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24일 오후 이명박 대통령은 춘추관에서 대국민 담화를 통해 국민들에 고개 숙여 사과했다.

이 대통령은 “가까운 주변에서 집안에서 불미스러운 일들이 일어나서 국민여러분께 큰 심려를 끼쳐드렸다”며 “안타까운 심정으로 이를 지켜보면서 하루하루 고심을 거듭해 왔다”고 밝히며 그간의 고민을 털어놨다.

생각할 수록 억장이 무너져 내리고 차마 고개를 들 수가 없다고 밝힌 이 대통령은 “그러나 이제 와서 누구를 탓할 수 있겠습니까? 모두가 제 불찰입니다. 어떤 질책도 달게 받아들이겠습니다”며 한없이  초라해진 모습을 보였다.


55723cc47475fac3d6f4d6abbc24517e.jpg

[사진제공=청와대]


이 대통령은 “생각할수록 가슴 아픈 일이겠습니다마는 심기일전해서 한 치의 흔들림 없이 국정을 다잡아 일하는 것이 국민을 위하는 것이고 또한 저에게 맡겨진 소임을 다하는 것이라고 생각해 오직 겸허한 마음가짐과 사이후이(死而後已) 의 각오로 더 성심을 다해 일하겠다”고 다짐했다.

더불어 다시 한 번 국민여러분께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사죄했다.

다음은 이명박 대통령 대국민담화 전문이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근자에 제 가까운 주변에서 집안에서 불미스러운 일들이 일어나서 국민여러분께 큰 심려를 끼쳐드렸습니다.

그동안 저는 안타까운 심정으로 이를 지켜보면서 하루하루 고심을 거듭해 왔습니다.

답답하더라도 검찰의 수사 결과를 기다리는 것이 마땅하지 않을까도 생각해 보았습니다마는 그것보다는 먼저 국민여러분께 제 솔직한 심정을 밝히는 것이 지금 이 상황에서 제가 할 수 있는 최소한의 도리라고 판단해서 이 자리에 섰습니다.

이러한 일들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 드립니다.

제 자신이 처음부터 깨끗한 정치를 하겠다는 확고한 결심을 갖고 출발해서 전 재산을 사회에 환원하고 월급을 기부하면서 나름대로 노력해 왔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자부해 온 것도 사실입니다.

그런데 바로 제 가까이에서 이런 참으로 실망을 금치 못하는 일들이 일어났으니 생각할 수록 억장이 무너져 내리고 차마 고개를 들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제 와서 누구를 탓할 수 있겠습니까?

모두가 제 불찰입니다. 어떤 질책도 달게 받아들이겠습니다.

그러나 개탄과 자책만 하고 있기에는 오늘 나라 안팎의 상황이 너무나 긴박하고 현안 과제들이 너무나 엄중하고 막중합니다.

국정을 책임지고 있는 대통령으로서의 책무를 잠시도 소홀히 할 수가 없습니다.

생각할수록 가슴 아픈 일이겠습니다마는 심기일전해서 한 치의 흔들림 없이 국정을 다잡아 일하는 것이 국민을 위하는 것이고 또한 저에게 맡겨진 소임을 다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직 겸허한 마음가짐과 사이후이(死而後已) 의 각오로 더 성심을 다해 일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국민여러분께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BS콘텐츠허브 쏘티(The Soty) 런칭 및 페이스북과의 연동강화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SBS콘텐츠허브는 시청자들에게 더욱 ‘소셜’한 시청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쏘티(The Soty) 런칭 및 페이스북(Facebook)과의 연동강화를 발표했다. 쏘티(The Soty)는 TV와 스마트폰/태블릿 등 뉴미디어가 실시간으로 연동하면서 TV에서 다 제공하지 못했던 새로운 정보와 재미를 제공하고 친구들과 소셜하게 TV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지상파 최초 TV체크인(로그인)서비스다. [사진제공=SBS콘텐츠허브] 올림픽을 타켓으로 쏘티(The Soty)를 런칭하면서 페이스북을 주요 플랫폼으로 채택하여 페이스북 친구들과 응원하는 선수, 보고 있는 프로그램을 공유하도록 했다. 페이스북에 SBS올림픽 특별 페이지를 런칭하였으며, 이 페이지를 통해 TV에 공개되지 않았던 특별한 올림픽 영상 및 설...  
‘경동시장 얼짱녀’ 알고보니 떡밥?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온 ‘경동시장 얼짱녀’라는 제목의 사진과 동영상이 공개돼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공개된 사진과 영상은 한 여성이 경동시장 골목에서 핫팬츠 차림으로 백수오를 팔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이 여성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사진제공=인터넷 커뮤니티] 그러나 이 자료는 한 애견사이트에서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린 후 각 언론사로 배포한 낚시성 기사로 추정된다. 백수오를 파는 이 여인이 다음에는 어떤 모습으로 네티즌 앞에 나타날지 자못 기대된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수엑스포, 단돈 3천원으로 관람 ‘특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경기도와 2012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는 경기도 도민에게 특별한 관람기회를 제공하고자 29일부터 8월 10일까지 ‘지자체(경기도내 시·군) 방문의 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방문객의 분산을 통한 관람 편의를 제공하고자 31개 시군별로 3일간씩 총 4차로 나누어 여수세계박람회 ‘지자체 방문의 날’을 지정했다. [사진제공=어니스트뉴스DB] ‘지자체 방문의 날’에는 해당 시·군를 통해 사전 구매하거나, 지정된 날에 해당 시·군에서 거주하거나 근무하고 있다는 증명서(신분증, 명함 등)를 매표소에 제시하면 일반관람권(3만3,000원) 대비 대폭 할인된 3,000원에 특별관람권을 구매하여 박람회를 관람할 수 있다. 경기도에 따르면 특별관람권은 사전 인터넷 예약을 제외하고 1회...  
현대차, 여름휴가 특별점검 서비스 실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현대차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고객 차량 특별 점검에 나선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쏘나타 The Brilliant’ 출시를 기념,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전국 주요 피서지 및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름휴가 특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현대차는 ▲가평 ▲음성 ▲충주 ▲서산 ▲망향 ▲평창 ▲치악 등 7개 고속도로 휴게소와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전북 무주구천동 계곡 등 2개 피서지에서 서비스 코너를 운영한다. 또한 여수 엑스포 방문 고객의 안전 운행을 위해 여수시 웅천 주차장에서 7월 26일부터 폐막일인 8월 12일까지 서비스 코너를 운영,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차는...  
선관위, 음식물 제공받은 선거구민에 30배 과태료 부과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광주북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최인규)는 지난 4월 11일 실시한 제19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하여 후보자 A씨를 위해 개최한 식사모임에 참석하여 B씨로부터 음식물을 제공받은 52명에게 총37,440,000원의 과태료를 부과하였다고 밝혔다. 북구선관위는 지난 4월 6일 B씨를 고발하였고, B씨로부터 24,000원 내지 27,000원 상당의 음식물을 제공받은 자에게 개인당 받은 금액의 30배인 최고 810,000원의 과태료를 부과하였다. 선관위는 돈 선거 적발시에는 위원회 역량을 총동원하여 금품제공 경로를 끝까지 추적하여 고발 등 엄정조치를 하는 한편, 이번 대통령선거에서는 이러한 행위가 재발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예방 및 단속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선거와 관련하여 금품을 받거나 음식...  
이명박 대통령 대국민 사과 ‘자존심 상처’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24일 오후 이명박 대통령은 춘추관에서 대국민 담화를 통해 국민들에 고개 숙여 사과했다. 이 대통령은 “가까운 주변에서 집안에서 불미스러운 일들이 일어나서 국민여러분께 큰 심려를 끼쳐드렸다”며 “안타까운 심정으로 이를 지켜보면서 하루하루 고심을 거듭해 왔다”고 밝히며 그간의 고민을 털어놨다. 생각할 수록 억장이 무너져 내리고 차마 고개를 들 수가 없다고 밝힌 이 대통령은 “그러나 이제 와서 누구를 탓할 수 있겠습니까? 모두가 제 불찰입니다. 어떤 질책도 달게 받아들이겠습니다”며 한없이 초라해진 모습을 보였다. [사진제공=청와대] 이 대통령은 “생각할수록 가슴 아픈 일이겠습니다마는 심기일전해서 한 치의 흔들림 없이 국정을 다잡아 일하는 것이 국민...  
선관위, 대선 입후보예정자 사조직 대표 등 고발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성보)는 오는 12월 19일 실시하는 제18대 대통령선거에 있어 자생적 사조직을 만들어 유력 입후보예정자를 위한 출판기념회를 개최하면서 기부행위와 사전선거운동을 한 혐의로 사조직인 <무궁화사랑운동본부> 대표 등을 7월 23일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고발’하고 해당 단체에는 향후 선거와 관련된 일체의 ‘활동중지’를 명하였다고 밝혔다. 서울시선관위에 따르면 이번에 고발된 <무궁화사랑운동본부>의 회장 최 모씨, 부회장 김 모씨, 사무국장 및 저자 김 모씨 등은 누구든지 선거에 관하여 입후보예정자를 위하여 기부행위를 할 수 없음에도 입후보예정자 ◇◇◇를 위한 출판기념회를 개최하면서 신문에 광고를 하고 선거구민에게 초청장을 배부하여 출...  
27일부터 2012 경포여름바다예술제 개최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강릉시는 경포해변을 방문하는 피서객을 위한 2012 경포여름바다예술제를 7. 27일부터 8. 7일까지 12일간 경포해변을 중심으로 강릉시내 전역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2012 경포여름바다예술제는 제11회 강릉국제청소년 예술축전, 국제 락 페스티벌, 경포 댄스페스티벌, 젊음의 ROCK STAGE, RETURN TO MUSIC CONCERT-향수와 퓨전의 무대를 비롯해 대관령국제음악제 일환의 강릉윈드오케스트라의 관악연주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경포해변 개장 기간 동안 매주 금ㆍ토 오후 6시부터 7시까지 경포해변 전역을 행진하는 강릉그린실버악단의 관악퍼레이드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강릉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경포해변의 주 고객층인 젊은층을 겨냥한 POP과 댄스, 관현악 공연 중심으...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