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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행정

2012-Jun-14

수입치즈 전문몰 ‘더치즈’

2012.06.14 07:43:37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국내 와인 시장이 커지면서 덩달아 많은 관심을 끌게 된 것이 바로 ‘치즈’다. 하지만 여전히 치즈를 파티나 특별한 날에만 먹는다는 인식이 있다. 수입치즈 전문몰 ‘더치즈(www.thecheese.kr)’ 박수현 대표는 치즈가 활용도도 높고 먹기에도 편한 식재료임을 강조한다. ‘치즈 바로 알리기’에 나선 박수현 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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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치즈를 판매 아이템으로 선택한 이유는.
2007년 더치즈를 창업할 당시 국내 와인 시장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었지만 국내에 유통되는 치즈는 많지 않았다. 외국에서 치즈는 한국의 된장, 고추장이라고 생각하면 될 정도로 어느 곳에서나 만날 수 있다. 해외 여행자가 많아지면서 이처럼 여행지에서 먹었던 치즈를 찾는 이들이 많아질 것이라고 생각했다.
 
▶ 2007년이면 치즈가 대중화 되기 전인데 실패할까 두렵지 않았나.
걱정이 없었다면 거짓말이다. 주위에서도 온라인에서 식자재를 구매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많은 걱정을 했다. 또 대중적이도 않은 치즈라는 아이템에 대한 반대도 있었다. 하지만 충분히 시장성이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고, 고객들이 치즈를 쉽게 접할 수 있게 한다면 승산이 있을 것이라 봤다. 

▶ 어떤 노력들을 했나.
온라인의 가장 큰 단점이 직접 보지 못한다는 것 아니겠나. 직접 확인하지도 못하는 제품이 포장까지 되어 있다면 구매를 더욱 망설일 것 같았다. 때문에 모든 제품의 포장을 뜯어 속 내용물을 보여줬고, 치즈를 쉽고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간단한 요리를 해서 소개했다.
요리 과정에서 사용된 베이컨, 소시지, 버터 등에 대한 문의가 생기고 고객들의 요청이 많아지면서 현재는 다양하게 품목을 확대한 상태다. 특히 개인 소비자들이 독자적으로 구하기 힘든 제품들이 많다.

▶ 치즈의 매력이 뭔가.
우리나라의 고추장, 된장이 아무 음식에나 잘 어울리는 것처럼 치즈 또한 마찬가지다. 맛이 강하지 않은 빵이나 비스킷, 단맛이 강한 과일, 커피나 와인 등과 함께하면 금방 치즈의 매력에 빠질 것이다.

▶ 나라별로 치즈를 분류해 놓은 것에 특별한 이유가 있나.
고객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자연스럽게 그렇게 하게 됐다. 치즈 이름을 기억해 찾는 고객들보다 ‘이탈리아에서 먹었던 치즈가 먹고 싶다’는 식으로 다녀온 국가를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국가에 따라 치즈를 찾을 수 있도록 분류했다.

▶ 체험단 이벤트는 뭔가.
신제품 판매에 앞서 고객들에게 먼저 평가를 받고 다양한 요리를 소개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이벤트다.
현재 3기 체험단까지 모집했는데, 더치즈에서 보내주는 제품을 이용해 어떤 요리든 상관없이 만들어 게시판에 올려주면 된다. 새 치즈에 대한 반응도 알 수 있고, 일반 고객들이 치즈를 이용한 간단한 요리 방법 등을 배울 수 있어 좋다.

▶ 치즈를 구입할 때 주의할 점은.
더치즈의 제품도 마찬가지지만 대부분이 외국에서 들여오는 것이고 음식이기 때문에 우려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수입 식자재를 구입할 때는 꼭 ‘한글라벨’을 확인해야 하는데, 정식 수입절차를 거쳐 들어온 모든 제품은 수입원, 제조사, 성분 등이 표시된 한글라벨이 붙어있다. 치즈를 구입할 때 이 라벨이 있는 것이 믿을 수 있는 제품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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