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TV/연예뉴스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orld Class College) 육성을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4월 27일(수) 15시에 대한민국학술원 대회의실에서 전국 146개 전문대학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WCC 개념 : 국내·외 산업체의 요구 및 기술변화를 수용할 수 있는 교육여건을 갖추고 계속적인 성장가능성과 글로벌 직업교육역량을 갖춘 선도 전문대학

 

World Class College는 한국 최고의 기술명장을 양성하는 한국의 대표 전문대학을 육성하는 사업으로 금년도 7개교를 시작으로 2013년까지 총 21개(WCC 21)을 선정할 계획이다.

WCC로 선정된 대학은 재정 및 학사운영 측면에서 각종 우대조치를 받게 된다.

재정적인 인센티브로 현재 80개 전문대학에 지원하고 있는 2,600억 원의 교육역량강화사업비(교당 평균 32억원)를 별도의 평가 없이 3년간 지원하고, 금년도부터 신규로 지원되는 전문대 우수학생 장학금도 일반대학 보다 2~3배 수준을 더 지원하게 된다.

 

학사운영 측면에서는 현재 인가제로 운영하고 있는 전공심화과정(4년제 학사학위과정)을 별도의 인가 없이 자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하는 등 자율성도 대폭 확대 된다.
무엇보다도 WCC로 선정된 대학은 정부가 공식 인정하는 한국의 대표 전문대학이라는 명예와 자부심을 부여받게 된다는 점에서 사업기획 단계에서부터 학교 현장의 많은 관심과 문의가 있었다.

 

중등단계 직업교육이 ‘마이스터고’를 통해 도약의 전기를 마련하였듯이 WCC가 전문대 직업교육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리고 전문대의 사회적 위상을 제고하여, 궁극적으로 전문대 학생들이 정당한 평가와 공정한 대우를 받을 수 있는 사회적 여건조성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WCC 선정평가는 정량지표 중심으로 대학의 인프라 및 교육성과, 재정의 건전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게 되며, 최종적으로는 산업체 대상으로 전문대 교육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반영하여 선정할 계획으로 금년 상반기 중에 최종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교과부는 밝혔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과부, ‘World Class College 기본계획’ 발표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orld Class College) 육성을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4월 27일(수) 15시에 대한민국학술원 대회의실에서 전국 146개 전문대학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WCC 개념 : 국내·외 산업체의 요구 및 기술변화를 수용할 수 있는 교육여건을 갖추고 계속적인 성장가능성과 글로벌 직업교육역량을 갖춘 선도 전문대학 World Class College는 한국 최고의 기술명장을 양성하는 한국의 대표 전문대학을 육성하는 사업으로 금년도 7개교를 시작으로 2013년까지 총 21개(WCC 21)을 선정할 계획이다. WCC로 선정된 대학은 재정 및 학사운영 측면에서 각종 우대조치를 받게 된다. 재정적인 인센티브로 현재 80개 전문대...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