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May-26
강릉시, 4인 이상 산불피해 가구에 임시조립주택 2동 지원2023.05.26 09:04:09
부제 : | 복지 |
---|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강릉시는 4.11. 산불로 주택 피해를 입은 이재민 중 가구원 수가 4인 이상인 세대에게 임시주거용 조립주택을 추가적으로 1동 더 제공하여 주거 안정을 도모한다.
이번 추가 지원은 호반그룹이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제작한 임시조립주택 10동을 기부받아 진행하게 되었으며, 26일(금) 첫 설치를 시작으로 오는 6월 말까지 10동에 대한 배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날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은 조립주택 설치 현장인 안현동을 직접 방문하여 권성동 국회의원, 김홍규 강릉시장, 김기영 강릉시의장을 만나 총 3억 원 규모의 임시조립주택 10개동 전달식을 갖고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
이번에 전달된 임시조립주택은 시에서 제공하는 주택과 사양, 크기 등이 달라 4인 가구 이상인 이재민에 추가로 지원하기로 하였으며, 붙박이장, 주방가구, 냉난방기 등 기본 옵션이 포함되어 있다.
한편, 5월 초부터 임시조립주택 20동을 사전 제작하고 있으며, 지난 20일(토)을 시작으로 장비 진입과 설치가 용이한 지역을 우선하여 최초 물량을 순차적으로 설치하여 25일(목) 기준 총 9동이 설치를 완료하였다.
전달식에 참석한 김선규 회장은 “갑작스러운 산불로 하루아침에 생활 터전을 잃어버린 이재민들의 아픔과 어려움이 매우 클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이번에 지원하게 된 임시주거주택이 그분들께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홍규 시장은 “산불 피해를 입어 주거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아직 많이 계시다”면서 “그분들께 큰 도움이 될 임시조립주택 기부에 정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께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자료제공=강릉시 건축과 건축물관리담당)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대표 손시훈 기자의 최신 뉴스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