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TV/연예뉴스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무자식 상팔자’가 겹경사를 맞았다.  

JTBC 개국 1주년 주말특별기획 드라마 ‘무자식 상팔자’ (극본 김수현, 연출 정을영/ 제작 삼화네트웍스)의 김수현 작가와 배우 송승환이 ‘2012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의 문화훈장 수훈자로 선정된 것.

62c125fac22247efe8c41ca448ab2a48.jpg
[사진제공=삼화 네트웍스]

무엇보다 김수현 작가와 배우 송승환의 수상 소식은 ‘무자식 상팔자’가 자체최고 시청률을 경신한 쾌거를 이룬 가운데 전해져 한층 기쁨을 더하고 있다. 지난 4일 방송된 ‘무자식 상팔자’ 4회는 AGB닐슨 전국 유료가구 기준 2.830%,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으로는 3.228%의 시청률을 기록, 본격적인 시청률 상승세를 타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상황. 이에 치밀한 구성과 탄탄한 필력으로 ‘무자식 상팔자’를 든든하게 이끌어 가고 있는 김수현 작가와 극 중 이순재의 둘째 아들 안희명 역을 맡아 리얼한 연기를 펼치고 있는 송승환이 뜻 깊은 상을 수여하게 되면서 ‘무자식 상팔자’ 팀에 행복한 겹경사를 몰고 온 셈이다.

김수현 작가는 드라마 ‘청춘의 덫’, ‘사랑과 야망’ 등 총 58편의 드라마와 21편의 영화 시나리오 등 40여 년 동안 다양한 작품을 집필, 범국민적 사랑을 받아왔던 상황. 또한 64.9%라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드라마 ‘사랑이 뭐길래’는 한국 드라마 최초로 중국에 수출된 원조 한류 드라마이기도 하다. 역대 최고 드라마 시청률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 드라마의 대모’로서 ‘홈 멜로 드라마’라는 장르를 개척해 대중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대중문화예술상’ 문화훈장 ‘은관’ 포상대상자의 영예를 안게 된 것. 

송승환은 1964년 데뷔 이후 30여 편의 드라마, 연극 등을 통해 실력파 배우로 맹활약해왔던 바 있다. 더욱이 1997년에는 넌 버벌 퍼포먼스(Non Verbal Performance) <난타>를 제작, 첫 선을 보인 이후 국내 최초로 전용관 설립을 감행하기도 했다. 또한 한국 최초로 공연을 해외로 수출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던 상황. 특히 아시아 작품으로는 최초로 오프 브로드웨이에서 전용관을 두고 공연을 하는 업적을 세우는 등 한국대중문화의 경쟁력을 높인 공로자로서 ‘대중문화예술상’ 문화훈장 ‘보관’을 받게 됐다.

그런가하면 김수현 작가와 배우 송승환이 명예로운 수상의 행운을 얻게 된 ‘2012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은 가수 싸이와 김기덕 감독 등 2012년을 달군 쟁쟁한 수상자들이 알려지며 후끈한 화제몰이를 하고 있다. ‘2012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은 오는 11월 19일 6시 30분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된다.

제작사 측은 “‘무자식 상팔자’ 팀 모두가 김수현 작가와 송승환의 수상을 축하하며,  자신의 일처럼 기뻐하고 있다”며 “연일 상승하는 시청률과 김수현 작가와 송승환의 ‘2012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수상이라는 기쁜 소식이 현장에 더욱 화기애애한 에너지를 불어넣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무자식 상팔자’는 노부부와 그들의 아들 삼형제 내외 그리고 손자, 손녀에 이르기까지 3세대가 한 시대에 공존하면서 부딪히고 어우러지는 이야기를 그려내며 주말 안방극장을 훈훈하게 만들고 있다. 지난 4일 방송된 ‘무자식 상팔자’ 4회에서는 소영(엄지원) 한 달이나 이른 진통을 겪으며 어렵게 아이를 출산한 모습이 담겼던 상황. 이와 관련 본격적으로 미혼모의 길을 걷게 될 소영의 쉽지 않은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JTBC 주말특별기획 ‘무자식 상팔자’는 매주 토, 일요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현–수지 ‘바람바람바람’ 뮤직드라마 공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배우 김수현과 미스에이 수지의 뮤직드라마가 공개됐다. 삼성에버랜드 빈폴아웃도어는 6일, 올 봄 주력상품인 ‘윈드브레이커(wind breaker, 바람막이)’의 출시를 기념해 김수현과 수지의 ‘바람바람바람’ 뮤직드라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빈폴홈페이지 및 유투브, 극장광고를 통해 공개되는 이번 뮤직드라마는 최고 주가를 올리고 있는 수수커플의 커플연기를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는 점과, 수지가 브랜드 BGM으로 직접 부른 김범룡의 히트곡 ‘바람바람바람’이 30년만에 여가수에 의해 리메이크되었다는 점 등이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빈폴아웃도어 측은, 이번 뮤직드라마에 대해 패션과 음악, 드라마의 이색 콜라보레이션으로 올 봄 전략상품 ‘윈드브레이커’를 효과적으로 소비자...  
무자식상팔자 김수현-송승환, 문화훈장 수상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무자식 상팔자’가 겹경사를 맞았다. JTBC 개국 1주년 주말특별기획 드라마 ‘무자식 상팔자’ (극본 김수현, 연출 정을영/ 제작 삼화네트웍스)의 김수현 작가와 배우 송승환이 ‘2012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의 문화훈장 수훈자로 선정된 것. [사진제공=삼화 네트웍스] 무엇보다 김수현 작가와 배우 송승환의 수상 소식은 ‘무자식 상팔자’가 자체최고 시청률을 경신한 쾌거를 이룬 가운데 전해져 한층 기쁨을 더하고 있다. 지난 4일 방송된 ‘무자식 상팔자’ 4회는 AGB닐슨 전국 유료가구 기준 2.830%,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으로는 3.228%의 시청률을 기록, 본격적인 시청률 상승세를 타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상황. 이에 치밀한 구성과 탄탄한 필력으로 ‘무자식 상팔자’를 든...  
무자식상팔자 엄지원, 불꽃 독설 작렬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김수현 작가의 ‘촌철살인 메시지’가 시작됐다!” ‘무자식 상팔자’ 엄지원이 미혼모에 대한 편견에 일침을 가하는 ‘불꽃 독설’로 시청자들을 전율케 했다. 지난 3일 방송된 JTBC 개국 1주년 주말특별기획 ‘무자식 상팔자’ (극본 김수현, 연출 정을영/ 제작 삼화네트웍스) 3회는 시청률 2.280%(AGB닐슨, 전국 유료 방송 가구 기분)를 기록, 지난 2회 방송 분 1.446%에 비해 0.834% 오른 수치를 보이며 저력을 발휘를 시작했다. [사진=3일 방송된 JTBC 개국 1주년 주말특별기획 ‘무자식 상팔자’ 3회 방송화면 캡쳐] 무엇보다 3회 방송 분에는 김수현 작가의 촌철살인 메시지가 담겨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엄지원이 미혼모에 대한 사회적 편견에 일침을 가하는 ‘독...  
김수현 작가, 무자식상팔자 촬영 현장 깜짝 방문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김수현 작가가 JTBC ‘무자식 상팔자’ 촬영장에 깜짝 응원 방문했다. 오는 27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JTBC 개국 1주년 특별기획드라마 ‘무자식 상팔자’ (극본 김수현, 연출 정을영/ 제작 삼화네트웍스)는 시청률 불패 신화를 자랑하는 ‘명불허전 콤비’ 김수현 작가와 정을영 감독의 만남으로 뜨거운 화제몰이를 하고 있는 상황. [사진제공=삼화 네트웍스] 이와 관련 김수현 작가가 ‘무자식 상팔자’ 촬영장을 전격 방문, 조용한 응원전을 펼친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처음으로 야외 촬영 현장을 찾은 김수현 작가는 밝은 표정으로 촬영에 나선 배우들과 스태프들을 지켜보며 아낌없는 격려로 활력을 전달했다. 무엇보다 정을영 감독은 쉴 틈 없이 이어진...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