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제주도 지역 뉴스


카테고리 : 문화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손시훈 기자] 매년 음력 2월에 공자를 비롯한 성현들의 학덕을 기리고 가르침을 본받는 춘기 석전대제(釋奠大祭)가 28일 오전 10시 도내 3개 향교(정의·대정·제주향교)에서 봉행됐다.


이날 정의향교(전교 고태오)가 주최・주관한 춘기 석전대제에는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초헌관으로 참석했으며, 고익수 정의향교 남원지회 훈장이 아헌관, 김경호 정의향교 감사가 종헌관으로 참석했다.


제주향교에서 열린 춘기 석전대제 봉행에는 김광수 제주도 교육감이 초헌관으로 참석했다.


석전대제 봉행 이후에는 전통문화 계승・발전 유공자 2명에게 제주도지사 표창패가 수여됐다.


오영훈 지사는 “춘기 석전대제 봉행이 전통 제례문화의 계승・발전과 더불어 도민화합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성현 가르침 기리는 '춘기 석전대제' 봉행 사진.(자료제공=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


한편 석전대제는 향교 설립 때부터 시작된 것으로 공자의 가르침인 인의예지(仁義禮智)를 비롯한 성현들의 정신을 기리기 위해 매년 음력 2월과 8월에 춘추로 올리는 제사다.
제주도, 반려동물 간식·용품 제조 연관산업 육성 file
 
오영훈 지사, “한일정상회담 후쿠시마 원전수 문제·위안부 합의 대응 안타까워” file
 
자치경찰단, 크루즈 입항지서 특색있는 기마활동 지원 file
 
제주도, 생활폐기물 통계 검증단 운영
 
제주 유나이티드 FC '나도 ♥ 제주도' 고향사랑기부 응원 file
 
제주도 김희현 정무부지사, “차별없는 스포츠 기본권 보장 노력” 강조 file
 
제주도-산업부, 분산에너지·수소 제주 선도모델 구축 협업 file
 
성현 가르침 기리는 '춘기 석전대제' 봉행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손시훈 기자] 매년 음력 2월에 공자를 비롯한 성현들의 학덕을 기리고 가르침을 본받는 춘기 석전대제(釋奠大祭)가 28일 오전 10시 도내 3개 향교(정의·대정·제주향교)에서 봉행됐다. 이날 정의향교(전교 고태오)가 주최・주관한 춘기 석전대제에는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초헌관으로 참석했으며, 고익수 정의향교 남원지회 훈장이 아헌관, 김경호 정의향교 감사가 종헌관으로 참석했다. 제주향교에서 열린 춘기 석전대제 봉행에는 김광수 제주도 교육감이 초헌관으로 참석했다. 석전대제 봉행 이후에는 전통문화 계승・발전 유공자 2명에게 제주도지사 표창패가 수여됐다. 오영훈 지사는 “춘기 석전대제 봉행이 전통 제례문화의 계승・발전과 더불어 도민화합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성현 가르침 기리는 '춘기 석전대제' 봉행 사진.(자료제...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