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May-22
강릉시, ‘행정의 친절도’ 향상에 노력2012.05.22 07:22:47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강릉시는 시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을 섬김의 정신 자세로 맞이하며, 고객이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민원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안계영 부시장 주재로 민원실 근무 담당급 이상 간담회를 실시하고 지난 5월 1일(수)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인에 대한 친절도 향상을 위한 CS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사진제공=강릉시]
강릉시에 따르면 우선 민원실(종합민원실, 세정민원실, 보건소, 읍면동 등)에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친절명찰을 착용하게 해 강릉시 공직자 모두가 스스로 변화하는 모습을 민원인에게 보여는 한편 친절에 대한 진정한 실천 의지를 다짐하고 있다.
또한 시청 및 읍면동 사업소 민원실의 담당급(6급)이 순번제로 어깨띠를 착용하고, 내방하는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따뜻하게 맞이하고 보다 낮은 자세로 최선의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강릉시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전화친절도 등 자체 조사를 실시하여 친절한 직원에 대하여는 포상, 불친절 직원에 대하여는 특별교육 또는 신분상 불이익을 주도록 할 계획이다.
이처럼 강릉시는 시민들에게 최선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교육과 행동의 실천으로 고객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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