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TV/연예뉴스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종합편성채널 TV조선 창사특집 주말드라마 ‘고봉실 아줌마 구하기’(연출 윤상호/ 극본 박은령/ 제작 그룹에이트)가 남해의 아름다운 절경을 담아낸 감각적인 영상미와 주말극에서는 볼 수 없었던 특수영상으로 웰메이드 주말드라마의 새 지평을 열어 화제다.

 

명품배우 김해숙의 호연은 물론 참신한 스토리와 개성 있고 다양한 캐릭터, 빠른 전개로 주말극의 퀄리티를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을 받고 있는 ‘고봉실 아줌마 구하기’는 기존 주말극이 시도하지 않았던 특수 촬영 기법을 사용, 세련된 영상미를 뽐내 ‘웰메이드‘ 드라마로서 입지를 단단히 굳히고 있다.

 

910a8f1f7d2f3c66eedb08ec8bff22bf.jpg

[사진제공=그룹에이트]

 

-세련된 영상미의 비밀! 주말극에서 볼 수 없었던 특수영상! (디지털 매트 페인팅, 데이 포 나이트, 레드원 카메라)

 

‘고봉실 아줌마 구하기’ 첫 방송 장면부터 항공 촬영으로 속이 뻥 뚫릴 정도의 청량한 느낌을 준 남해마을 풍경은 주로 스케일 감 있는 영화에서 많이 사용되는 ‘디지털 매트 페인팅(digital matte painting: 화면에서 특정 대상을 지우거나 집어넣는 기법)'을 사용하여 화면 가득 깔끔한 영상미를 극대화, 남해의 평화로운 느낌을 아름답게 전달하여 시청자들의 관광본능을 자극시켰다.

 

1회 ‘서준석’(최일화 분)이 절벽에서 ‘오진철’(이호성 분)과 몸싸움을 하는 장면은 남해 아름다운 바다를 살리기 위해 '데이 포 나이트'(day for night: 밤의 장면을 낮에 촬영하되 밤의 효과를 얻도록 하는 것)기법을 사용해 수준 높은 영상을 선보였다. ‘데이 포 나이트’ 기법은 드라마 특히 주말극에서는 더욱이 시도하는 팀이 없을 정도로 굉장히 정교한 작업이라고.

 

특히 오는 24일(토) 방송될 3회에서 남미인 호세가 준 약초 씨앗을 자라게 하기위해 영혼 ‘서준석’이 바람을 몰고 등장할 장면은 KBS '추노‘의 영상을 통해 잘 알려진 ‘레드원(RED ONE)‘ 카메라를 사용, 초고속 촬영 기법으로 환타스틱한 영상미를 더했다.

 

레드원(RED ONE) 카메라는 기존의 HD 카메라에 비해 4배 이상 크기의 CCD 센서를 탑재한 비디오 카메라. 고속촬영이 가능해 생생한 영상미를 살릴 수 있으며 기존 카메라보다 뛰어난 해상도와 색감에 뒷배경을 아웃포커스 처리해 피사체에 대한 집중력을 높이는 효과를 가져온다.

 

‘고봉실 아줌마 구하기’ 제작진은 “‘고봉실 아줌마 구하기’는 야외촬영의 비율이 타 주말극에 비해 월등이 높고, 충분한 사전 제작으로 영상에 심혈을 기울인 작품”이라며 “윤상호 감독님께서 이번 작품에 신선한 공간감을 불어넣기 위해 몇 달 전부터 항공 촬영은 물론 단 몇 분이 되는 장면에도 2~3주를 공을 들여 한 땀 한 땀 남해의 아름다움을 살리기 위해 노력하셨다. 앞으로 나올 많은 볼거리들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뒷이야기를 전했다.

 

-아름다운 남해 명소들, 제작진이 손수 지은 ‘고봉실’의 온실 보는 재미 쏠쏠! 시각 여행 그 자체!

 

‘고봉실 아줌마 구하기’의 주 무대가 되는 남해는 가천 다랭이 마을의 맑고 푸른 하늘과 층층이 다랭이 논밭 풍경이 절경을 이룬다. 아름답고 싱그러운 남해의 절경은 지난 2회에서 ‘고봉실’에게 닥친 어두운 시련과 극명하게 대비, ‘고봉실’의 처연함을 더욱 배가시키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였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뿐만 아니라 남해 미조항에 위치한 ‘고봉실’의 들꽃동산 속 온실은  제작진이 손수 지어 정감어린 느낌을 보여주고 있다.

 

이외에도 석방렴, 보리암, 은모래비치 등의 아름다운 명소들이 곳곳에 등장하는 ‘고봉실 아줌마 구하기’는 드라마를 보며 ‘시각 여행’도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는 기특한 드라마로 주목 받고 있다.

 

한편, 지난 주 첫 방송된 TV조선 ‘고봉실 아줌마 구하기’는 ‘온실 속 화초’같던 남해마을 50대 주부 ‘고봉실’(김해숙 분)이 가장 행복했던 날 남편과 사별, 여기에 설상가상으로 발견된 남편의 빚 10억이 ‘고봉실’을 패닉 상태로 빠지게 했다. 앞으로 ‘고봉실’가족이 파산위기에 처하게 될 것이 예고되면서 과연 ‘고봉실 아줌마’가 이 난관을 어떻게 극복해나갈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흥미로운 스토리 진행과 주인공들의 탄탄한 연기, 세련된 영상미로 회를 거듭할수록 주부들의 리모컨을 사수하게 만들고 있는 TV조선 창사특집 주말드라마 ‘고봉실 아줌마 구하기’는 매주 토, 월 저녁 7시 50분에 방송된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박2일 차태현, 빛나는(?) 짜증연기로 내공 발산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KBS2 <해피선데이 - 1박2일> 차태현이 끊임없는 19년차 베테랑 다운 리얼한 짜증연기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을 웃게했다. 3월 2일 방송된 <1박 2일>에서는 전라남도로 '게미투어'를 떠난 멤버들이 <연예가중계> 30주년 특집 인터뷰를 진행, 1박 2일 동안 동행취재를 나온 김생민에게 몰래 카메라를 진행하기로 모의 했다. 이날 차태현은 인터뷰 시작 무렵부터 피곤한 기색을 내비치며 불편한 분위기를 조성, 김생민이 준비해 온 복불복 게임 제안에 "처음부터 이걸 하냐, 나중에 하자"며 귀찮은 내색을 드러내 김생민을 당황케했다. 뿐만아니라 "멤버들의 단체인터뷰가 처음"이라는 김생민의 멘트에 차태현은 "짜증나서 안하는거다" "그리고 우리는 이거 끝나고 또 해야 하잖아"라는 등의 연이은...  
‘개가수’ 김경진-이정규, 부르면 어디든지 ‘OK’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개그맨과 가수 활동을 겸하는 연예인을 '개가수'로 칭한다. 특히 개그맨과 가수 활동을 병행하는 '개가수'에는 박명수와 UV, 신보라, 정현돈, 원헌드레드등이 대표적으로 왕성하게 활동중이다. 이중 가장 큰 웃음을 주는 개그맨 김경진과 이정규가 결성한 원헌드레드가 C채널 힐링토크 회복에 출연해 팀의 결성과 개그 인생에 대해 솔직하게 전해 감동을 선사했다. 개그맨 이정규(왼쪽)과 개그맨 김경진이 C채널 힐링토크 회복에 출연했다.[사진제공=앤스타컴퍼니] 원헌드레드팀은 8번째 싱글을 발표한 중견 개가수팀으로 팀 이름에 대한 질문에 대해 "원래는 행사 100번을 목표로 팀을 해제하고 가수에서 은퇴하겠다는 걸 나타내는 뜻인데 현재 행사를 3번 밖에 못했다"고 밝혀 웃음을 선...  
무한도전 ‘박명수-어떤가요’ 첫 공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오늘 29일(토) 오후 6시 25분 방송되는 무한도전에서는 멤버들이 직접 찾아가는 달력 배송 서비스 ‘무한택배’의 마지막 이야기가 공개된다. '무한택배'에서는 한정된 시간 내 더 많은 배송지를 방문하기 위한 멤버들의 고군분투가 예상치 못 한 에피소드로 이어져 큰 웃음을 줄 예정이다. 유재석이 배송을 간 가정집의 화장실을 급히 이용하는가 하면 길은 “달력배송을 오면 삭발 하겠다”고 공약한 남자 고등학생을 만나 웃음을 만들기도 했다. 제작진에 따르면 멤버들은 방송을 떠나 실제로도 더 많은 시청자들을 만나 달력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는 후문이다. [사진제공=MBC] 한 편, 무한도전이 준비한 2013년 첫 프로젝트 ‘박명수의 어떤가요’가 전파를 탄다. 이미 본 ...  
‘아그대’ 매트릭스 카메라 첫 등장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105개의 카메라가 민호를 쫓는다” 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가 국내 드라마 최초로 ‘매트릭스 촬영 기법’을 시도한다. 오는 15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SBS 새 수목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극본 이영철, 연출 전기상/ 제작 SM C&C)는 높이뛰기 금메달리스트 강태준(민호)을 만나기 위해 금녀의 구역인 남자 체고에 위장전학 온 남장미소녀 구재희(설리)의 좌충우돌 생존기를 그려낸다. 스포츠 스타를 꿈꾸는 열정 넘치는 10대들의 꿈을 향한 질주와 설리, 민호, 이현우, 김지원 등이 펼쳐낼 예측불허 리얼 하이스쿨 로맨스가 올 여름 안방극장을 싱그러운 청춘의 에너지로 가득 채울 전망. [사진제공=SM C&C] 무엇보다 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는 국내 최...  
고봉실아줌마구하기, 레드원 카메라로 판타지한 장면 연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종합편성채널 TV조선 창사특집 주말드라마 ‘고봉실 아줌마 구하기’(연출 윤상호/ 극본 박은령/ 제작 그룹에이트)가 남해의 아름다운 절경을 담아낸 감각적인 영상미와 주말극에서는 볼 수 없었던 특수영상으로 웰메이드 주말드라마의 새 지평을 열어 화제다. 명품배우 김해숙의 호연은 물론 참신한 스토리와 개성 있고 다양한 캐릭터, 빠른 전개로 주말극의 퀄리티를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을 받고 있는 ‘고봉실 아줌마 구하기’는 기존 주말극이 시도하지 않았던 특수 촬영 기법을 사용, 세련된 영상미를 뽐내 ‘웰메이드‘ 드라마로서 입지를 단단히 굳히고 있다. [사진제공=그룹에이트] -세련된 영상미의 비밀! 주말극에서 볼 수 없었던 특수영상! (디지털 매트 페인팅, 데...  
아나운서 공개채용 '신입사원', 1차 카메라 테스트 현장 ‘첫 공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MBC 창사 50주년 특별기획 아나운서 공개채용 < 신입사원>의 1차 카메라 테스트가 3월 13일(일) 첫 공개된다. 무려 5500명이 넘는 지원자들로 화제가 된 < 신입사원>! 지난 2월 20일(일) 일산 MBC 드림센터는 후끈 달아올랐다. 아나운서 공개채용의 첫 과정인 1차 카메라 테스트에 수많은 아나운서 꿈나무들이 몰렸기 때문. 연령타파, 세대 불문의 남녀노소가 하나 된 현장! 이 날 1차 카메라 테스트에는 10대부터 60대까지 세대를 뛰어넘는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이 모였다. 학생, 주부, 사업가, 탤런트, 군인, 인기 학원 강사는 물론이고 현직 교사와 의사까지 외모도 직업도, 개성도 그야말로 천차만별. MBC 아나운서 공개채용 < 신입사원> 2010년 3월 13일(일) 오후 5시 2...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