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TV/연예뉴스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드라마, 영화, 뮤지컬 무대를 넘나들며 왕성하게 활동 중인 ‘불혹 청년 배우 유준상’ 의 이야기가 전해진다. 배우의 꿈을 키우기 위해 동국대에 진학 한 유준상에게 안민수 교수는 스승을 넘어 아버지와 같은 마음으로 그에게 진정한 배우가 되는 것을 일깨워 준 특별한 무언가를 알려준다. 그것은 바로 배우일지.

제작진에 따르면 진정한 배우가 되기 위해선 배우일지를 적어야 한다는 스승의 말에 대학교 1학년부터 현재까지 무려 26년 간 꾸준하게 배우일지를 써 온 유준상. 그에게 배우일지는 단순한 일지를 넘어 그를 불굴의 배우로 오를 수 있게 한 원동력이 되었다. 26년간의 그의 배우로써의 삶과, 스승의 가르침이 담겨진 배우일지를 들고 스승 안민수 교수를 찾아 그때의 추억을 함께 돌이켜 본다.

유준상은 연기자의 꿈을 안고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진학한다. 유준상의 스승인 안민수 교수는 카리스마 가득한 눈빛과 진정성 넘치는 연기 수업으로 최민식, 한석규, 박신양 등 동국대학교 출신의 우리나라 명배우들에게 존경 받는 은사다. 정년퇴임을 한 현재도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의 석좌교수로 강단에 올라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유준상이 신입생일 때, 안민수 교수는 “배우일지를 써라”라는 한마디를 남긴다. 그날 이후 유준상은 지금까지 빠짐없이 배우일지를 써왔다. 듣는 것은 쉽지만 실천하는 것은 각자의 몫이었다. 유준상은 스승의 말 한 마디에 몸소 실천에 옮기며 26년 동안 배우일지를 써왔다. 그는 배우일지를 통해 배우인생에 있어 연기의 감성을 키울 수 있었으며, 나태해지는 마음을 잡아주는 원동력이 되었다고 말한다.

연기 수업 시간, ‘배우는 몸이 유연해야 한다.’ 라는 안민수 교수의 말을 듣고,  유준상은 매일매일 스트레칭을 하며 다리 찢기를 연습했다. 그 결과 학기 초에는 무용을 배웠던 한 학생만이 다리 일자 만들기에 성공했었는데 학기말에는 그 학생과 유준상 두 명이 스트레칭에 성공해 안민수 교수를 놀래게 만들기도 했다. 유준상은 그렇게 항상 교수의 말 한마디를 놓치지 않고 꼭 실천으로 옮기는 어여쁜 학생이었다.

유준상의 아버지는 늘 “안민수 교수 같은 인품 없다. 아버지처럼 생각하고 모셔라.”라고 말했다. 유준상은 돌아가신 아버지의 말을 마음속에 되새겼고, 안민수 교수와 유준상은 이제 스승과 제자를 떠나 아버지와 아들 같은 깊은 정으로 나누게 된다.

안민수 교수는 단 한 번도 유준상의 공연을 놓치지 않고 빠짐없이 찾았다. 안민수 교수는 공연장을 찾으면 항상 대학생 때부터 늘 전하던 ‘준상아 말을 씹어. 또박 또박 천천히’ 라는 가르침을 전하며 응원과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그리고 유준상은 늘 그 가르침에 늘 감사한 마음을 느꼈다.

유준상의 배우로써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과 버팀목이 되어준 안민수 교수와의 26년간의 추억 이야기를 EBS <만나고 싶습니다>에서 들어본다.

13462271f8f87af1e7e33fe55cd2fec8.jpg
[사진제공=EBS]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우 유준상, 26년간 써온 배우일지의 비밀 공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드라마, 영화, 뮤지컬 무대를 넘나들며 왕성하게 활동 중인 ‘불혹 청년 배우 유준상’ 의 이야기가 전해진다. 배우의 꿈을 키우기 위해 동국대에 진학 한 유준상에게 안민수 교수는 스승을 넘어 아버지와 같은 마음으로 그에게 진정한 배우가 되는 것을 일깨워 준 특별한 무언가를 알려준다. 그것은 바로 배우일지. 제작진에 따르면 진정한 배우가 되기 위해선 배우일지를 적어야 한다는 스승의 말에 대학교 1학년부터 현재까지 무려 26년 간 꾸준하게 배우일지를 써 온 유준상. 그에게 배우일지는 단순한 일지를 넘어 그를 불굴의 배우로 오를 수 있게 한 원동력이 되었다. 26년간의 그의 배우로써의 삶과, 스승의 가르침이 담겨진 배우일지를 들고 스승 안민수 교수를 찾아 그...  
배우 유준상 ‘쎄송(Cé Song)’ 10일 음원 출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배우 유준상이 작사·작곡·노래까지 참여한 ‘쎄송(Cé Song)’이 10일 음원으로 출시된다. 유준상은 KBS 주말연속극 ‘넝쿨째 굴러온 당신’(극본 박지은/연출 김형석/제작 로고스 필름)에서 완벽하고 자상한 ‘국민 남편’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상황. 유준상이 ‘쎄송’을 선보이면서 ‘넝굴당’ 만능 재주꾼으로서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사진제공=로고스 필름] 무엇보다 ‘쎄송’은 극중 자신의 부인이지만, 주변 사람들에게는 ‘쎈 여자’ 차윤희(김남주)의 상황을 생각하면서 만들었다는 점에서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차윤희 외에 이웃,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쎈 사람들에게 주변사람들이 차마 하지 못하는 이야기를 재치있게 담아내고 있는 것. 이처럼 유준상의 ‘쎄송’은 ...  
배우 유준상, 자전거 탄 ‘무공해 청정 완벽남’ 등극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화보 속 한 장면이란 이런 것!” ‘넝쿨째 굴러온 당신’ 유준상이 뉴요커 부럽지 않은 스타일리시한 명품 자태로 눈길을 끌고 있다. 유준상은 KBS 새 주말연속극 ‘넝쿨째 굴러온 당신’(극본 박지은/연출 김형석/제작 로고스 필름)에서 모든 것을 다 갖춘 종합병원 외과의사 테리 강 역을 맡아 달콤 매력을 뿜어내고 있는 상황. [사진제공=로고스 필름] 무엇보다 유준상은 그동안 김남주가 애타게 찾아오던 완벽남의 모습을 100% 소화해내며 여성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다. 유준상은 지적이고 다정다감한데다가 항상 웃음을 잃지 않은 매력을 가진 테리 강에 거의 흡사하다는 평가를 받아내며 여성 시청자들로부터 환호를 얻고 있는 것. 특히 유준상은 반듯하면서도 패셔...  
배우 유준상 ‘3S 퍼펙트 닥터’ 완벽 변신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유일무이’ 완벽남 탄생!” 5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하는 배우 유준상이 ‘3S 퍼펙트 닥터’로 완벽 변신한다. 유준상은 오는 25일 첫 방송되는 KBS 새 주말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극본 박지은/연출 김형석/제작 로고스 필름)에서 존스 홉킨스 의대 출신 훈남 외과의사 방귀남 역을 맡은 상황. [사진제공=로고스 필름] 무엇보다 유준상은 ‘넝쿨째 굴러온 당신’에서 모든 것을 다 갖춘 완벽남으로 변신, 여성들의 로망에 가장 근접하는 이상적 남성상을 연기하게 된다. 유준상이 연기할 방귀남은 스마트(Smart)한 지적 능력, 스위트(Sweet)한 매너, 스마일(Smile) 가득한 호감형 외모를 가진, 그야말로 3S를 다 갖춘 ‘퍼펙트 닥터’인 셈이다. 특히 방귀남은 어린 시절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