼잡 광역버스 개선한다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경기도(도지사 김문수)가 도내 신도시와 서울을 오가는 광역버스의 차내 혼잡률 개선에 나선다. 경기도에 따르면 현재 수도권 신도시에서 서울로 운행하는 광역버스는 157개 노선 1,912대이며, 평일 광역버스 이용객은 하루 평균 47만1천명으로 이중 28%인 13만2천명이 출근시간대에 집중됨에 따라 입석운행으로 인한 안전문제가 꾸준히 제기될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광역버스 인ㆍ면허권을 가진 시군에 버스운송관리시스템에 입력되는 승객의 카드 태그 기록을 통해 분석한 자료를 분기마다 주기적으로 제공하여 광역버스 혼잡률 개선을 유도할 방침이다. [사진제공=경기도 대중교통과] 경기도는 우선 이번 분석결과를 4월말까지 시군에 제공하고, 시군은 5월부터 노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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