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서울 지역 뉴스


카테고리 : 환경 
부제목 : - 서울시-SM엔터테인먼트-서울환경연합이 협력하여 서울숲에 ‘광야숲’ 정원 조성
- 서울시는 장소 제공, SM엔터테인먼트는 후원 설계 및 시행, 서울환경연합은 물품 기탁, 상호 협약하여 5년간 공동관리 실시
- 시 “기업과 시민의 자발적인 후원과 기부에 환영과 감사 … 서울숲에서 도시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서울시는 SM엔터테인먼트, (사)서울환경연합과 함께 서울숲 공원 내 공간을 마련하여 자생 식물을 비롯한 나무와 꽃이 가득한 숲정원인 ‘광야숲’을 조성하였다.

‘광야숲’은 서울숲 중앙연못과 어린이정원 사이에 새롭게 조성된 숲정원으로, 규모 260㎡의 부지에 큰앵초, 좀비비추, 노랑제비꽃 등 자생 식물을 비롯한 50종 이상의 다양한 수목과 초화류가 1천4백본 이상 식재된 정원이다.

서울숲에 SM엔터테인먼트 기부로 ‘광야숲’ 생긴다. ‘광야숲’조성 및 협약식 사진.


광야숲은 도시 생명다양성 인식 제고를 위해 설계된 숲정원으로 작은 규모의 정원에 기존 둔덕을 활용하여 남측에는 밝은 숲, 중간에 으슥한 숲, 북측에는 촉촉한 숲을 조성하면서 미기후 특성을 반영해 여기에 맞는 초종을 선정하였으며 작은 공간이지만 물웅덩이를 통한 생명 순환이 시작되고, 확장되고, 연결되어 작은 생명들과 함께 살아가고, 사람과 자연이 함께 성장하는 정원 조성으로 생태적 감수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광야숲’은 서울숲을 찾는 시민들을 위한 공원 환경 개선 효과는 물론, 다수의 나무를 식재함으로써 탄소배출 저감, 도시 생명 다양성 증진 등 지구환경 보호 효과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야숲’은 도시 생명 다양성 증진과 보전을 위해 다양한 관목과 초화류 1천400본 이상을 식재하여 큰나무 아래까지 풍성한 숲으로 조성되어 숲정원 본연의 기능을 갖추고, 공원 환경 개선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또한 광야숲에는 서울숲 공원에서 나온 돌과 나뭇가지를 활용하여 환경 보호를 위해 작은 노력을 실천하고, 은은한 정원 조명과 호수를 관망할 수 있는 통나무 의자를 설치하여 서울숲을 찾는 시민들에게 자연 친화적이면서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지구의 날(4월 22일)을 기념해 조성된 숲정원을 정원 조성으로 그치지 않고 처음 조성할 당시와 같은 풍성한 모습으로 유지되도록 4월 27일 SM엔터테인먼트와 서울환경연합과 함께 유지관리 등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구의 날을 기념에 조성된 숲정원을 도심 생명 다양성을 유지하기 위한 작은 실천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서로 노력하고자 서울시는 ‘광야숲’ 조성 대상지 제공과 사업실행 기본방향 제시, 행정 업무를 지원하고,

사단법인 서울환경연합은 ‘광야숲’ 조성을 위한 후원 물품을 서울시에 기탁 및 원활한 사업 진행에 협조하고 SM엔터테인먼트는 ‘광야숲’ 사업 후원, 설계와 시공, 향후 5년간 시설물 유지관리를 공동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서울시는 SM엔터테인먼트 임직원들이 직접 ‘광야숲’의 꽃과 나무를 가꾸는 생명 다양성 보전 자원봉사에도 참여토록 할 계획으로 앞으로도 시민과 기업, 단체의 사회공헌 및 자원봉사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사회적 가치실현·지역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서울숲 공원이 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김인숙 동부공원여가센터소장은 “지역 사회와 시민을 위한 자발적이고 뜻깊은 후원에 감사드린다”라며, “기업을 포함한 시민들의 사회공헌에 관한 관심과 활동이 활발해진 만큼 서울숲과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공원을 함께 만들어가는 시민에게 그 효과가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자료제공=서울특별시 동부공원여가센터)
'경기도 1,000개소 아동돌봄 종사자 전문성 강화' 아동권리보장원, 경기도여성가족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file
 
서울시, 장애인복지 예산 역대 최대 1조6천억원… 복지서비스 늘리고 자립돕는다
 
아동권리보장원, 한국장애인개발원과 업무협약 체결 “장애 포괄적인 아동권리 증진 도모”
 
마을돌봄(다함께돌봄센터, 지역아동센터)시설의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공예의 즐거움을 선물해요 file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 스님·하이키·청년리더 500인과 함께하는 마음챙김 프로젝트 ‘담마토크’ 개최 file
 
불안하고 아픈 서울 청년들의 마음, 서울시가 보듬는다 file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임차보증금 650만원‧긴급비 100만원 받는다
 
서울시가족센터, 2024년 다문화가족 취업중점기관으로 선정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