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경제/행정


카테고리 : 안전 
부제목 : - 전통시장 내 화재발생 상황 가정, 초기화재대응 등 민·관합동훈련 진행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강릉시는 28일(화) 야간 강릉 중앙·성남시장 일원에서 강릉소방서, 시장상인회 등과 함께“2023년 전통시장 화재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지난 1월 중앙시장 인근 상가 화재를 계기로 시장 내 초기 화재발생이라는 재난상황을 가정하였으며, 강릉시, 강릉소방서 및 시장상인회 총 70여 명이 참여하여 선제적 재난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하였다.


전통시장은 노후 건축물에 많은 소규모 점포가 밀집되어있는 구조를 이루고 있으며 가연성 상품 또한 적재되어 있어 화재 시 위험성이 높아 초동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여 이번 훈련을 실시하게 되었다.


특히, 지난해 강원 동해안 산불에서 기관 간 통신체계 구축에 일조한 재난안전통신망을 활용하여 유관기관과의 상황전파, 인력·장비 응원 등 유기적인 연락 체계 및 기관 간 공동대응 체계를 점검했다.



강릉시, 2023년 전통시장 화재대응훈련 실시 사진.(자료제공=강릉시 재난안전과 안전총괄담당)


훈련은 총 50여 분간 진행되어 △초기 재난상황전파 △상인회 자위소방대 활동 △소방차량 출동로 확보 △인명구조 △화점포위 및 진화 등을 실시하였으며, 점포 자율점검 및 화재예방 홍보활동 등을 병행하였다.

강릉시 관계자는“화재 시 골든타임을 지키기 위해 민‧관이 하나되어 초기 화재대응 능력을 제고할 필요가 있다”며 “훈련에 동참해 준 강릉소방서, 중앙·성남시장 상인회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이번 훈련이 전통시장 화재 대응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