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TV/연예뉴스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40년만에 오후 9시에서 8시로 시간대 변경을 단행한 MBC 주말 뉴스데스크가 14일(일) 방송에서 14.8%(AGB닐슨 미디어리서치 수도권 기준)의 시청률로 또 한번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개편 둘째 주 주말 뉴스데스크는 광저우 아시아경기대회 야구 중계로 밤 10시 30분 경 시작된 13일(토)에는 지난 7일 9.8%보다 4.5% 상승한 14.3%의 시청률을 기록했고, 제 시간에 방송된 14일(일)에는 14.8%로 전날보다 0.5% 또 다시 상승하며 6일 개편 이후 계속해서 시청률 상승을 보이고 있다.

 

MBC의 주시청률 자료인 AGB닐슨 수도권 시청률은 광고주들이 광고를 집행하는 주자료로서의 가치가 높기 때문에 MBC와 시장의 반응에서 가장 주목하는 시청률 자료다.

 

지상파 뉴스에서 대중에게 가장 친숙한 앵커로 평가받는 최일구 기자의 복귀와 편안하고 부드러운 진행, 심층취재의 확대, 생활 밀착형 기사의 발굴, 뉴스 스튜디오의 부드러운 변화 등을 통해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은 개편 주말 뉴스데스크는 이로써 경쟁 뉴스를 확실히 제치고 주말 8시대에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게됐다.

 

뉴스 내용면에서도 기자들이 현장 밀착형 기사를 발굴, 주말 저녁 팩트에 충실한 뉴스와 더불어 한층 강화된 심층 취재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는 평가다. 여기에 앵커가 직접 현장에 나가 시청자의 목소리를 직접 들으려는 적극적인 자세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뉴스데스크는 이같은 시청자들의 부응을 발판 삼아 더욱 깊이있고, 편안한 뉴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어니스트뉴스 honest-news@kakao.com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C ‘신입사원’, 대국민 문자 투표 시작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기자 = 국민의 귀, 입, 그리고 마음이 될 아나운서를 찾는 MBC < 신입사원>이 대국민 문자 투표를 시작한다. 신입사원 제작진은 그 동안 과제를 수행하며 아나운서 심사위원들의 심사에 의해 합격과 탈락의 여부가 결정되었던 것과 달리 ‘국민이 뽑는 아나운서’라는 취지에 맞게 대국민 문자 투표 점수를 반영한다고 밝혔다. 합격자와 탈락자는 심사위원 점수와 대국민 투표 점수를 합산한 총점을 통해 결정된다. 총점이 가장 낮은 1명이 탈락하게 되는 것이다. MBC ‘신입사원’, 대국민 문자 투표 시작 자료제공=MBC 지난 5월 31일(화) 치러진 녹화에서는 개인 소개 영상과 뉴스데스크가 첫 과제로 주어졌다. 8명의 도전자들은 각자 본인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  
한시간 앞당긴 주말 뉴스데스크, 14일 시청률 14.8% 기록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40년만에 오후 9시에서 8시로 시간대 변경을 단행한 MBC 주말 뉴스데스크가 14일(일) 방송에서 14.8%(AGB닐슨 미디어리서치 수도권 기준)의 시청률로 또 한번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개편 둘째 주 주말 뉴스데스크는 광저우 아시아경기대회 야구 중계로 밤 10시 30분 경 시작된 13일(토)에는 지난 7일 9.8%보다 4.5% 상승한 14.3%의 시청률을 기록했고, 제 시간에 방송된 14일(일)에는 14.8%로 전날보다 0.5% 또 다시 상승하며 6일 개편 이후 계속해서 시청률 상승을 보이고 있다. MBC의 주시청률 자료인 AGB닐슨 수도권 시청률은 광고주들이 광고를 집행하는 주자료로서의 가치가 높기 때문에 MBC와 시장의 반응에서 가장 주목하는 시청률 자료다. 지상파 뉴스에서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