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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행정


부제 : 생활경제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자동차 구입은 신차든, 중고차든 선택에 있어서 누구나 쉽게 결정하기 힘들다. 거금을 들여 구입하는 상품이므로 경제적 조건, 사용 용도, 주행 스타일 등 고려해야 될 것도, 따져볼 것도 많기 때문이다. 이때, 소비자들이 자동차 구입에 있어 큰 영향을 미치는 조언자이자, 신경쓰는 부분은 무엇일까? 




중고차 전문사이트 카피알(http://www.carpr.co.kr)에서 2월 20일부터 3월 11일까지 사이트 이용자 300명을 대상으로 차량 구입 할때 가장 큰 영향력을 주는 조언자에 관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조언자는 바로 가족(37.4%)이었다. 이어서 본인 의지(30.1%), 친구 및 동료(18.7%), TV 광고 및 화보 (6.5%), 영업사원(4.9%), 연인이나 이성친구(2.4%) 순으로 조사됐다.

카피알 마케팅 담당자는 "결혼의 중요성과 가족관계의 유대감이 남다른 한국 소비자들은 차량 선택시, 부모나 배우자, 자녀 등 가족의 의견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실제 자동차 판매량이 가장 많이 이뤄지는 차종은 중형급 세단으로 가족 구성원의 수나 동승자들의 취향과 편의사항을 고려해 선택하는 경우가 가장 많다."고 말했다.

실제 중고차 시장에서 가장 많은 거래량을 보이는 차량도 쏘나타, SM5, 싼타페, 그랜저 등 중형급 이상의 패밀리 세단이다. 1000만원대 안팎의 경쟁력 있는 가격과 함께 안락한 승차감 및 주행 중의 안전성, 넓은 수납 공간 등의 편의 사항등에서 가족 구성원이 함께 사용하기 좋다는 평가를 많이 받는 베스트 셀링카다.

주40시간 근무제도 확대로 인한 여가시간 증대와 봄철 가족 나들이 이용객이 증가가 점쳐지면서, 활동성이 좋은 가족형 SUV 차량도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다. 현재 중고차 시장에서 가장 많은 거래가 이뤄지는 SUV 차량은 싼타페이며 그랜드 카니발, 쏘렌토, 뉴스포티지 순으로 인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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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청춘고백(Go-Back) 2030’ 캠페인 실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현대차의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상에 걸맞은 고객서비스의 질적 혁신을 위해 고객 접점(판매/정비) 전 부문에서 3월부터 ‘청춘고백(Go-Back) 2030’ 운동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현대차는 대(對) 고객 이미지와 서비스 자세 등을 개선하여 2012년을 ‘고객감동 실현의 해’로 만들고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실천운동의 일환으로 이번 ‘청춘고백 2030’ 운동을 마련하였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청춘고백 2030’ 운동은 초심과 열정을 갖춘 20~30대의 마음가짐으로 회복하고 기존의 ‘보수적인’ 현대차 직원에 대한 이미지를 젊고 활기찬 전문가의 이미지로 개선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각 분야 전문가에...  
새차, 중고차 구입시 ‘가족’ 의견 가장 중요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자동차 구입은 신차든, 중고차든 선택에 있어서 누구나 쉽게 결정하기 힘들다. 거금을 들여 구입하는 상품이므로 경제적 조건, 사용 용도, 주행 스타일 등 고려해야 될 것도, 따져볼 것도 많기 때문이다. 이때, 소비자들이 자동차 구입에 있어 큰 영향을 미치는 조언자이자, 신경쓰는 부분은 무엇일까? 중고차 전문사이트 카피알(http://www.carpr.co.kr)에서 2월 20일부터 3월 11일까지 사이트 이용자 300명을 대상으로 차량 구입 할때 가장 큰 영향력을 주는 조언자에 관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조언자는 바로 가족(37.4%)이었다. 이어서 본인 의지(30.1%), 친구 및 동료(18.7%), TV 광고 및 화보 (6.5%), 영업사원(4.9%), 연인이나 이성친구(2.4%) ...  
강릉전통주 ‘방풍生막걸리’ 4월부터 본격 판매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강릉시가 전통주 등의 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시행(2010.8.5.) 이후 처음으로 추진해 온 전통탁주(농민주) 방풍 生막걸리가 농림수산식품부의 추천으로 국세청 탁주제조 면허를 받아 4월부터 본격 생산ㆍ시판에 들어간다. 강릉의 대표적 재배품종인 오대쌀을 가공한 강릉쌀 『햇쌀가득』으로 빚은 전통탁주(농민주) 생산을 추진해 온 영농조합법인 자연과사람들(대표 이기종)은 지난해 10월 강릉시에 주류제조면허 추천신청서를 제출해 금년 2월에 국세청으로부터 탁주제조면허를 받았다. 영농조합법인 자연과사람들은 사천농협(농협장 강돈선)과 강릉쌀 『햇쌀가득』연중 공급계약을 체결, 지역쌀 가공으로 쌀 소비를 촉진하고 시민과 관광객에게는 강릉의 전통탁주를 선보임으로써 새로운 강릉먹을거리로 자...  
LPG중고차, 5개월만에 가격 40%이상 올라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5개월 만에 몸값 40%인상” 이른바 저금리,저성장 흐름 속에 폭풍처럼 역주행하고 있는 주인공은 바로 LPG 중고차다. 중고차 전문업체 카즈에 따르면 작년 10월 810만원에 거래되던 ‘뉴SM5’(SE플러스)LPG매물이 올해에 들어 3백만원 오르더니 3월 현재 1,200만원에 판매되면서 무려 48%의 몸값 상승을 보였다. ‘NF쏘나타‘(N20)도 작년 10월 800만원에서 현재는 300만원이 올라 1,100만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그랜저TG’(Q270 장애인용)는 중고차가격이 5개월만에 1천2백에서 4백만원 올랐다. (2006년식, 주행거리 10만km미만 중고차 기준) `액화석유가스의 안전관리 및 사업법 시행규칙’ 개정 이전의 경우, LPG중고차 판매대상은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으로 한정되어 있어 중고차 거...  
한국의 ‘애플’을 꿈꾸는 ‘1인 창조기업’ 증가추세 지속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중소기업청(청장 송종호)은 1인 창조기업의 현황과 운영실태에 대해 조사한 결과 2011년에는 1인 창조기업이 26.2만개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11.1% 증가한 결과로 1인 창조기업에 대한 관심과 도전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 1인 창조기업수 : (2009) 20.3만개 → (2010) 23.5만개 → (2011) 26.2만개 이번 조사는 2011년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 동안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조사전문기관인 이미넷이 실시하였으며, 전국 17,574천세대에서 표본을 추출하여 무작위 전화 조사한 것이다. 중소기업청 조사결과에 따르면 1인 창조기업은 수도권 지역에 54.6%, 지방에 45.4%가 분포하고 있으며, 업종별로는 제조업 29.7%, 서비스업이 70.3%인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1인 창조...  
빈티지 여성의류 쇼핑몰 ‘젬마월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특성화 고등학교를 중심으로 전자상거래 관련 교과목이 개설되고 관련 교육들이 많아지면서 재학 중이거나 졸업과 동시에 쇼핑몰을 오픈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 직후 아르바이트를 통해 창업 자금을 마련, 5년 째 안정적인 운영 솜씨를 보여주고 있는 여성의류 전문몰 ‘젬마월드(www.zemmaworld.com)’ 황미화 대표를 만나 쇼핑몰 운영 노하우를 들어봤다. ▶ 벌써 쇼핑몰을 창업한지 5년째다 2007년 4월 오픈 했다. 자본금을 마련하기 위해 수학능력시험 직후 3개월간 아르바이트만 했다. 100만원을 모아 대학교 1학년 입학 하자마자 쇼핑몰 창업했다. ▶ 원래 옷에 관심이 많았나 그렇다. 옷 뿐 아니라 사업 자체에 관심이 많았다. 하지만 부모님 반대가 너무 심해 엄...  
서울사이버창업전시관, 창업아이템 전시 1천개 돌파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예비 창업가들은 창업 정보를 얻기 위해서라면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 창업 박람회를 찾아다니는 수고로움을 기꺼이 감수한다. 하지만 막상 방문을 하더라도 방대한 정보와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몰려 원하는 정보를 얻기란 쉽지 않은 것이 현실.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서울시에서는 소상공인창업박람회를 사이버 공간에 구현한 온라인 박람회 사이트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와 서울신용보증재단(이사장 서재경, 이하 ‘서울신보’라 한다)이 운영하는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www.isbex.org)이 관람객들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창업아이템 전시 1천개를 돌파했다. 지난 2010년 11월 오픈한 이래 현재까지 34만 명 이상이 전시관을 방문하였...  
“LTE 커버리지 알고 가입하세요”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방송통신위원회는 가입자가 LTE서비스에 가입하기 전에 통신사업자로부터 LTE서비스 제공지역(커버리지)을 안내 받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이달부터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최근 비싼 LTE서비스 요금에도 불구하고 LTE커버리지는 광고와 달리 제한적이라는 언론보도 및 민원이 제기됨에 따른 것이다. < LTE 서비스 관련 방통위 CS센터 민원 접수 현황 > 구분 2011.10월 2011.11월 2011.12월 2012.1월 2012.2월 접수건수 1 6 7 128 137 SKT, 가입신청서상의 LTE 서비스 제공지역 안내문 중(안) [자료제공=방통위] 방송통신위원회는 이동통신사가 가입신청서에 LTE커버리지를 표기하고 이를 이용자에게 가입계약시 충실히 설명하도록 하였다. 방송통신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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