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인천 지역 뉴스


카테고리 : 의료 
부제목 : - 진료비·보조기기구입비·간병비 등 취약계층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희귀질환 극복의 날’을 맞아 희귀질환 의료비 지원 대상자는 적극적으로 의료비를 신청할 것을 당부했다.


매해 5월 23일 ‘희귀질환 극복의 날’은 희귀질환의 이해를 높이고, 질환의 예방과 관리 및 치료 의욕을 높이기 위해 지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시는 희귀질환자와 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시민건강과 복지수준 향상을 위해 희귀질환자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환자와 부양의무자의 소득 및 재산 기준 조사를 거쳐 만성 신장병, 혈우병, 모야모야병 등 1,189개 대상 질환에 대해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진료비(요양급여 본인 부담금), 보조 기기 구입비, 간병비, 특수 식이 구입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시는 지난 한 해 동안 희귀질환자 1,676명에게 의료비를 지원했다.


자세한 지원사항은 주소지 관할 보건소에 문의하거나, 관할 보건소 방문 신청 및 희귀질환 헬프라인 누리집(https://helpline.kdca.go.kr/)을 통해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정혜림 시 건강증진과장은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신청해 의료비 지원 혜택을 받아 환자와 가족분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기를 바란다”며, “희귀질환 극복의 날을 맞아 희귀질환자와 가족 모두 건강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 말했다.(자료제공=인천광역시 건강증진과)

인천시, 2024년 반부패·청렴 종합계획 발표 file
 
인천 외국인 근로자 지원센터 개소…지역 정착 지원 file
 
인천시, 초로기 치매환자 사회참여 넓힌다 …‘가치함께 새활용단’ 첫발 file
 
인천시, 제45회 인천시민상 후보자 공모
 
인천시, 평생교육 활성화 위한 '시민교수 인증제' 도입 file
 
인천시, 아동급식카드 가맹점 43,000여 개소로 대폭 확대, 아동의 선택권 보장
 
인천시, 5월 23일 희귀질환 극복의 날 맞아 건강한 일상 응원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희귀질환 극복의 날’을 맞아 희귀질환 의료비 지원 대상자는 적극적으로 의료비를 신청할 것을 당부했다. 매해 5월 23일 ‘희귀질환 극복의 날’은 희귀질환의 이해를 높이고, 질환의 예방과 관리 및 치료 의욕을 높이기 위해 지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시는 희귀질환자와 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시민건강과 복지수준 향상을 위해 희귀질환자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환자와 부양의무자의 소득 및 재산 기준 조사를 거쳐 만성 신장병, 혈우병, 모야모야병 등 1,189개 대상 질환에 대해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진료비(요양급여 본인 부담금), 보조 기기 구입비, 간병비, 특수 식이 구입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시는 지난 한 해 동안 희귀질환자 1,676명에게 의료비를 지원했다. 자세한 지원사항은 ...  
현대시장 화재 피해지원 성금 7억1,600만원 전달 file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