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부제 : 생활경제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CJ제일제당은 전라남도 향토기업인 동의나라와 상생협약을 체결, 동의나라 뽕잎차를 CJ제일제당 상생 브랜드인 즐거운 동행 ‘뽕잎수’로 전국 유통을 시작한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이번 상생협약을 통해 CJ제일제당은 '뽕잎수'의 전국 유통을 돕고, 더 나아가 마케팅, 품질관리 등을 전격 지원해 국내 대표 음료로 육성시킨다는 방침이다.
특히, 국내 헛개 음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컨디션 헛개수' 담당자들이 전담으로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킬 계획이다. 더 나아가 뽕잎 수요를 확대해 지역 농가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는 대표적인 상생 모델로 정착할 것으로 기대된다.


552c77c6b783e4dd280218e60d51ec76.jpg

[사진제공=CJ제일제당]


새롭게 '즐거운 동행' 브랜드를 달게 된 동의나라 뽕잎차는 전라남도 나주지역에서 지역 특산물인 ‘뽕’을 활용한 차 음료다. 세계적 음료식품 품평회인 ‘2012 몽드 설렉션’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등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음에도 중소 지역업체라는 한계로 전국 단위의 유통/마케팅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런 가운데 지역 상생브랜드 발굴에 한창인 CJ제일제당이 올해 초부터 동의나라와 상생협약에 대해 논의를 해왔고, 이번에 '즐거운 동행 뽕잎수'로 선보이게 된 것이다. CJ제일제당으로서도 ‘컨디션 헛개수’에 이어 ‘뽕잎수’로 음료 라인업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어 '상생'의 진정한 의미를 살리는 사업모델이 될 전망이다.

상생협약 이후 첫 번째로 달라진 모습은 제품명과 패키지 디자인이었다. 기존 '뽕잎차'에서 ‘뽕잎수’로 이름 변경하고 차 음료뿐만 아니라 물, 스포츠 음료 등으로 포지션을 강화했다. 또, 제품 패키지를 뽕잎에 물방울이 튀는 이미지로 디자인해 시원한 느낌을 강조하고 특장점인 0(제로)Kcal를 전면에 부각한 것도 특징이다.

CJ제일제당 '컨디션 헛개수' 마케팅담당 길재원 부장은 “‘뽕잎수’의 기능, 무첨가 등을 앞세우고 ‘컨디션 헛개수’와 공동 프로모션 등을 통해 소비자 인지도를 높여 음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국으로 유통되는 즐거운 동행 ‘뽕잎수’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100%국산 뽕잎과 뽕가지를 우려 만든 건강음료로 청량하고 구수한 맛을 낸다.
또, 전라남도 나주지역에서 무농약,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뽕을 사용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특히, 0(제로)칼로리, 무카페인, 무설탕 등 무첨가 음료로 웰빙, 건강 등에 신경을 쓰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가 예상된다. 가격은 소비자가 기준으로 1병(340ml)에 1,500원이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지난해 11월 국내 최초의 동반성장 전용 브랜드 ‘즐거운 동행’을 출범시켜 품질과 제품력은 인정받고 있으면서도 지역 중소기업이라는 한계 때문에 전국유통에 어려움을 겪던 유망한 식품기업을 발굴, 성장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 ‘즐거운 동행’ 브랜드명과 나란히 지역 식품기업의 브랜드명도 함께 표기해 소비자들에게 인지도를 높이는데도 도움을 주고 있다. 현재 두부, 장류, 김치, 막걸리 등 10개 업체, 총 22개 제품을 즐거운 동행으로 선보였으며 이번에 일반 음료까지 브랜드를 확장한 것이다.

CJ제일제당은 향후에도 다양한 지역 유망 식품 브랜드를 발굴해 지역 대표 브랜드로 육성시키고 해외 진출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한식 세계화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3년형 쉐보레 말리부 출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세련된 디자인, 혁신적인 Gen II 파워트레인과 동급 최고의 안전성으로 상품성을 한층 강화한 2013년형 쉐보레 말리부(Chevrolet Malibu)를 출시하고, 17일부터 사전계약에 들어갔다. 2013년형 말리부의 변화는 자동차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파워트레인에서부터 시작된다. 2013년형 말리부에는 새로 개발된 제너럴 모터스의 차세대 Gen II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어 한층 역동적인 주행성능과 향상된 연비를 실현했다. [사진제공=한국지엠] 새 6단 자동변속기는 가변 솔레노이드(VFS: Variable Flow Solenoids) 제어와 초정밀 전자제어 시스템(ECM Controller)을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대폭 저감했을 뿐 아니라 더욱 향상된 변속 응답성과 최적...  
기아차, 스마트폰 전용 앱 ‘UVO Friends’ 출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기아차가 K3 출시를 기념하며 운전자가 차 안에서도 편리하게 IT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특별한 앱을 선보인다. 기아자동차㈜는 14일, 고객들이 차 안에서 전화•문자•페이스북 등 스마트폰을 통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게 도와줄 스마트폰 전용 앱‘UVO Friend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아차, 스마트폰 전용 차량-IT 서비스 UVO Friends 출시 [사진제공=기아자동차] 기아차가 선보이는 스마트폰 전용 앱 ‘UVO Friends’는 UVO 내비게이션이 장착된 차량에서 사용 가능한 UVO eService(텔레매틱스)와는 달리 차종에 상관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한 국내 최초 신개념 스마트폰 전용 차량-IT 서비스이며 차량내 블루투스나 AUX 케이블로 연결 가능하다. ‘UVO ...  
현대차, 현지전략차 ‘HB20’ 브라질 출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12일(현지시각) 브라질 동북부 꼬만다뚜바(Comandatuba) 리조트에서 현지 딜러 및 플리트 관계자, 브라질 기자단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바이오 에탄올과 가솔린을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한 ‘혼합연료(Flex-Fuel)’ 차량 ‘HB20’을 처음으로 소개하는 행사를 갖고 브라질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섰다. ‘HB20’은 혼합연료 차량의 판매가 약 90%를 차지하는 브라질 자동차 시장 공략을 위해 현대차가 개발한 브라질 전용 신차로, 상파울루 인근 삐라시까바市(Piracicaba)에 위치한 현대차 브라질공장에서 생산될 소형 해치백 모델이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현대기아차 기술연구소에서 프로젝트명 ‘HB’로 본격적인 연구 개발에 착수한 ‘HB20’은 약 40...  
SK하이닉스, 모바일 기기용 20나노급 DDR3L-RS D램 출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SK하이닉스(www.skhynix.com, 대표이사: 권오철)는 12일(水), 대기시 전력소모를 획기적으로 줄인 모바일 기기용 20나노급 DDR3L-RS(Reduced Standby) D램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 측에 따르면 이 제품은 ▲D램 패키지를 바로 시스템에 부착할 수 있는 온보드(On-board)용 2기가비트(Gb), 4Gb, 8Gb 단품과 ▲2기가바이트(GB), 4GB, 8GB 노트북용 모듈(SO-DIMM) 형태로 출시된다. 온보드용 단품을 통해 얇은 두께의 기기에서도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용량의 메모리를 구현할 수 있으며, 노트북용 모듈도 함께 출시해 각종 모바일 제품에 적합한 토탈 메모리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사진제공=SK하이닉스] DDR3 D램은 초기에 동작전압 1.5V 제품 위주였으나, 최근에는 동작전...  
남성 신발 전문몰 ‘마더마인’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고객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 것은 물건을 판매하는 운영자에게 있어 아주 중요한 일이다.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변화와 발전을 꾀하려는 온라인 전문몰이 있다. 남성 신발만을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는 ‘마더마인(www.mothermine.co.kr)’의 이학신 대표를 만나보았다. ▶ 어떤 제품을 판매하나? 스니커즈, 로퍼, 부츠, 캔버스화, 샌달 등 남성 신발을 판매한다. 현재 300켤레 정도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고, 매일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다양한 상품들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최근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는데. 올해부터 남성 종합 패션 전문몰로 변신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올 초부터 남성 의류의...  
CJ제일제당, 전남 대표음료 ‘뽕잎수’ 전국유통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CJ제일제당은 전라남도 향토기업인 동의나라와 상생협약을 체결, 동의나라 뽕잎차를 CJ제일제당 상생 브랜드인 즐거운 동행 ‘뽕잎수’로 전국 유통을 시작한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이번 상생협약을 통해 CJ제일제당은 '뽕잎수'의 전국 유통을 돕고, 더 나아가 마케팅, 품질관리 등을 전격 지원해 국내 대표 음료로 육성시킨다는 방침이다. 특히, 국내 헛개 음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컨디션 헛개수' 담당자들이 전담으로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킬 계획이다. 더 나아가 뽕잎 수요를 확대해 지역 농가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는 대표적인 상생 모델로 정착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새롭게 '즐거운 동행' 브랜드를 달게 된 동의나라 ...  
LG전자, 게임-3D-프리미엄 3대 스마트TV 콘텐츠 집중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LG전자가 시네마3D 스마트TV 콘텐츠를 ▲게임 ▲3D ▲프리미엄 등 3大 카테고리에 집중, 스마트TV 경쟁력을 강화한다. LG전자에 따르면 3大 카테고리 축을 중심으로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대폭 보강, LG 시네마3D 스마트TV를 이른바 ‘원스톱 엔터테인먼트 디바이스(One-stop Entertainment Device)’로 육성한다는 것. [사진제공=LG전자] 먼저 올해 하반기부터 풍성한 스마트TV 게임을 콘솔 게임기 및 PC 등 별도 기기 연결 없이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월드(Game World)’ 서비스를 오픈 예정이다. ▲추천 ▲인기도 ▲최신순 ▲장르로 메뉴를 구성, 직관적으로 게임 앱을 검색/구매/실행할 수 있게 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LG 시네마3D 스마트TV 사용자는 마우...  
LG전자, 3D+스마트기능 AV기기로 유럽시장 공략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LG전자(대표 구분준 http://www.lge.co.kr)는 오는 31일부터 내달 5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2’ 전시회서 3D 사운드 홈시어터, 블루레이 플레이어, 도킹 스피커 등 다양한 AV제품을 대거 전시한다. LG전자는 360° 리얼 시네마 3D 사운드 입체음향을 구현, 머리부터 발끝까지 최고의 음향을 제공하는 2012년형 시네마3D 홈시어터(모델명: BH9520TW)가 유럽 공략 전면에 선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은 ▲3D 사운드 주밍 ▲기존 5.1 채널에 상향 스피커 4개를 추가한 9.1 스피커 ▲시네마 돔 등 최신 360° 3D 입체음향 기술을 대거 적용했다. 이를 통해 천정에서 바닥까지 모든 공간을 소리로 채워, 마치 오페라하우스에 있는 것과 같은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