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TV/연예뉴스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달과 행성 별들의 움직임을 관찰하고 별자리의 움직임을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 국립과천과학관 천체투영관. 우리는 매월 색다른 공간에서 별을 보는 이색적인 체험을 하며 콘서트를 즐길 수 있다.

국립과천과학관 천체투영관에서 2013년 4월 28일(일)에 첫 번째로 열리는 콘서트는 <하림의 집시들의 우주여행>으로 공간이 주는 특별함 만큼이나 신선함을 전해준다.

“집시들이 우주여행을 한다고요?” 천년이 넘는 세월동안 지구 곳곳을 여행하던 집시들이 우주라는 낯선 공간을 여행하면서 노래와 연주로 우주 여행에 대한 신비로움을 관객들에게 생생하게 전해준다.

6fdf50bee9753d32ee8be0df152406e5.jpg
[사진제공=에스엔알미디어 www.snrmedia.co.kr]

일시 : 4월 28일(일) 오후 4:00 ~ 5:30
장소 : 국립과천과학관 천체투영관
참가대상 : 초등학생 이상
입장료 : 1인당 5,000원(연령 구분 없음)
입장권예매 :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 <온라인예약>
(4월 17일 09시부터 예매 시작)
https://www.sciencecenter.go.kr/reserve/allReservation.do

하림과 집시앤피쉬오케스트라의 향연은 우주 길잡이자 과학토크콘서트 메인 MC 김민식 프로듀서와 별똥별아줌마로 불리우는 과학저술가 이지유 선생님의 등장으로 흥미를 더해 갑니다. 과학토크콘서트가 진행되는 동안 돔 영화관을 꽉 채우는 우주 영상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하림과 집시앤피쉬오케스트라의 우주여행은 지구가 우주의 중심이 아니라고 했던 코페르니쿠스를 떠올리게 합니다. ‘하림의 집시들의 우주여행’은 드렐라이어, 부조키, 만돌린 등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세계 민속 악기에서 흘러나오는 오묘하고 아름다운 음색을 우주의 위대함과 함께 느껴볼 수 있다.

또한, 아이리쉬플롯, 아이리쉬 휘슬, 아코디언, 우크렐레, 바이올린, 집시 기타, 만돌린, 더블베이스, 밴조, 일리언 파이프 등 무대위에는 수많은 악기들이 놓여 있고, 하림과 집시들은 우주를 여행하면서 공연 내내 신기한 악기들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모습을 보여준다.

▶ 천체투영관 무엇을 하는 곳이죠?
돔모양의 공간에서 달과 행성 별들의 움직임을 관찰하고 우주의 모습을 생생하게 볼 수 있는 곳

▶ 콘서트는 언제 열리죠?
2013년 4월 28일(일) 4시에 첫 번째 콘서트가 열립니다
천체투영관 과학토크콘서트 <하림의 집시들의 우주여행>
공간이 주는 특별함 만큼이나 과학토크콘서트 역시 아주 특별합니다.

환상적인 천체투영관 우주영상을 배경으로 과학과 음악, 과학과 토크가 하나가 되는 새로운 형식의 과학토크콘서트입니다.

지난해 과학토크콘서트의 최고 강사이자 사회자였던 김민식 PD의 사회로 진행되는 2013년 첫 번째 과학토크콘서트는 음유시인이자 싱어송라이터인 하림과 집시앤피쉬오케스트라의 집시들의 우주여행이라는 주제로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별똥별 아줌마로 유명한 과학저술가 이지유 선생님이 우주 곳곳을 여행하는 집시들의 안내자가 되어 줍니다.

<출연자 소개>

f4cb7eb0cc6a409ee793f377e619ba1c.jpg
● 하림과 집시앤피쉬 오케스트라(GIPSY & FISH ORCHESTRA)
 - 하림(보컬, 아코디언, 부조키, 우크렐레, 아이리쉬 휘슬, 드렐라이어)
 - 이호석(집시기타), 조윤정(바이올린), 김목인(집시기타), 미유(보컬), 이동준(더블베이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악기를 연주하는 뮤지션 하림은 여러 나라를 여행하며, 음악과 악기를 배워 왔습니다. 그리고 다른 음악가들과 교류하며,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새로운 음악을 전하고 있습니다. <하림의 ‘집시의 우주여행’> 은 특정한 삶의 가치와 방식에 매이지 않고, 끊임없이 새로운 길을 가는 집시들의 이야기와 우주여행을 통해 느꼈던 순간 순간을 음악으로 풀어냅니다.

b1d990ee2f8ae348809b31e69d0f3a3d.jpg
● 이지유
 - 서울대학교 지구과학교육과 졸업
 - 서울대학교 천문학과 대학원 졸업
 - 어린이, 청소년 과학책 저술가
 - 저서 : <별똥별 아줌마가 들려주는 우주 이야기>, <별똥별 아줌마가 들려주는 화산 이야기><처음 읽는 우주의 역사>, <안녕, 여긴 천문대야> 등

df08d1d204c0ed9b83103bf0caa88585.jpg
● 김민식 PD(사회자)
 - SF 마니아 겸 번역가
 - 시트콤 애호가 겸 연출가
 - 드라마 마니아 겸 피디
 - 현 MBC 드라마 피디
 - <뉴 논스톱>, <내조의 여왕>, <글로리아> 등 연출
 - 저서 : <낭만덕후 김민식 PD의 공짜로 즐기는 세상>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준호 영화감독과 함께 하는 설국열차로 본 인류의 미래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올해 최고의 화제작인 봉준호 감독의 영화 <설국열차>가 국립과천과학관 천체투영관에 곧 도착한다. 10월 26일 오후 4시 천체투영관에서 펼쳐지는 봉준호 영화감독과 함께 하는 과학토크콘서트 <설국열차로 본 인류의 미래> SF 영화의 독보적 거장으로 우뚝 선 봉준호 감독과 함께 1시간 30분 동안 다양한 주제를 놓고 진행 될 과학토크콘서트의 탑승객은 서울 SF아카이브 대표 박상준씨, 과학상상가 원종우씨, <설국열차>시나리오 과학자문을 맡았던 SF 작가 김보영씨이다 [사진제공=에스엔알미디어] ▶봉준호 감독은 왜 설국열차를 SF로 평가받길 원하는가? ▶설국열차의 묵시록적 미래상 과연 얼마나 현실적인가? ▶설국열차로 본 인류의 미래 시나리오는 어떻게 쓰여질 것인가? ▶SF...  
6월 천체투영관 과학토크콘서트 “우리는 모두 외계인이다”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6월 16일 일요일 오후 4시에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세 번째로 열리는 천체투영관 과학토크콘서트 <우리는 모두 외계인이다>. 제목부터가 범상치 않은 3회 과학토크콘서트는 <우리는 모두 외계인이다>라고 주장해도 될 만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였다. [사진제공=에스엔알미디어] 말보다는 완벽한 몸짓과 손짓으로 관객들과 소통하는 마임이스트 정명필. 우주선이 강렬한 굉음과 함께 돔 전체를 메우고 지구에 착륙하면 마임이스트는 외계인 같은 몸짓으로 로프 공연을 펼친다. 로프를 잡아당기기만 하면 출연자가 나오고 관객이 나오며 깃발이 나오고 과학토크콘서트의 문이 활짝 열리게 된다. 외계 생명체를 찾아 떠나는 과학 여행의 우주선장은 제프리 베넷의<우리는 모두 외계인이다>를 ...  
국립과천과학관 천체투영관 ‘하림의 집시들의 우주여행’ 콘서트 개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달과 행성 별들의 움직임을 관찰하고 별자리의 움직임을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 국립과천과학관 천체투영관. 우리는 매월 색다른 공간에서 별을 보는 이색적인 체험을 하며 콘서트를 즐길 수 있다. 국립과천과학관 천체투영관에서 2013년 4월 28일(일)에 첫 번째로 열리는 콘서트는 <하림의 집시들의 우주여행>으로 공간이 주는 특별함 만큼이나 신선함을 전해준다. “집시들이 우주여행을 한다고요?” 천년이 넘는 세월동안 지구 곳곳을 여행하던 집시들이 우주라는 낯선 공간을 여행하면서 노래와 연주로 우주 여행에 대한 신비로움을 관객들에게 생생하게 전해준다. [사진제공=에스엔알미디어 www.snrmedia.co.kr] 일시 : 4월 28일(일) 오후 4:00 ~ 5:30 장소 : 국립과천과학관 천체투영...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