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2013-Jan-13

야구용품 전문몰 ‘후스포츠’

2013.01.13 12:26:19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취미 생활을 직업으로 삼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소망하는 것 중에 하나다. 야구용품 전문몰 ‘후스포츠(www.hoosports.com)’의 조영석 대표는 수년간 야구를 취미로 즐겨온 야구인으로, 취미를 활용해 전문몰을 창업했다. 10년 이상 사회인 야구단에서 야구를 즐긴 취미활동을 어떻게 전문몰 운영에 활용하고 있는지 조영석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7b6cddcc198cdbb95902b5ec3e8fade0.JPG


▶ 후스포츠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야구를 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야구공, 야구화, 글러브, 배트 등의 개인용품이 있고, 팀 단위로 갖춰야 할 패키지용품까지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 단체 장비인 포수와 심판, 특수 포지션의 용품들까지 한번에 구매할 수 있는 원스톱(One-Stop) 쇼핑이 가능하다. 사회인 야구단을 위한 유니폼의 단체 주문도 할 수 있다.

▶ 주요 고객들은 누구인가?
개인 고객들도 있지만 사회인 야구단에서 활동하고 있는 아마추어 야구인들이 대부분이다. 특히 사회인 야구단에 소속된 고객들은 직접 오프라인 매장을 찾아와 단체 야구용품을 구입하기도 하고 야구단 운영 노하우에 대한 질문도 많이 한다.

▶ 사회인 야구단 고객들을 위한 특별 서비스가 있는가?
특별 서비스라기보다 그 동안 야구를 하며 겪었던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야구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고 있다. 새롭게 창단하는 사회인 야구단은 뜻하지 않은 문제를 겪기도 한다. 야구할 장소를 어떠한 방법으로 어떻게 결정해야 하는 지에 대해 문의하면 야구를 할 수 있는 적합한 운동장을 찾아주기도 한다. 신규로 창단하는 팀들이 안정적으로 자리잡아 사회인 야구단이 활성화되길 바란다.  

▶ 후스포츠의 최대 강점은?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쇼핑을 제안하는 것이 강점이자 고객 만족도가 높은 부분이다. ‘수요경매 이벤트’와 ‘One a day’ 할인 이벤트, ‘폭탄세일’ 이벤트 등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수요경매 이벤트’는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이벤트가 시작하는 수요일과 입찰자가 발표되는 목요일의 고객 방문이 다른 날보다 배로 증가하고 있다.

▶ ‘글러브 길들이기’ 서비스는 무엇인가?
처음 글러브를 구매하면 가죽이 길들여지지 않아 바로 경기에 사용할 수 없다. 처음 야구에 입문하는 고객들이 이 때문에 많은 불편함을 겪는다. 초보 야구인들의 경우는 글러브가 어떻게 길들여졌는가에 따라 공을 받고 던지는 능력이 달라질 수 있어 더욱 중요하다. 후스포츠에서는 글러브 주문고객에 한해 비용 없이 손오일 방식으로 글러브를 길들여주고 있다.

▶ 야구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에게 용품 구매에 대한 조언을 해준다면?
야구에 입문하는 초보자들의 경우 야구화 구입 시 교체형과 일체형 사이에서 많은 고민을 한다. 교체형이 일체형에 비해 가격이 높은데도 불구하고 징 교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선택을 많이 한다. 하지만 여름 장마와 한겨울의 추위 탓에 국내 사회인 야구단이 야구를 할 수 있는 횟수는 많지 않다. 이 점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알맞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입 유아동용품 전문몰 ‘베이비타운’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사은품일지라도 형식적인 증정이 아닌 반드시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이어야 한다는 원칙을 내세우는 온라인 전문몰이 있다. 수입 유아동용품 전문몰 ‘베이비타운(www.babytown.kr)’의 이야기다. 자부심을 갖고 추천할 수 있는 상품만을 선물로 드린다는 이종윤 대표를 만나 그의 전문몰 운영 노하우에 대해 자세히 들어보았다. ▶ 베이비타운에서 판매하는 상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약 6,000~7,000개 정도의 다양한 유아동 관련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직수입 브랜드 의류를 비롯해 이유식, 장난감, 교육 완구, 목욕용품 등이 있고 90% 이상이 수입 유아동 브랜드 상품이다. 아빠의 입장에서 우리 아이들이 사용하는 만큼 신뢰할 수 있는 상품만을 엄선해 소개하고 있으며 정상적...  
신한은행, 은행권 퇴직연금실적 3년 연속 1위 달성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금융기관들이 미래성장동력으로 인식하고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퇴직연금 시장에서 신한은행(www.shinhan.com 은행장 서진원)이 2012년말 기준으로 퇴직연금 자산관리 부문 3년 연속 은행권 1위의 영예를 달성했다. 은행연합회 공시자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운용관리 적립금 기준 6조 2,634억원을 기록해 2위 은행과 1,098억원 차이로 은행권 1위를 달성했다. 특히, 신한은행은 2012년 말 자산관리 수탁고 기준으로도 7조 1,059억원을 달성해 3년 연속 은행권 1위를 차지했다. 이는 2위 은행대비 2,525억 차이다. 이로써 신한은행은 운용관리 및 자산관리 두 분야에서 모두 은행권 1위를 달성했으며, 차별화된 상품과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상대적으로 적은 영업점과 직원수...  
여성의류 전문몰 ‘앤앤’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정직한 상품, 친절한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는 온라인 전문몰이 있다. 사진만으로 대부분을 판단해야 하는 온라인 상의 고객들을 기만하지 않아야 한다는 원칙을 가진 여성의류 전문몰 ‘앤앤(www.annen.co.kr)’의 이야기다. 정미경 대표를 만나 고객들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얻게 된 비결을 들어보았다. ▶ 어떤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나? 베이직한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으며 티, 레깅스, 양말처럼 매일 입는 기본 아이템도 구비하고 있다. 품질에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는데 소재가 좋아 오래 입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멋스러움도 함께 연출할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 모델이 상품을 착용한 사진이 없다. 객관적으로 상품만을 보여줄 수 있는 ...  
야구용품 전문몰 ‘후스포츠’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취미 생활을 직업으로 삼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소망하는 것 중에 하나다. 야구용품 전문몰 ‘후스포츠(www.hoosports.com)’의 조영석 대표는 수년간 야구를 취미로 즐겨온 야구인으로, 취미를 활용해 전문몰을 창업했다. 10년 이상 사회인 야구단에서 야구를 즐긴 취미활동을 어떻게 전문몰 운영에 활용하고 있는지 조영석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후스포츠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야구를 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야구공, 야구화, 글러브, 배트 등의 개인용품이 있고, 팀 단위로 갖춰야 할 패키지용품까지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 단체 장비인 포수와 심판, 특수 포지션의 용품들까지 한번에 구매할 수 있는 원스톱(One-Stop) 쇼핑이 가능...  
현대차, 업계 최초 여성전용 특화 서비스 거점 ‘블루미’ 오픈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여성 특화 서비스로 차량 점검도 받고, 다양한 프로그램도 이용하세요”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차량 정비에 어려움을 느끼는 여성 고객을 위해 업계 최초로 여성전용 서비스 거점인 ‘블루미(blueme)’를 오픈 한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차 ‘블루미’는 서울 강남구 도곡동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갤러리에 숍인숍(Shop-In-Shop) 형태로 입점하며 여성전용 프리미엄 서비스를 위해 서비스 매니저 등 전문 인력을 배치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기존에 여성 고객들은 차량의 정비와 수리 내역을 이해하는데 상대적으로 어려움을 느끼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시설 환경과 남성중심 분위기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던 것이 사실이다. 현대차는 이런 여성 고객들의 불편사항을...  
핸드폰 액세서리 전문몰 ‘러브미러브미’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학창시절부터 최신 유행하는 소품보다 개성 있는 나만의 아이템을 찾아 다녔다는 주인공이 있다. 바로 핸드폰 액세서리 전문몰 ‘러브미러브미(www.loveme2.co.kr)’의 김이슬 대표 이야기다. 자신을 위해 만들기 시작한 독특한 아이템들이 고객들의 마음도 사로잡게 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러브미러브미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총 800여개의 제품이 있고 핸드폰 액세서리인 이어폰마개와 케이스뿐만 아니라 네일 제품, 쥬얼리, 팬시용품 등까지 다양하다. 그 중 이어폰 마개는 200여종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디자인이 많다. 특히 작은 인형과 털 장식 등을 매치한 이어마개들은 러브미러브미에서만 볼 수 있는 제품들로 인기가 높다. ▶ 러브미러브미에서 제...  
기아차 새로운 ‘K9 2013’ 출시…가격 인하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국의 대표적 첨단 럭셔리 세단 K9이 더욱 향상된 상품성을 갖추고 ‘K9 2013’으로 대변신했다. 기아자동차㈜는 9일(수) 고객 선호도가 높은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첨단 사양을 기본 적용하고, 가격을 최대 291만원 인하하는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인 ‘K9 2013’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K9 2013’은 고객 선택 비율이 높은 선택 사양이었던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첨단 사양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하고, 합리적 사양 조정으로 판매 가격을 동결하거나 인하해 고객들의 혜택을 크게 높였다. [사진제공=기아자동차] 실제로 ‘K9 2013’의 기본 모델인 3.3 프레스티지의 경우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함께 18인치 휠&타이어, 어댑티브 HID 헤드램프, 앞좌석 냉난방 통풍 시트 ...  
기아차, 홍명보 전 감독과 공동마케팅 협약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기아차가 홍명보 전 올림픽 국가대표 축구팀 감독과 손을 맞잡았다. 기아자동차㈜는 7일(월) 기아자동차 압구정 사옥에서 홍명보 전 감독과 공동마케팅 협약식을 열고 앞으로의 활동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홍명보 재단에서 주최한 자선축구경기를 후원하고 홍명보 전 감독을 강사로 초대하여 ‘K드림토크’를 개최하는 등 홍명보 전 감독과의 공동 이벤트를 진행해 온 기아차는 이번 협약을 통해 더욱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특히 ‘2014 브라질 월드컵’과 ‘2012 FIFA 풋살 월드컵’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이어온 기아차와 축구 유소년 육성 등 사회공헌에 노력을 기울여 온 홍명보 전 감독의 만남은 축구를 매개로 한 마케팅 및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