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전라남도 지역 뉴스


카테고리 : 취업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전라남도는 구직 단념·자립 준비 청년의 안정적 사회 진입을 돕기 위해 8억 9천만 원을 들여 2023년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전남에 거주하는 만 18~39세 청년 중 최근 6개월 이상 취업 또는 교육직업훈련 이력이 없는 구직 단념 청년이나 자립 준비 청년(보호 종료 아동), 청소년 쉼터 입퇴소 청년, 북한 이탈 청년 등이다.


구직을 포기한 청년에게 심리 상담, 진로 컨설팅, 자신감 회복,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을 통해 취업 욕구를 고취하는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단기와 장기 프로그램으로 나눠 운영된다.


단기 프로그램은 1~2개월 동안 40시간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참여 후 50만 원의 인센티브를 받는 과정이다. 장기 프로그램은 5개월간 200시간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최대 300만 원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사)일미래센터(061-755-9216)나 (재)녹색에너지연구원 일자리꿈터(061-243-1079)로 신청하거나 워크넷 누리집(www.work.go.kr)-고용복지정책-청년도전지원사업에 등록하면 된다.



사진. 청년도전 지원사업 홍보물.(자료제공=전라남도 일자리경제과)


김선주 전남도 일자리경제과장은 “청년도전 지원사업이 구직 단념 청년과 자립 준비 청년의 구직 의욕 고취와 자신감 회복으로 이어져 적극적인 사회 진출의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프로그램 이수 후에도 직업훈련과 구직활동 지원 등 청년 일자리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 성인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본격 운영 file
 
전남도, 장애인 맞춤형 복지 실현 온힘 file
 
김영록 지사, 덴마크 오덴세항에서 목포신항 활성화 구상 file
 
전남도, 어르신 의료·요양·복지 통합돌봄 체계 잰걸음 file
 
전남도, 장애인 활동지원사 맞춤형 양성 file
 
전남도, 저소득·취약계층에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지원 file
 
전남도, 자활근로 활용 ‘소방관 방화복 세탁사업’ 실시 file
 
전남도,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 지급방식 변경 file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