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TV/연예뉴스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배우로, 감독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을 인정받고 있는 유지태가 ‘회복과 공존’이라는 주제로 제2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의 공식트레일러를 연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트레일러는 영화의 예고편을 뜻하는 말로 영화제 공식트레일러는 영화제의 모든 것을 짧은 시간에 소개하는 일종의 홍보 동영상이다.

 

이번 트레일러는 자연생태계의 보고인 DMZ에서 철책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다큐멘터리영화제의 심볼인 흰기러기와 그 철책에 가로막혀 교류와 소통이 자유롭지 못한 남과 북의 대치상황을 담아내고 있다.

 

1280967519.jpg

 

유지태는 “단편영화 연출은 했었지만 1분 이내의 영상물 제작은 처음이라 연출제의를 받고 망설여졌던 게 사실이다. 1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영화제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는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었다. 그러나 평화적인 공존을 염원하며 묵묵히 걸어 나가는 영화제의 의지에 마음이 움직였다”고 털어놨다.

 

이어 “이번 트레일러는 자연생태계의 보고이자 낙원인 DMZ가 우리에겐 갈등과 대립의 공간이라는 아이러니로부터 출발했다. 자유롭게 철책 위를 날아다니는 흰기러기를 통해 우리에게 남겨진 과제 ‘회복과 공존’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다”며 연출의도를 전했다.

 

영화제 트레일러는 오는 8월 10일 14시에 프레스센터에서 열릴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공식기자회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경기도와 파주시가 주최하고 경기공연영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2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는 오는 9월 9일 통일의 관문에서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13일까지 총 5일간 파주출판도시와 임진각 평화누리 일대에서 개최된다.

 

 

제2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기자회견 및 홍보대사 위촉식

 

- 주요 참석자 : 김문수, 조재현, 바비 킴, 이하늬 -

 

- 일시 : 2010년 8월 10일(화) 14:00 ~ 15:30
- 장소 :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한국언론재단) 19층

- 주요 참석 인사
 . DMZ 다큐멘터리영화제 조직위원회
    : 김문수 조직위원장, 조재현 집행위원장
 . 홍보대사
    :바비킴, 이하늬, 김소연(대성초등학교 어린이)

- 주요내용
  . 제2회 DMZ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기자회견
  . 홍보대사 위촉식
  . 출품작 소개 (EPK 영상 소개)
  . 트레일러영상 공개(배우 유지태 연출) 

 

 

 

 

 

 

 

어니스트뉴스 honest-news@kakao.com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우, 유지태 제2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트레일러 연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배우로, 감독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을 인정받고 있는 유지태가 ‘회복과 공존’이라는 주제로 제2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의 공식트레일러를 연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트레일러는 영화의 예고편을 뜻하는 말로 영화제 공식트레일러는 영화제의 모든 것을 짧은 시간에 소개하는 일종의 홍보 동영상이다. 이번 트레일러는 자연생태계의 보고인 DMZ에서 철책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다큐멘터리영화제의 심볼인 흰기러기와 그 철책에 가로막혀 교류와 소통이 자유롭지 못한 남과 북의 대치상황을 담아내고 있다. 유지태는 “단편영화 연출은 했었지만 1분 이내의 영상물 제작은 처음이라 연출제의를 받고 망설여졌던 게 사실이다. 1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영화제가 전달하고자 하는...  
2010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경쟁부문 작품공모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지난 2009년, 세계적으로 뜨거운 이슈를 낳은 화제작들을 소개해 주목을 받았던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가 오는 6월 25일까지 장, 단편 다큐멘터리 작품을 공모한다. 이와 함께 국내 다큐멘터리 작가들을 대상으로 한 ‘DMZ DOCS 제작지원’ 공모를 오는 7월 23일까지 시행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는 더욱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이기 위해 상영 편수를 70편 가량으로 늘리고, 특별히 한국 다큐멘터리의 상영 기회를 넓히는데 주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경쟁부문에 한국경쟁부문을 추가시키는 한편, 국내 다큐멘터리 작가들을 대상으로 한 제작지원사업을 병행하여 한국 다큐멘터리 제작 현장에 적잖은 활력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쟁부문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