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부제 :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성대학교(총장: 정주택)는 지난 5월 31일(화), 6월 1일(수) 양일간 종로구, 성북구 지역 고교 2,3학년생을 대상으로 ‘오픈 캠퍼스’ 행사를 개최했다. 한성대는 예비대학생인 현재 고 2, 3학년생들에게 대학생활에 대한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그들이 진로와 학과를 결정하는 데 현실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한다.

 

이번 행사에서 하루 동안 대학생이 되어 캠퍼스를 누빌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은 예비대학생들은 종로구, 성북구 소재 11개 고등학교에서 선발된 고2, 3학년 재학생 70여명이다.

 

1306974169.jpg

 

한성대 ‘오픈 캠퍼스’는 대학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궁금증을 상담,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인 ‘선배와의 만남’, 평소 궁금했던 대학 강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대학 강의 청강’, 앞으로의 진로 설정에 대한 거시적인 시각을 키워주는 ‘진로 특강’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선배와의 만남’은 인문대, 사회과학대, 공과대 각 단과대학별로 선발된 한성대 재학생과 참가자 5~6명을 한 조로 구성, 선배들이 멘토 역할을 하며 캠퍼스 투어와 함께 각 과의 특성 및 실제 대학생활에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실질적인 대학생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대학 강의 청강’은 고교생들이 들어보고 싶은 과목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실제 강의를 재학생들과 함께 들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진로 특강’ 시간에는 한성대학교에서 진로 탐색 전문가 김홍태(한국 취업신문 대표) 씨를 초빙해 “공부의 신을 넘어 꿈의 신으로“라는 주제로 실질적인 진로 설정에 관한 강의가 진행됐다.

 

방갑산 입학처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예비대학생들 자신이 좋아하고 흥미 있어 하는 분야에 대해 생각해보고 그 분야에 가장 적합한 학과를 선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성대학교는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성대학교, 예비대학생을 위한 ‘오픈 캠퍼스’ 개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성대학교(총장: 정주택)는 지난 5월 31일(화), 6월 1일(수) 양일간 종로구, 성북구 지역 고교 2,3학년생을 대상으로 ‘오픈 캠퍼스’ 행사를 개최했다. 한성대는 예비대학생인 현재 고 2, 3학년생들에게 대학생활에 대한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그들이 진로와 학과를 결정하는 데 현실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한다. 이번 행사에서 하루 동안 대학생이 되어 캠퍼스를 누빌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은 예비대학생들은 종로구, 성북구 소재 11개 고등학교에서 선발된 고2, 3학년 재학생 70여명이다. 한성대 ‘오픈 캠퍼스’는 대학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궁금증을 상담,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인 ‘선배와의 만남’, 평소 궁금했던 대학 강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