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TV/연예뉴스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서울예술단과 강릉시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강릉시(강릉단오문화관)이 주관하는 2012년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서울예술단 넌버벌 퍼포먼스 」 ‘비트’ 공연이 9월 7일(금) 강릉을 찾는다.

강릉시에 따르면 공연 입장료는 무료로, 사업비 전액을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부담하며 강릉시는 공연장을 제공하고 관객모집 등 역할을 분담하여 추진하였다. 강릉단오문화관은 2009년부터 국립국악원, 민속국악원, (재)명동정동극장 등과 시민, 청소년을 위한 예술과 만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에 지속적으로 선정되어 본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c2f33785b011293a8968947039264fbf.jpg
[사진제공=강릉시 관광과]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은 소외지역 주민들에게는 국립예술단체의 공연 레파토리를 접할 기회가 제한되어 있고, 국립단체는 정기 공연 외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한 공연기회를 개발하기 어려워 공연 범위가 제한적이라는 인식에서 출발한 국립예술단의 전국 순회공연사업이다.

이 사업은 소외지역 문예회관을 중심으로 복지 시설 등 문예회관과 연계된 소외지역에 국립예술단체의 우수 레퍼토리 및 맞춤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소외지역의 문화 향유권 및 지방문화 예술수준을 제고하고, 국립예술단체 공연 범위 확대에 기여할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사업 참여 예술단은 국립극단, 국립국악관현악단, 국립창극단, 국립무용단, 국립발레단, 국립오페라단, 국립합창단, 국립국악원(남도,민속,부산국악원 포함), 서울예술단, 명동․정동극장,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국립현대무용단 등 총12개 단체이다.

이번 강릉 공연에서는 서울예술단의 넌버벌 퍼포먼스‘비트’가 무대에 올려진다. 한국의 대표적 넌버벌 퍼포먼스 ‘난타’와 ‘점프’의 연출 겸 예술감독인 최철기 연출과 서울예술단이 함께 제작하는 이번 무대는 그 동안의 넌버벌 퍼포먼스의 성공신화를 이루어낸 최철기 군단이 서울예술단의 제작 노하우, 연극․무용․타악 등 기능별로 구성된 단원들과 함께 작업하여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새롭게 탄생하는 뮤지컬 퍼포먼스 ‘비트’는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소재에 락과 타악을 결합시켜 음악 비중을 높였다.

강릉시민, 청소년들에게 국립예술단체의 수준 높은 공연관람 기회 제공으로 지역 주민의 문화 향유권 확대 및 잠재 관객을 개발하고, 국립예술단체에 다양한 공연 기획 제공을 통한 활력 제고 및 사회적 역할 강화가 기대된다.


1f2a722dc39da701d17f7582be1bbc5f.jpg


한편 공연에 앞서 9월 5일(수) 오후 4시 강릉단오문화관 무속악사실에서 강릉아동센터 어린이를 대상으로 사물놀이 장단배우기와 같은 시범․교육 등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공연 문의는 강릉시 033)660-3940~4,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사업팀02)586-5991 로 하면 된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예술단 넌버벌 퍼포먼스 ‘비트’ 공연 7일 강릉서 개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서울예술단과 강릉시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강릉시(강릉단오문화관)이 주관하는 2012년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서울예술단 넌버벌 퍼포먼스 」 ‘비트’ 공연이 9월 7일(금) 강릉을 찾는다. 강릉시에 따르면 공연 입장료는 무료로, 사업비 전액을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부담하며 강릉시는 공연장을 제공하고 관객모집 등 역할을 분담하여 추진하였다. 강릉단오문화관은 2009년부터 국립국악원, 민속국악원, (재)명동정동극장 등과 시민, 청소년을 위한 예술과 만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에 지속적으로 선정되어 본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사진제공=강릉시 관광과]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은 소외지역 주민들에게는 국립예술단체의 공연 레파토리를 접할...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