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수입차가 ‘부의 상징’이라는 말은 옛말이 된 지 오래다. 수입차는 올 들어 시장 점유율 10%대를 돌파, 사상 최대 등록 대수를 기록하는 등 그 소비층이 확대되고 있다. 한미FTA, 한 EU FTA 발효로 수입차의 가격 하락과 수입신차 브랜드에서 시장저변 확대를 위해 중저가의 보급형 신차를 잇따라 출시한 것이 그 요인으로 보인다.

수입차를 찾는 발길이 지속해서 늘고 있는 것은 수입 중고자동차 시장도 예외가 아니다. 중고차 전문 사이트 카피알(http://www.carpr.co.kr)에 따르면, BMW 520D, BMW 320D 등의 인기 수입중고차를 중심으로 지난 3개월간 수입차 거래량이 꾸준히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6d077348709d7fe4ecdec610c0a62580.jpg
[사진제공=카피알]

수입중고자동차는 높은 차급의 인기 모델을 신차보다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편의사양을 갖춘 다양한 디자인의 모델을 선택할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층의 소비자일수록 국산차종보다 다양한 디자인과 모델 등 폭넓은 선택권으로 수입중고차를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하다.

이처럼 많은 이점을 지닌 수입중고자동차지만, 잘못 선택하면 큰 시세 감가로 되팔 때 많은 손해를 보게 될 수도 있다.

카피알 마케팅 담당자는 “수입중고차는 국산중고차에 비해 시세 감가 속도가 빨라, 수입중고자동차 구입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덧붙여 “이 같은 현상은 비인기 수입중고차일 경우 더욱 두드러지므로, 수입중고차 구입시에는 가급적 ‘베스트셀링카’ 위주로 구매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설명했다.

카피알에 따르면, 현재 수입중고차 거래순위 1위에 랭크된 차량은 고품격 세단의 이미지와 높은 연비를 함께 갖춘 스테디셀러 차량인 BMW 520D 중고차다. 2위는 BMW 320D 중고차로 역시 세련된 외관과 디젤 엔진의 고연비로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수입중고자동차 거래순위 3위에 랭크된 차량은 직장인들의 엔트리카로 선호되는 폭스바겐 골프가 차지했다.

이같은 인기수입차의 경우 1년 경과에 따른 시세 감가율이 20% 선을 넘지 않은 반면, 비인기 차종의 경우 연간 시세 감가율이 35%에서 많게는 40% 선까지도 나타나는 것으로 드러났다.

BMW 520D 중고차는 2011년 4월식 기준 4,800 ~ 5,200만원 선으로 18 ~ 20% 정도의 감가율을 보인 반면, 비인기 수입차종인 푸조 207차량은 2011년 3월식 푸조 207CC 1.6 차량이 2,290만원 선으로 신차가 대비 35% 이상의 시세 감가율을 보였다. 또한, 폭스바겐 골프, BMW, 아우디 등 수입중고차 거래순위 5위권 안의 차량이 대부분 70% 이상의 잔존가치를 보인 반면, 포드, 볼보, 푸조 등의 비인기 수입중고자동차는 40~50%에 못 미치는 잔존가치를 기록한 것 같도 주목할 만하다.

카피알 관계자는 “수입중고차는 소비자의 수요가 많은 고연비를 갖춘 인기모델일수록, 잔존가치가 높게 나타난다”고 설명했다. 또한, “차의 교체시기가 3~5년으로 갈수록 짧아지는 요즘, 수입중고차 구입 후 일정 기간이 지나, 되팔 예정이라면 시세감가가 비교적 적은 베스트셀링카 위주로 구매를 고려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엠, 쉐보레 트랙스 양산 시작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오늘, 쉐보레 브랜드의 첫 글로벌 소형 SUV 트랙스(Trax)의 양산 시작을 맞아 트랙스 신차 개발 및 생산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산기념식을 갖고 완벽한 제품 품질 확보를 다짐했다. 기념식에 참석한 GM 글로벌 소형차 개발 수석 엔지니어 호아킨 누노 웰란(Joaquin Nuno-Whelan) 상무는 “쉐보레 트랙스는 글로벌 GM 소형차 개발을 맡은 한국지엠의 주도하에 탁월한 주행 성능과 최고의 안전성을 인정받은 글로벌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탄생한 GM의 차세대 기대주”라고 밝혔다. [사진제공=한국지엠] 트랙스는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모델로 내년 초 한국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며,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대 출력 140마력, ...  
다음, ‘2012 따뜻한 대한민국을 희망해’ 캠페인 진행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오는 30일까지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한 모금 캠페인인 ‘따뜻한 대한민국 겨울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따뜻한 대한민국 겨울만들기 캠페인'은 지난 2005년부터 진행해온 다음의 대표적인 모금 캠페인으로,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경기 침체로 인해 삭막해지는 사회를 따뜻하게 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이번 캠페인은 ‘희망해가 이뤄드리는 열 가지 소원’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모금중인 열 가지 소원은 ▶불의의 사고로 화상을 입은 아기들의 치료를 위한 ‘화상환자 아기들의 소원’, ▶부모의 양육포기, 학대, 사망 등 여러 가지 이유로 그룹홈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을 위한 ‘그룹홈 아이들의 소원’, ▶이유 없...  
다음, 2012년 최고의 이슈 검색어에 ‘강남스타일’ 선정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검색어를 통해 올 한 해를 돌아볼 수 있도록 종합, 인물, 문화, 방송, 생활 등 총 25개 분야로 나누어 ‘2012 올해의 검색어’를 발표했다. 2012년 네티즌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모았던 이슈 검색어는 ‘강남스타일’이 차지했다. ‘강남스타일’은 유튜브 조회수 9억을 넘어서며 역대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을 뿐 아니라 팝의 본고장 미국의 빌보드 차트에서 7주 연속 2위를 차지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다. 가수 싸이 역시 가수 1위에 선정돼 ‘강남스타일’의 인기를 짐작케 했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뒤를 이어 늦여름 한반도를 강타한 ‘태풍 볼라벤’이 2위를 차지했으며, ‘해를 품은 달’, ‘티아라’, ‘K팝스타’ 등의 연예 이슈가...  
올 뉴 스타일, 2013년형 스파크 출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세련된 새 외관 디자인, 업그레이드된 편의사양과 톡톡 튀는 새로운 외장 컬러 및 스페셜 에디션 디자인을 적용한 ‘올 뉴 스타일(All New Style), 2013 스파크’를 출시하고 7일부터 판매한다.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탁월한 안전성, 개성 넘치는 디자인, 우수한 주행성능을 갖추고 경차급 이상의 제품력으로 전세계적인 호응을 얻고 있는 스파크는 2013년형 출시를 맞아 디자인과 외장 컬러 등 외관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사진제공=한국지엠] 한국지엠 영업•마케팅•A/S부문 안쿠시 오로라(Ankush Arora) 부사장은 “안팎으로 업그레이드된 2013년형 스파크는 고급감을 더한 디자인과 강렬한 인상의 루프 데칼, 그리고 새로운 컬러가 추가 적용된 ...  
다음, 어린이 포털 ‘키즈짱’ 모바일웹 오픈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인기 캐릭터 동영상부터 EBS유아 교육 프로그램, 동요, 학습, 동화, 놀이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키즈짱 모바일웹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키즈짱’ 모바일웹(http://m.kids.daum.net)은 동영상, 동요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활용해 아이들이 재미있게 즐기고,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뽀로로’, ‘파워레인저’, ‘구름빵’ 등 인기 캐릭터 동영상을 비롯해 모바일 최초로 ‘방귀대장 뿡뿡이’, ‘한글이 야호’, ‘딩동댕 유치원’ 등 EBS 유아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다음이 유아에게 친숙하고 인기 있는 동요로 엄선해 자체 제작한 ‘키즈짱 동요’ 120여 편, ▲...  
이벤트 용품 전문몰 ‘러브팩토리’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연말이면 많은 연인들이 좋은 추억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한다. 이런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 방법 혹은 용품을 판매하며 큰 도움을 주고 있는 온라인 전문몰이 있다. 바로 이벤트 용품 전문몰 ‘러브팩토리’. 이벤트 기획 전문가이자 ‘러브팩토리’의 운영자인 우수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 러브팩토리는 어떤 곳인가? 이벤트에 관한 모든 제품과 정보가 있는 곳이다. 현재 ‘러브팩토리’에서는 이벤트 용품 판매부터 시작해 이벤트 대행 서비스, 이벤트 카페까지 운영 중이다. ‘사랑을 만드는 이벤트 공장’이란 슬로건을 사용하며 대표라는 명칭대신 ‘공장장’이라 부른다. 주요 판매 제품으로는 촛불, 파티용품, 커플용품뿐만 아니라 각종 ...  
현대차, 에쿠스 페이스리프트 공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대폭적인 상품성 혁신을 통해 진정한 프레스티지 세단으로 거듭난 에쿠스 페이스리프트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28일(수)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라움에서 회사 관계자와 기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에쿠스 페이스리프트를 공개했다. 현대차는 이날 에쿠스 페이스리프트의 내외관 공개와 함께 전국 영업점에서 사전 계약에 돌입했으며, 다음달 초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에쿠스 페이스리프트는 지난 2009년 3월 신형 에쿠스 출시 이후 4년여 만에 선보이는 신모델로, 더욱 고급스러워진 디자인과 최고 수준의 첨단 신기술 적용을 통해 럭셔리카 시장에 또 한번 새 바람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된...  
수입중고차 구입시 ‘베스트셀링카’가 정답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수입차가 ‘부의 상징’이라는 말은 옛말이 된 지 오래다. 수입차는 올 들어 시장 점유율 10%대를 돌파, 사상 최대 등록 대수를 기록하는 등 그 소비층이 확대되고 있다. 한미FTA, 한 EU FTA 발효로 수입차의 가격 하락과 수입신차 브랜드에서 시장저변 확대를 위해 중저가의 보급형 신차를 잇따라 출시한 것이 그 요인으로 보인다. 수입차를 찾는 발길이 지속해서 늘고 있는 것은 수입 중고자동차 시장도 예외가 아니다. 중고차 전문 사이트 카피알(http://www.carpr.co.kr)에 따르면, BMW 520D, BMW 320D 등의 인기 수입중고차를 중심으로 지난 3개월간 수입차 거래량이 꾸준히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제공=카피알] 수입중고자동차는 높은 차급의 인기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