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TV/연예뉴스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시민의 전통예술에 대한 목마름을 해소하고 전통의 향기가 가득한 문화도시를 향해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자 노력하는 복권기금전통나눔이 이번에는 서울시민과 함께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오광수)가 주최하고, 전통을 통한 문화나눔의 실천으로 (재)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주관, 12월 7일(화) 저녁 7시 30분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나눔의 장을 마련한다.

 

1291600280.jpg

2008년 전통예술디지털콘텐츠 사업의 일환으로 국악 전문연주자들을발굴 육성한

전통예술 여성그룹 ‘미지 MIJI’ 사진=문화체육관광부 

 

2010년 한해동안 전통나눔은 문화를 향유하는 기쁨을 국민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한국을 대표하는 안숙선 명창, 국악실내악단 슬기둥, 강은일 해금플러스, 공명, 숙명가야금연주단과 한국이 낳은 타악그룹 김덕수 사물놀이 등 최고의 전통예술 명인들이 참여하는 음악회를 기획하여 군포, 청주, 김천, 경산, 강릉, 안동, 대구, 속초 등에서 지역민과 함께 뜨거운 호응으로 나눔과 소통의 장을 열었다.

 

‘2010 전통나눔음악회-전통예술 송년의 밤’에는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특별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관객 모두에게 ‘따뜻한 마음이 필요한 곳에 연탄 한 장을 나눈다’는 의미를 담아 연탄모양의 떡을 함께 나누어 먹고, 공연관람 후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부’의 의미를 담아 관객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할 수 있도록 모금함을 마련할 예정이다.
 
연주자와 향유하는 관객까지도 나눔의 의미를 구현하는 장이 될 이번 전통나눔 음악회의 연탄나눔 운동 기부금은 전액 가정형편이 어려운 불우이웃에게 기부된다. 사랑을 나누는 연탄 한 장 600원으로 이번 겨울 따뜻하게 맞이하는 것은 어떨까?

 

이번『전통으로 그리는 행복한 세상-전통나눔음악회』에는 전통음악의 명인과 전통을 현대화한 젊은 예술가들 그리고 다른 장르의 예술가 등이 대거 출연한다.
전통의 힘 안숙선과 해금의 디바 강은일, 국악 걸그룹 ‘미지’, 천차만별콘서트 우수단체인 ‘경기프로젝트 나비’ 등의 창작 퓨전국악, 2010 창작연희 최우수 작품인 ‘천하제일탈공작소’의 ‘추셔요’의 연희 작품 등이 풍성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맛깔스런 입담과 풍부한 지식으로 공연의 이해를 돕는 음악평론가 윤중강의 해설도 또다른 전통예술의 별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1년간의 전통나눔사업을 마감하는 ‘2010 전통나눔음악회-전통예술 송년의 밤’은 문화가 주는 즐거움과 전통이 만들어내는 아우름을 느끼며 우리 전통문화가 나아갈 새로운 지향점을 엿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복권기금후원 문화나눔실천으로 진행되는 전통나눔음악회는 전석 무료초대이며 특히 소외계층과 다문화가정 주한 외국대사관, 외국인 주재원 가정 등에게 전통예술공연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어니스트뉴스 honest-news@kakao.com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아차, 고객초청 음악회 ‘KIA Grand Gala 2013’ 개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기아자동차㈜가 12월7일(토)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기아차 프리미엄 멤버십 ‘큐 블레스’ 가입 고객 등 총 1천300여 명을 초청해 ‘KIA Grand Gala 2013’ 음악회를 개최한다. 기아차는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기아차를 사랑해 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음악회를 마련했으며, K9·K7·모하비·오피러스를 구매한 고객 중 이벤트에 응모한 650명을 선정해 티켓 2매와 프로그램북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제공=기아자동차] 기아차는 프리미엄 고객들을 대상으로 기획된 만큼 이번 공연 프로그램 구성과 출연진 선정 등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공연은 뮤지컬 스타 부부인 김소현과 손준호, 한국 뮤지컬 3대 디바에 손꼽히는 박해미,홍지민 등 뮤지컬배...  
원주시립예술단 “한여름 밤의 야외음악회” 개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원주시립예술단의 한여름 밤의 야외음악회가 7월 21일, 22일 저녁 8시 따뚜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시민들의 덥고 지친 여름밤을 달래줄 이번 연주회는 21일 목요일 저녁에 원주시립교향악단이 영화음악을 테마로 하여 <포레스트 검프>, <사운드 오브 뮤직>, <미션 임파서블> 등 귀에 익숙한 곡들로 김현수의 지휘에 맞춰 클래식의 감동을 들려준다. 22일 금요일 저녁에는 원주시립합창단이 오페라를 오프닝으로 하여 남자의 자격 합창단의 안무가 있는 합창과 뮤지컬 <맘마미아> 메들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무대를 선보인다. 또한, 시립합창단 연주회에는 1군사령부 군악대의 협연과 군부대 소속의 연예병사인 아웃사이더와 오션이 함께하여 오는 1...  
2011년 서울시립미술관 봄 야외음악회 'Stop and Breath' 개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서울시립미술관(관장 유희영)은 서울시립미술관 앞마당(우천시 미술관 로비)에서 오는 5월 19일(목) 저녁 7시 반부터 2시간에 걸쳐 봄 야외음악회 Stop and Breath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옥상달빛, 서영은, 이담, 한젬마(맨위부터 시계방향) 자료제공=서울시 이번 음악회는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이담” 의 감미로운 피아노 연주를 시작으로 멀티아티스트 “한젬마”의 작품과 함께 봄에 관한 명화를 감상하는 특별한 미술 콘서트로 막을 연다. 특히, Stop and Breath 음악회에서는 이담의 피아노 연주가 진행되는 동안 관객이 직접 그림을 그리고, 관객 중 몇 분을 무대로 모셔 “한젬마”와 함께 이를 해석 해 보는 관객 참여형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여서 관람객들의 높...  
국립국악원, 문화로 행복을 담은 연탄을 기부합니다.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시민의 전통예술에 대한 목마름을 해소하고 전통의 향기가 가득한 문화도시를 향해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자 노력하는 복권기금전통나눔이 이번에는 서울시민과 함께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오광수)가 주최하고, 전통을 통한 문화나눔의 실천으로 (재)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주관, 12월 7일(화) 저녁 7시 30분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나눔의 장을 마련한다. 2008년 전통예술디지털콘텐츠 사업의 일환으로 국악 전문연주자들을발굴 육성한 전통예술 여성그룹 ‘미지 MIJI’ 사진=문화체육관광부 2010년 한해동안 전통나눔은 문화를 향유하는 기쁨을 국민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한국을 대표하는 안숙선 명창, 국악실내악단 슬기둥, 강은일 해금플러스, 공명...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